게임/숏 리뷰

약간 HOMM 느낌, 히어로즈 아워

mad wand 2022. 2. 19. 13:57

 

데모에서 이상하게 스크린샷 기능이 안먹혀서 스샷은 없는데, homm식 경영(턴 기반)+영웅 육성+유닛 조합+탐험이 스까진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튜토리얼만 한게 끝이라서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지하세계까지 있는걸 보면 그냥 homm3 도트버전이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

 

homm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전투가 헥사타일 턴제가 아니라 오토배틀러 형식이라는 것입니다.

좀 더 추가적인 설명을 해보자면, 크게 전투 시작 전과 전투 시작 후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전투 개시를 하기 전에는 아군 유닛의 배치를 바꿀 수 있고, 개시 후에는 유닛의 이동명령, 마법만 사용하면 끝.

 

전투가 너무 단순해서 재미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요즘은 이런 쪽이 유행이라고 느껴져서 대중적으로는 더 잘 먹힐 것 같네요.

 

월드맵의 이동마저 약간(?) homm3 느낌

 

성의 여러 시설들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거나, 이벤트로 추가 영웅들을 영입

필드에 널린 아이템들을 줍고, 경험치를 얻어서 각각의 영웅들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스킬트리도 다양한 것 같은데, 독수리의 눈 같은게 섞여있을 수도 있고(...)

 

 

 

자동전투긴 하지만 아군 성장이 압도적인게 아니라면 의외로 아군이 픽픽 쓰러지기도 하고, 귀한 유닛도 깜빡하면 죽어버릴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는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현재 데모의 경우 스크린샷 기능이 안먹히고(위 스샷들은 전부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갖고 온 거), 한국어 지원이 안되고, 게임 종료가 제대로 안되서 강제종료를 해야 하는등. 몇가지 문제가 있지만, 관심이 있다면 데모를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뭔가 올해는 년초부터 할만한 게임들이 쏟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정작 클리어를 한 게임은 풍화설월, 세키로밖에 없지만(...), 다음주에 엘든링 사고, 그 다음주에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사고 또 사고 사고, 선브레이크 나오기 전에 몬헌 라이즈 pc판도 하긴 해야 되는데

 

 

Steam의 히어로즈 아워 (steampowered.com)

 

Hero's Hour on Steam

A fast turn-based strategy RPG with real-time combat. Develop your cities and armies, level up your heroes to gain new, powerful spells and skills, and explore the wonders and dangers of the procedurally generated maps as you aim to conquer your enemies be

store.steampowered.com

 

 

여튼 치명적인 버그가 쏟아지는게 아니라면 히어로즈 아워는 꽤 괜찮게 나올 것 같습니다. 살짝 아쉽게 느껴지는건 싱글 플레이+핫시트 플레이만 지원된다는 점이네요.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면 게임수명이 엄청나게 늘어날텐데, 멀티 플레이 지원이 쉬운 건 아니니까 뭐..해주면 좋고 아니면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