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Monster Sanctuary

몬스터 생츄어리 클리어

mad wand 2020. 1. 2. 14:15
반응형

스팀에 찍힌 시간은 14시간인데, 데모 플레이(2시간)+얼리억세스 엔딩 보고 난 후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파밍한 시간을 생각하면 생각보다는 컨텐츠가 적은 느낌이네요. 엔딩까지 달린다는 가정하에 플레이타임은 10~14시간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이하 현재 버전의 전역맵.

 

설산(10시쪽 파랑계열맵) 10시 부근에 통로가 있으나 현재 버전에서는 막혀있습니다.

선 팰리스(설산과 연결되는 황금색맵)의 아랫부분들도 가볼려고 했는데 안가집니다.

 

초기지역인 블루케이브도 아랫쪽은 진행불가. 지금 보니 성채와 연결되는 하수도였나 뭐의 윗부분도 안가봤네요. 기억에는 그냥 천장만 있었던 것 같아서 의미는 없을듯.

 

뭐시기 비치는 짜증나게 만들어놨는데 외길이 아닌것처럼 해놓고 사실상 외길입니다. 북동쪽의 맵은 안가본 곳이 있긴 한데, 잡템정도만 있지 않을지..

 

몬스터들은 방어타입, 공격타입, 스킬, 적의 조합(카운터)에 따라서 굉장히 많은 가짓수로 조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써본 몬스터들 중에서도 꽤 좋아보이는 애들이 있긴한데 키우기도 귀찮고, 저는 생각하는게 귀찮아서 단순함+똥파워 몬스터들로만 구성했습니다. 이모리는 극후반에 얻을 수 있는데, 키워보면 더럽게 쎕니다.

 

게임을 편하게 클리어 하려면 스타팅 몬스터를 빠르게 포기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다 키워놓고 보니 파트너는 딜스킬이나 패시브가 원소계통이 많고, 배수가 낮아서 필드드랍 몬스터 보다 약해요. 어이가 없는건 마지막 보스전을 치루고 난 후에 만날 수 있는 라이벌의 말, 훌륭한 몬스터 키퍼는 스펙트럴 몬스터 말고 다른 몬스터를 키우는 거라고 했었나 뭐였나(실제로 딜은 매드아이, 캣저커, 블레이드 위도우, 이모리 같은게 엄청나게 쎔)..그러면 왜 줬냐고!

 

추천 구성은 각 원소계열 딜러들 1마리씩(보통 2가지 이상의 원소딜 가능), 물리 딜러 최소1명(원소 계열 택1), 탱커(후반용)입니다. 후반부에는 힐은 넣는 순간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쉴드와 패시브로 버티면서 딜하거나 도트 넣고 버티는 식이 아니면 순식간에 녹기때문에 탱커 필수.

반응형

'게임 > Monster Sanct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라이즌 비치 역주행 구간 돌파 방법  (0) 2020.06.04
마그마 챔버 공략  (0) 2020.06.04
몬스터 생츄어리 진화 공략  (0) 2020.01.08
Catzerker 진화선택  (0) 2020.01.02
Catzerker 공략  (0) 2020.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