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 월드

건랜스 커스텀 모음

mad wand 2019. 2. 10.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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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랜스는 펑, 퀵리로드, 참격 연계모션들, 용항포의 찔러넣는 모션, 용격포 모션에 슈퍼아머(움찔감소1 효과)가 붙어있습니다.



###수비대 건랜스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커강 : 회복 회심

명등룡의 신비 명검/탄환절약을 넣었습니다.

멀티플레이, 가드강화가 필요 없는 몹을 잡을 때 쓰는 커스텀.





위의 커스텀과 방어구 구성은 똑같고, 가드강화를 챙긴 커스텀입니다.

베히 앞발 기준 콕딜이 50 넘게 뜨고 흰예리가 길기 때문에 황제금 물건랜을 쓸 이유가 없어졌네요.









명검을 제외한 황제금 건랜스 폭린 커스텀


커강 : 회복

스탭을 자주 밟아야 하는 건랜스 특성상 염비룡 2셋 효과-스태미나 한계 돌파 채용.

심안, 가성1도 넣었습니다. 강벽주가 없는대신 납도술을 넣었기 때문에 위급할때는 납도 긴급회피를 해도 되고, 긴급회피를 잘 못하겠다 싶으면 도약주1을 강벽주1로 교체하셔도 됩니다. 가성0과 1은 차이가 제법 커서 어쩔 수 없이 가드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때 유용합니다. 가성1 대신 체력1이나 속납주를 한개 더 넣는게 오히려 좋을 수도 있어요. 공격력을 더 높이고 싶다 싶으면 달인주 1추천.


심안주는 필수는 아니지만 고룡들(크샬,테오,나나,베히) 상대로는 있는게 편하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고룡 외의 몹을 주로 잡는다면 딱히 심안주는 불필요합니다.


위 커스텀은 기본 회심과 완충2, 공1때문에 콕 데미지가 그럭저럭 잘 나옵니다. 

감마셋이 별로 없기 때문에 방어력은 상대적으로 후달리는게 흠.









금빛 건랜스-왕, 모아쏘기 건랜스


커스텀 강화 : 3회복

회성에 가성가강까지 달아놔서 웬만하면 죽을 일이 없습니다.


제노3셋에 비해서 예리도 소모가 눈에 띄긴 하지만, 포격데미지는 초록 예리도까지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포격에는 슈퍼아머가 붙어있어서 아군의 공격에 움찔거릴 일은 없지만, 콕을 섞어줄때 피곤해지는 경우가 있어서 넣었습니다.




황제금 건랜스-물 극딜 커스텀입니다.(라고 하기엔 체력2가 붙어있지만)

몹이 대경직이나 기절에 걸렸을때 약점부위에 참격 콤보>용항포>용격포까지 쑤셔 넣으면 딜이 폭발합니다.

제노3셋이나 숫돌연마가 없기 때문에 예리어가 없으시거나, 칼가는 타이밍이 잘안나오는 몹 상대로는 안좋습니다.(베히모스, 역전왕 네르기간테 등)



역전왕 발하자크용 커스텀


아무 생각없이 콕펑콕펑 하다보면 왕발하가 죽어버리는 커스텀. 

가드성능이 3까지 필요 없다고 느끼신다면 간파, 가호주, 치유주, 속납주(틱뎀이 너무 많이 들어오면 납도가 느린 건랜스 특성상 위험할 때가 있음)를 추천드립니다.


귀마개를 왜 넣냐? 의아해하실 분들이 있겠으나 발하자크는 포효 판정이 길어서 회성0 기준으로 프레임 회피가 안됩니다. 회피복장을 입으면 된다? 회피 복장 지속시간이 무한인 것도 아니고, 회피 복장을 입으면 회피거리up이 무용지물이 되고 칼타이밍 포효 프회가 아니면 복장 버프가 발동된 상태에서도 후판정에 귀를 막습니다. 그러면 막아라? 막아도 되긴 되죠. 반격이 안되서 문제지. 역전왕 발하자크 같은 경우 알다시피 포효 후 내려앉는 모션에 풍압 판정까지 달려 있어서, 부동 입고 딜하거나 계속 막고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발하자크의 모든 포효모션에 가드를 올린다거나 프회를 모두 성공하는게 아니라면, 귀마개도 괜찮은 스킬입니다. 왜냐하면 왕발하 포효>콕이나 펑 한방 확정이고, 부동/피신 복장을 입은 상태라면 프리 딜이에요. 포효에 가드를 올린다면 포효 후 착지까지 5초 정도 손놓고 있어야 됩니다. 만약에 오도가론 난입이 꼬인다? 왕발하 포효, 오도가론 포효까지 포효 파티에 비틀비틀 거리다가 왕발하 음주운전에 교통사고 나서 저세상 가면 됩니다.


위 세팅으로 오랜만에 왕발하 솔플 딱 1판 돌려봤습니다. 왕발하 조우지점에 G폭 두개+용격포 발사>피신 복장 착용. 버프는 G귀인약+야옹포술+귀인가루+귀인씨앗, 지역이동후 귀인씨앗 섭취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피신복장을 입고 빡딜후 끝나자마자 벗고, 부동복장 착용. 왕발하가 죽을때쯤 되서 피신복장 쿨이 한번 더 옵니다.


앞발 부파 대경직 한번 날려먹고, 가쟈부 포격 없이 위 세팅으로 무난하게 8분 초반이 나옵니다. -TA영상보면 가끔 조우 지점에 가쟈부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TA는 패턴 운빨 타니까 많이 하면 할수록 기록갱신 확률이 올라가겠죠. 최대한 줄인다면 동일세팅으로 6분 후반대~7분 초반대까지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귀마개 빼고 딜세팅으로 가면 당연히 더 빨리잡습니다. 더 빨리 잡고 싶으신 분들은 제노3셋+회심 최대한 땡기고, 앙심 띄우고 독기내성 버리고, 체3도 버리고, 딜 스킬 다 챙기시면 됩니다. 그런 세팅으로 패턴 잘뽑히면 5~6분대 나오는거고, 안뽑히면 수레 타세요.


가쟈부 포격X







###역전왕 네르기간테용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왕넬기 멀티용 커스텀. 황제금 건랜스-폭린. 

약특, 회성, 가성, 체3, 심안까지 웬만한건 다 챙겼습니다. 덤으로 명등룡의 신비/탄환절약, 별로 도움은 안되지만 염비룡의 은총 스태미너 한계 돌파까지..


G귀인약+공대식사+귀인가루+귀인씨앗 기준 흰가시에 콕딜이 50이상 뜨기 때문에 솔플에서는 콕펑 몇번 돌리면 가시가 터집니다.

슈회를 3으로 바꿔보기도 했는데 콕딜 상승폭이 작아서 투자대비 효율이 떨어집니다. 아예 극딜로 갈거면 완전충전이나 공격4정도는 넣어야 콕딜이 눈에 띄게 상승할듯.


왕넬기 제외 멀티/솔플용으로 써도 무난하게 좋습니다. 가강이 필요한 경우에는 심안주를 빼고 강벽주를, 가강과 심안이 모두 필요할 때는 체력주 자리에 강벽주를 넣어서 쓰면 됩니다.





▲생존지향적인 금빛 건랜스 폭린 커스텀, 약특이 없기 때문에 딜 자체는 낮습니다. 무기 커강 회복 회복 회복

강벽주는 필요 없지만 범용으로 쓸려고 넣어놨습니다. 왕넬기용이면 강벽주 자리에 가호주나 치유주를 하나 더 넣으세요.


역전왕 네르기간테는 공격이 매우 빠르고, 추가된 신패턴 때문에 안그래도 구린 가드 운영이 더욱 어렵습니다. 웬만하면 회피세팅으로 가시는걸 추천.


제자리에서 일어났다가 머리를 땅바닥에 박은 후, 꺼내는 공격은 머리나 팔에 가시가 있을 경우 각각 정면, 측면부로 가시가 발사됩니다.(팔에서 발사된 가시에 맞아 죽어본 적이 있는데, 정확히 어떤 공격에서 나가는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협적인 패턴은 하늘위로 날아서 1초 정도 있다가 내려찍기(1타)>인사 오지게 박습니다(2타)>가시발사(3타, 머리에 가시가 있을 경우 정면부에서 가시가 발사됨)인데..이 패턴은 강벽주가 없어도 가드는 되지만, 데미지가 정신나가서 막으면 죽습니다. 대처법은 재빠르게 낼기 뒤쪽으로 이동(비추)하거나, 측면(네르기간테 기준 왼쪽, 플레이어 기준 오른쪽)으로 백스탭을 오지게 밟거나, 납도>뒤로 이동>인오박할 때 긴급회피>최대한 개겼다가 일어나는거 정도. 방향지정타입 2기준, 캐릭터의 등을 넬기 왼손쪽으로 향하게 한 후, 백스텝(스페이스바)>롱백스텝(s+스페이스바)>백스텝>롱백스텝 추천. 꼬리쪽으로도 동일한 방식으로 피할 수 있으나 익숙하지 않다면 왼손쪽으로 피하는것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시가 없는 상태에서도 박치기 데미지가 미쳤기 때문에 1타를 막으면 무조건 수레탐. 1타 막은 후에 스탭이 밟아지나 테스트 해봤었는데, 가성1기준 가드 후딜때문인지 스탭이 안나가서 죽었습니다. 그렇다면 다 막으면 되는거 아니냐? 하실지도 모르겠는데 가성3 체력2 랜스 기준 2타 박치기 막을때 죽더군요. 부동복장이나 버프에 따라서 잘하면 살 수 있을지도(...). 

위 패턴은 건랜스 가성1+체력180 기준 막으면 한방컷 납니다. 랜스 가성3+체력180(체력2)도 막으면 한방컷 납니다. 랜스, 건랜스도 한방컷 나는걸로 봐서 다른 가드 무기들로는 시도할 가치가 없을 듯. 제 경험상 짭파극에 맞아죽은 적은 없는데, 이 공격에 수레를 여러번 타봤습니다. 


그 다음으로 네르기간테가 이상한 소리를 낸 후, 파극멸진선 비슷한 공격을 하는 것인데 이건 소리를 낼때 빠르게 회피를 한번 누르시면 됩니다(회피성능 5기준). 체감상 소리 내고 난 후 0.5~1초후 공격이 들어오는데, 제 반응속도가 구려서 그럴 수도 있지만 대충 소리 들리자마자 회피 누르면 피해졌습니다. 물론 반응이 매우 느리거나 공격 후딜 상태에서, 소리가 들린다면 무조건 맞습니다. 무기 후딜마다 다르지만 건랜스 기준으로 콕>소리 들림>회피>재수 좋으면 회피 가능. 펑>회피>피해본 적 없음(...). 퀵리로드>소리들림>무조건 맞음.

이 공격은 네르기간테가 정직하게 보이는 곳에서 날아서 찍는 것과 변형기출로 플레이어의 후방으로 이동후 찍는 패턴, 두가지가 있습니다. 어차피 소리는 똑같기 때문에 소리 기준으로 회피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회피가 어렵다면, 이 패턴이 나올 때부터 적당히 간보면서 턴제전투를 하세요. 건랜스 가성1 기준 가드 데미지는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부동복장을 입고 짭파극을 맞으면, 다단 히트로 부동사 당합니다.


그 외 꼬리 내려찍기>꼬리 회전은 원래부터 있던 패턴인데 아주 많이 아픕니다. 피하거나 막으세요. 가성1기준 많이 밀려서 반격 불가능. 프회 한다면 후딜이 꽤 길어서 혜자패턴. 체력0기준으로 꼬리나락을 맞으면 실피로 살거나 죽을 것 같습니다. 


파극멸진선은 생각보다는 안아픕니다. 한손검은 모르겠는데, 헤보, 차지액스(방패강화,가성1,가포 기준), 건랜스 가성1, 랜스 가성3 전부 그냥 막아도 됩니다. 물론 스태미너가 없다면 납도>긴급회피 추천. 회피성능5 기준 회피가 되긴 하던데, 만약 프회 실패?=1수레 확정이라서 긴급회피가 어렵다면 그냥 막으세요.


제자리에서 뜬금없이 나오는 돌진 공격은 딱히 대처방안이 없습니다. 퀵리로드 도중이면 맞아야 함. 거리가 적당히 벌어져 있으면 백스탭 두번으로 피해지는데 딱 붙어 있는 상태면 공격 판정이 길어서 웬만하면 맞아야 됨(...)


점프 프레스는 발동이 꽤 빠르고 뒷다리까지 판정이 있어서 꼬와도 그냥 막거나 판정을 통채로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냥냥펀치는 넬기가 삘받았을때 6번 넘게 짤짤이를 넣기도 합니다. 말이 냥냥이지 호랑이가 후려치는 느낌이라서 거너는 한대 맞으면 60~70정도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검사도 네다섯번 정도 맞으면 죽을 수준인데 쓰러지지도 않아서, 웬만하면 프회를 하거나 그냥 계속 막고 있으세요.

회피 방법은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 네르기간테가 왼손 짤짤이를 넣고 오른손 짤짤이를 쓸때(플레이어 기준 오른쪽), 오른손쪽으로 회피. 그 상태에서 콕펑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계속 좌우좌우 스탭 밟으셔도 되긴 하는데 의미가 없기 때문에...

그게 아니면 아예 네르기간테의 안쪽으로 파고들면 안쪽에는 공격 판정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냥냥펀치=프리딜 타임이긴 한데, 후속 패턴을 보기 어려워집니다.


막았을때 위협적인 공격은 세가지 정도 있습니다. 제자리 비행>오른손 찍기>박치기=오른손 공격 막는 순간 사망 확정. 제일 많이 죽는 무기군은 납도가 느리거나 기동성이 느린 무기. 아니면 가드가 있는 무기(...)입니다. 이 패턴은 다운 당한 후에 자주 나오기 때문에 간을 잘보셔야 됩니다. 너무 늦게 일어나면 가시 발사에 죽을수도 있고 그렇다고 이상한 타이밍에 일어난다? 그냥 왼손 찍기에 바로 사망. 일어나서 가드? 바로 사망.


꼬리 나락쓸기=가드 데미지가 꽤 많이 들어옵니다


한손으로 찍어서 퍼올리는 공격=나락쓸기급은 아닌데 이것도 데미지가 꽤 많이 들어오고, 가성1기준 반격 불가입니다





황제금 건랜스-물도 괜찮습니다. 다만, 역전왕 네르기간테의 체력이 더럽게 많기 때문에(해골은 한참 전에 떴는데 안죽고 계속 XX하는거 보면, 페이크 치는 느낌) 딜과 예리도 관련 스킬을 챙기게 되면, 유틸을 많이 버려야 해서 제외했습니다. 딜은 당연히 황제금 건랜스-물+흰예리+공격관련 스킬 투자한게 제일 잘나옵니다. 앞서 말했듯이 체력이 많다보니 물건랜은 한번쯤 숫돌을 갈아줘야 한다는게 문제.



검색해 본 결과 솔플 역전왕 네르기간테의 체력이 2만 6천 정도라고 하니, 해골이 뜨는 시점으로 대충 4000~6000사이의 체력이겠네요. 해골체력이 상위몹들 만피 수준이거나 만피 고룡급 체력이라서 질질 끈다는 느낌이 드는게 당연했군요(...)




###역전왕 맘타로트 드랍, 황제금 건랜스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베히모스 솔플용 커스텀. 

극베히모스 위키룰 건랜스 1위의 커스텀에서 가슴 방어구만 바뀐 커스텀입니다. 

위키룰1위의 커스텀은 맘가이라 베타 대신 레우스 베타인데 왜 레우스 베타를 끼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맘가이라 베타가 월등히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방어력이 약간 더 높고 아무 쓸모 없는 기절내성2가 붙어있는 차이(...)



위 커스텀에 초보자도 쓸 수 있게 수정해본 커스텀입니다. 

4부적+그레이트 귀인약+공격력 대 식사, 베히모스 앞다리 콕딜은 50이상 뜹니다(40~50안팎). 펑은 항상 똑같으니 생략. 대충 60~72 사이의 어떤 숫자겠죠.

유수주를 1주면 속성공격력이 1올라갑니다. 유수주 대신 공격주를 주면 올려치기, 내려치기의 공격력이 1씩 상승합니다만, 베히 특성상 유수주1이 나은 것 같네요.

가성1, 가강1, 심안, 회성, 움감도 있기 때문에 범용으로 써도 쓸만합니다. 테오, 안쟈나프, 네르기간테, 우라간킨 등등.


베히 앞가슴부터 전방으로 터지는 지면폭발은 터질때 회피하거나 바닥이 멀쩡한 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만, 쳐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도 나오기 때문에 가드강화1 추가. 


회전 꼬리치기는 꼬리가 플레이어한테 닿을 때쯤, 꼬리가 날라오는 방향으로 스탭 밟으면 회피가능.

플레이어가 베히모스 배쪽에 있거나, 회전공격의 시작지점 근처같이 애매한 위치에 있다면 가드를 올리시는게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꼬리가 돌아오는걸 보고 피해야 하기 때문에, 꼬리가 잘보이는 쪽으로 위치를 잡고 프레임 회피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꼬리가 잘 안보이는 위치라면 백스텝을 1,2번 한 후에 꼬리가 날라올 때 프회하세요.

베히모스의 항문이 있다면 여기쯤일까 싶은 곳에서는 공격판정이 아예 없는 것 같기도 한데 이건 테스트를 많이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바닥에 엎어지는건 손바닥이 땅에 닿기 전쯤에 스탭 밟으면 피해지는데, 솔플에서 한번 맞으면 매우 높은 확률로 죽기 때문에 막으셔도 됩니다.

3페부터 나오는 뿔찍기 패턴은 요상한 소리를 내다가 고개를 내려서 꼴아박는 순간에 스탭으로 회피

-극베히에 추가되는 어깨빵은 저도 한번도 못피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극베히 솔플 시도조차 안해봄. 파티플레이에서도 항상 펑이나 콕을 한 타이밍에 기가막히게 맞아서(...)


극베히모스에 추가된 공격 어깨빵은 총 두번 꼴아박는데, 첫번째 공격 프회 두번째 공격 날라올 때 또 프회 하셔야 됩니다. 다른 공격과 마찬가지로 잘 못하겠다 싶으면 가드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메테오는 운석이 땅에 떨어지기 직전에 피하셔야 합니다.(판정이 긴 편)


3페부터 추가되는 뿔찍기는 베히모스의 가슴(안전하게 하려면 가슴 아래쪽까지)으로 회피하거나, 뿔을 꼴아박을때 프회가능.


소용돌이는 뿌오오오옹 소리내면서 소용돌이를 소환할 때, 스탭 두번쓰면 회피 가능


베히모스가 혜성을 소환하면서 손바닥을 땅에 내리는데, 이 손바닥 근처에는 지진 판정이 있습니다.


...라고 적었습니다만 저는 처음에 베히 솔플을 했을때 폭린 건랜으로-가성3, 가강1, 회피거리up3, 장인3, 심안, 귀마개5, 체력증강3, 포술3, 포탄장전수up 대충 이런 커스텀으로 잡았습니다. 딜스킬이 없다보니 첫트라이에 29분이 걸렸었지만; 


건랜스 베히솔플을 도전하신다면 귀마개는 쓸모가 없고, 포술3, 증탄주1, 회피성능2이상, 회피거리up2, 약점특효3, 속납주1이상, 체증2이상, 회심관련 스킬을 추천드립니다.




황제금 물+흰예리+칼날연마+질풍+움감+약특까지 다 챙긴 커스텀입니다.

제노감마셋은 칼가는 것도 귀찮을때 써야 제맛인데 칼날연마가 들어간게 흠.




황제금 건랜스-왕 모아쏘기 커스텀입니다.(가이라 왕 보다 파예리가 많이 긴게 장점)

회성5, 체증3, 가성3, 가드강화까지 챙겨서 웬만하면 죽을일이 없습니다.


무기를 금빛 건랜스-왕으로 바꾸고(3회복 커강) 치유주, 속납주, 가호주 중에 하나를 박으면 극한의 생존 커스텀이 됩니다.






###역전왕 제노지바 방어구가 들어간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건랜스 모아쏘기 커스텀. 제노감마셋(명등룡의 신비)효과를 챙긴 커스텀입니다.

무기 커스텀 강화 슬롯 회복

가성3, 가강1 체증3에 모아쏘기 필수스킬(집중3, 포술3, 포탄장전수up) 장착.

단축주, 철벽주3, 포술주3, 강벽주1, 증탄주1까지 필요하기 때문에 장식주 난이도가 미쳤습니다.


모아쏘기는 써본적이 적지만, 모아쏘기가 처음부터 나갈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그런 생각이 듭니다.

콕이나 펑을 한번 쏜 후에야 모아쏘기를 쓸 수 있다는 게 큰 제약인듯.

기껏 모아서 쏴봤자 100정도밖에 안달아서 콕펑보다 나은 점이라곤 약간 멀리서 쏠 수 있다는 거 외엔 없는 것 같네요.



명등룡+귀마개5, 회피거리2가 빠졌고, 대신 회피성능3을 넣었습니다.

모아쏘기는 중간에 스탭으로 캔슬할 수 있어서, 회성이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가이라버스터 폭린, 콕펑 커스텀입니다.

명등룡의 신비 적용, 3슬롯 2개에는 도전자, 완전충전, 움찔감소 등을 넣으셔도 됩니다.

심안이 필요한 몹(베히모스, 나나 테스카토리, 테오 테스카토르, 키린 등)을 잡을때 쓰셔도 됩니다. 화내성이 낮은게 단점.




제노 감마 방어구가 들어간 콕펑 건랜 커스텀입니다.

장인을 2~3정도 주고 명등룡의 신비/명검만 띄운다면 포격의 예리도 소모가 눈에 띄게 완화됩니다.

위 커스텀은 안전제일형 커스텀으로 콕펑건랜스가 익숙하지 않거나, 대충 졸면서 콕펑만 기계적으로 반복하고 싶을때 좋은 커스텀입니다.

귀마개5 대신 가드강화, 기절내성, 속납주, 숫돌사용 고속화, 약특, 간파, 공격, 도전자, 완전충전 등 맘에 드는 걸 넣으셔도 됩니다.



제노감마셋이 들어간 물건랜 콕펑 커스텀입니다. 장인3+칼날연마가 끝난 후에는 흰예리가 금방 나가긴 하는데 이전보다 약간 더 콕펑을 할 수 있습니다. 장인5 넣고 훈련장에서 펑펑펑 해봤는데, 명등룡 띄워도 답이 없는건 마찬가지더군요.


내충주 자리에 슈퍼회심이나 장인, 체력증강 자리에 간파나 공격, 숫돌사용 고속화 등을 넣으셔도 됩니다.



참격 건랜 커스텀입니다. 깡딜은 이블죠 소재 파생 폭총창 그라그리드가 더 높게 나오지만, 맘타로트 드랍무기 가이라버스터 독이 방어력이나 회심때문에 더 선호됩니다.


약점기준 회심 15 25 5 50=95

가드성능을 1만 넣거나 다 빼고 간파, 혼신, 완충, 도전자 등을 넣어서 극딜 커스텀을 쓰시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


커스텀 강화 : 회복(모든 검사무기는 1순위가 회복이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 다음 회심입니다) 


몬헌 모든 무기가 그렇지만 참격 건랜도 솔플이 더 좋습니다. 도약주 슬롯이 모자라기 때문에 가뜩이나 기동성이 구린 건랜+멀티에서 사방팔방 뛰어다니는 몹 쫓아다니다가 끝남.


가성1, 가강1을 넣은 참격 건랜 커스텀입니다.

1레벨 슬롯이 한개 남습니다.



화염내성이 필요한 몹도 있으니까 염왕룡-달인의 재주를 넣고 커스텀을 돌려봤습니다.

가성1, 가강1, 심안1까지 넣어서 역전왕 테오, 역전왕 나나(날개 풍압에 고통받을 확률이 높아지지만) 등을 잡을 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폭총창은 역회심이 빡세서 모든걸 다 내려놓고(?) 커스텀을 짜도 이정도가 최선같네요.

참격 약점부위에 후려치기 회심이 터진다면 대충 200~300이 뜰 것 같습니다.

...참격 건랜 할 바에 슬래시액스를 하세요





솔플용 질풍 콕펑 건랜스입니다.

역전왕 크샬다오라가 추가되면 세팅이 좀 바뀌는데 pc판은 아직 안나와서(...)

장식주 난이도는 개같습니다. 포술주3, 통격주3, 증탄주1, 강인주1..

콕딜을 위한 약특3, 무속성강화, 장인3, 칼날연마

회피를 위한 회성5, 회피거리 up2에 급사를 방지하기 위한 체증2까지



멀티 플레이용 질풍 콕펑 건랜 커스텀입니다.

건랜스는 공격 후딜 또는 퀵리로드 때문에 쳐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드를 하자니 후딜때문에 가드가 안되거나, 퀵리로드에는 가포가 없어서 안타까운(?) 무기인데 그런 빈틈을 스탭으로 회피하면서 운영하시면 됩니다.(공격 후 가드보다 공격 후 스탭이 더 빠름. 콕펑콕펑콕펑스탭콕 퀵리로드 이런 식으로)



멀티용 콕펑건랜스. 

콕펑(포격) 건랜스의 딜은 펑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포격은 약특, 회심, 슈퍼회심 등의 영향을 전혀 받지 못합니다. 

예리도, 식사 스킬 야옹포격술, 포술, 포탄장전수up(리로드타임=딜로스)외에는 딜을 올릴 방법이 없어서 딜포텐셜은 다른 무기에 비해서 상당히 낮습니다. 다른 검사무기들이 용기사셋으로 딜을 확 올릴 때에 포격 건랜은 유틸 좀 넣는거 말고 없죠.


딜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서 궁여지책으로 장인을 넣게 되는데, 물건랜의 경우 장인3을 넣으면 흰예리가 나옵니다.

칼날연마는 흰예리 유지를 조금이나마 늘려주기 넣습니다.


사실 건랜스는 존나 구리기 때문에 건랜스를 할 바에 차지액스나 원거리 무기를 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쓰면 쓸 수록 한계가 명확해지는 무기






편하게 쓸 수 있는 포격 커스텀.

커스텀 강화 회복 회복.


체력주3, 회피성능3, 회피거리2로 생존력이 좋습니다. 

제노3셋으로 예리도 관리도 편한게 장점.



p.s

건랜스의 최종 무기는 전부 맘타로트 드랍 아이템이라서 맘타로트 노가다가 반강제 됩니다....만.

모아쏘기는 경천동지, 참격-포격은 나나 파생 명등 건랜스로도 운용이 가능합니다. 

명등 건랜의 딜은 독,물건랜보다 상대적으로 떨어지나 슬롯, 예리도 관리가 좋습니다.


발하자크는 내장주3 필수, 크샬다오라는 풍압무효를 띄우고 나머지는 적당히 체력증강이나 딜스킬을 갖추시면 됩니다. 

저기 키린용 커스텀에서 내뢰주3를 내장주3으로 바꾼다거나..



p.s2

콕펑 건랜스 종결 무기는 가이라 버스터-물, 황제금 건랜스-물, 황제금 건랜스 폭린, 가이라 버스터-폭린, 금빛 건랜스-폭린입니다.


각각의 장점만 적어보자면

가이라 물 : 무격주가 먹힙니다. 흰예리와 칼날 연마 약점특효 등을 챙기면 꽤 높은 참격딜을 갖출 수 있습니다.

황제금 물 : 물속성 육질이 15정도만 되도 꽤 높은 콕딜이 나옵니다. 무격주는 안먹지만 기본 회심 10%, 흰예리+약점특효+칼날연마를 갖춘다면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황제금 폭린 : 기본 공격력이 준수하면서 회심이 20%, 1레벨 슬롯 1개, 파예리가 많이 깁니다. 높은 폭파속성은 덤

가이라 폭린 : 황제금 폭린 때문에 뭔가 애매한 느낌이지만 커스텀 강화가 2회 가능하다는게 장점

금빛 건랜스 폭린 : 커강 3회 가능. 3회복 커강으로 뇌 비우고 펑펑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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