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5)
6장 클리어 후에는 솔라넬에 갈 수 있게 됩니다.
대충 둘러 보시고, 잡템도 주운 후 안나 외전으로 갑시다.
안나씨 상인이 아니라 도둑년이야?
안나 외전에서는 아군이 두 부대로 나눠진 상태로 시작합니다.
7시쪽에는 뤼에르와 주력 멤버를 배치하시고, 11시쪽에는 남은 병력을 대충 짬처리 하면 됩니다. 참고로 6장에서 얻은 장궁은 에티에에게 미리 쥐어주고 출전시키세요.
7시 주력은 시작하자마자 인게이지를 쓰고 화력으로 밀고 나가는게 중요합니다.
스샷에서 루이가 있는 위치에는 연계병이 섞여 있어서, 뤼에르를 먼저 보내는 것보다 루이를 먼저 보내는게 좋습니다.
적군 세명의 사선을 루이로 땡겨오는게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앞으로 보내면 아군 후위(여기서는 유나카와 에티에)가 적군을 공격할 수 없어서 다음 턴에 적군을 다 잡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충 요정도 위치나, 한칸 더 왼쪽에 배치하는걸 추천
적군 도둑놈(스샷에 보이는 은밀)은 인공지능상 루이나 다른 아군을 치는게 먼저가 아니라, 보물상자쪽으로 달리는게 먼저니 일단은 보내줍시다.
다음턴에 뤼에르, 에티에, 유나카로 적군을 죽이고, 루이는 아래쪽으로 달린 후 도둑놈 컷
남은 도둑놈 하나가 상자를 따기 시작하는데, 우측 보물상자에는 상위직으로 전직할 때 필요한 마스터 프루프가 들어있었습니다. 무조건 죽여야겠죠?
가운데 보물상자에서 털려버린 안나씨
다음턴에 뤼에르로 안나에게 대화를 해서 포섭하면 안나 구출 작전 끝
안나는 도끼를 들고 있어서 물리직으로 키우면 되는건가 싶겠지만, 마법계열로 키우는게 좋습니다.
세이지로 키울 분들은 이후 솔라넬-단련의 방에서 특수 지명 단련 메뉴를 통해, 반드시 세리카나 미카야에서 지팡이 소질을 미리 얻어놓으세요.
저는 이번 회차에서 지팡이 소질을 분명히 땄었는데, 세이브 로드질로 착오를 해서 부득이하게 늦게 전직을 했습니다(...)
내 안나씨가 부득이하게 도끼질을 오래 한 이유는 다 이놈 전직 때문임. 이번 회차도 결국 유기했는데, 다음 회차에는 안헷갈리게 그냥 처음부터 버릴 예정
안나를 구하고 난 후에는 본대를 모아서 위로 쭉 전진시키면 됩니다
적 보스에게 접근하면 증원병이 튀어나오고, 아직까지는 아군 화력이 약하니까 보스만 후딱 잡고 클리어하는 방향으로 하세요.
어쩐지 이상하게 힘이 잘크더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