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HOMM 느낌, 히어로즈 아워
데모에서 이상하게 스크린샷 기능이 안먹혀서 스샷은 없는데, homm식 경영(턴 기반)+영웅 육성+유닛 조합+탐험이 스까진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튜토리얼만 한게 끝이라서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지하세계까지 있는걸 보면 그냥 homm3 도트버전이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
homm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전투가 헥사타일 턴제가 아니라 오토배틀러 형식이라는 것입니다.
좀 더 추가적인 설명을 해보자면, 크게 전투 시작 전과 전투 시작 후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전투 개시를 하기 전에는 아군 유닛의 배치를 바꿀 수 있고, 개시 후에는 유닛의 이동명령, 마법만 사용하면 끝.
전투가 너무 단순해서 재미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요즘은 이런 쪽이 유행이라고 느껴져서 대중적으로는 더 잘 먹힐 것 같네요.
월드맵의 이동마저 약간(?) homm3 느낌
성의 여러 시설들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거나, 이벤트로 추가 영웅들을 영입
필드에 널린 아이템들을 줍고, 경험치를 얻어서 각각의 영웅들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스킬트리도 다양한 것 같은데, 독수리의 눈 같은게 섞여있을 수도 있고(...)
자동전투긴 하지만 아군 성장이 압도적인게 아니라면 의외로 아군이 픽픽 쓰러지기도 하고, 귀한 유닛도 깜빡하면 죽어버릴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는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현재 데모의 경우 스크린샷 기능이 안먹히고(위 스샷들은 전부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갖고 온 거), 한국어 지원이 안되고, 게임 종료가 제대로 안되서 강제종료를 해야 하는등. 몇가지 문제가 있지만, 관심이 있다면 데모를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뭔가 올해는 년초부터 할만한 게임들이 쏟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정작 클리어를 한 게임은 풍화설월, 세키로밖에 없지만(...), 다음주에 엘든링 사고, 그 다음주에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사고 또 사고 사고, 선브레이크 나오기 전에 몬헌 라이즈 pc판도 하긴 해야 되는데
Steam의 히어로즈 아워 (steampowered.com)
여튼 치명적인 버그가 쏟아지는게 아니라면 히어로즈 아워는 꽤 괜찮게 나올 것 같습니다. 살짝 아쉽게 느껴지는건 싱글 플레이+핫시트 플레이만 지원된다는 점이네요.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면 게임수명이 엄청나게 늘어날텐데, 멀티 플레이 지원이 쉬운 건 아니니까 뭐..해주면 좋고 아니면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