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배너 오브 더 메이드

배너 오브 더 메이드 가이드(21)

mad wand 2021. 3. 3. 20:28
반응형

피날레 챕터, 툴롱의 성녀-2

 

 

혼자서 공격력 앞자리 숫자가 다른 로르

 

마지막에 합류하는 나폴레옹. 패시브 스킬이 좋습니다.

 

 

챌린지 조건 11턴 내 승리. 턴제한에 목숨 건 게임이라서 마지막 전투인데도 11턴 내에 호다닥 끝내라고 강요(?).

 

아군병력은 나눠져 있습니다.

 

 

 

마지막 전투치고는 적군이 적고, 맵이 단순합니다. 챌린지를 달성할려면 뭐 빠지게 몰아쳐야 되지만..

 

 

앞으로 많이 만나야 할거라고 말하지만 직접적으로 싸운 전투는 별로 없고, 그마저도 마지막 챕터.

 

...이겼다! 1부 끝!

 

이번 전투는 축대에 올라가 있는 포병의 포격 범위를 신경쓰면서 진행하세요.

좌측지역은 중간쯤에 이속이 느려지는 구간이 있는데, 옆으로 돌아갈려면 포격 범위를 한턴만에 벗어나는게 좋고, 그게 아니라면 한턴에 한칸씩이라도 전진하는게 안전합니다. 포병의 1턴 2회 이동 스킬을 안챙기면 저기서 턴낭비가 심할 수 있습니다. 포격 범위 앞쪽에는 보시다시피 중기병이 있기때문에 전열보병을 밀어넣는게 안전합니다.

 

우측의 포격범위, 좌측은 벽에 딱 붙어서 이동해야 되지만 우측은 상대적으로 널널합니다.

 

마지막 전투지만 적 1열만 깔끔하게 정리하면 쉬운 편입니다.

포병 2마리는 전열보병(포격피해 감소 패시브 장착) 1기와 중기병 1기 혹은 중기병 2기를 보내서 처치하는게 좋습니다.--전열보병을 2기 이상 키웠다면 2기를 보내는 것도 좋겠지만, 대부분이 란을 키울 것 같진 않네요.

 

중기병이 기본적으로 포병한테 강력한 편이지만, 적 포병이 강력하기때문에 피관리가 안되있다거나 레벨이 낮다면 접근하다가 머리가 터질 수 있습니다.

 

 

 

 

 

 

 

 

 

 

 

 

이하 스포일러

 

 

 

 

 

 

 

 

 

 

 

 

 

 

 

 

 

 

 

 

 

 

 

 

 

 

 

 

 

 

 

 

 

 

개10창렬 엔딩 실화?

2편 빨리 내놔!!!!

 

 

 

 

이하 캐릭터 후일담과 DLC 퀘스트 The Sailor's Gossip part 4 공략

 

 

나폴레옹군으로 튄 장란

 

 

나폴레옹군으로 돌아간 장란씨는 에이미의 가게를 자주 방문한다고

 

두테르테 기자님

 

작중 등장하는 포병 삼대천왕의 한축을 담당하는 라피트.

 

사견으로 게임 자체에 수비전이 없고, 시스템적으로 속공을 권장한다고 느꼈는데(챌린지 턴제한, 무기 내구도 제한) 포병은 이속이 느리다보니 포병이 필수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포병이 경보병 뚝배기 터트리는게 좋지만 이속이 느리다보니 스킬 하나가 강제되고, 그걸 쓴다고 하더라도 이속이 느려서 뒤쳐지거나 적 공격에 노출되는 상황이 많아서.. 성능 자체는 얘가 폴레트보다는 쓸만한 것 같은데 굳이 남캐를 키울 이유가 없는데다가, 2회차에선 로즈를 쓸 수 있어서 찬밥취급.

 

 

 

히로익 리로드, 오가니제이션, 높은 피통을 갖고 있는 경보병이 있다?

 

 

 

합류시점이 애매해서 샤를과 더불어서 잘 안쓰게 되는 필립. 써보니까 의외로 상당히 좋은 병종입니다.

 

 

 

2회차부터는 얘도 처음부터 쓸 수 있어서 성능이 쓸만합니다.

 

2회차부터 쓸 수 있는 나폴레옹

 

 

 

 

 

 

엔딩 후에는 뉴게임 플러스 모드가 해금됩니다.

 

 

세일러즈 가십 마지막 파트. 개인적으로 이 게임 최고 난이도 컨텐츠인듯. dlc 서브퀘스트들은 퍼즐적인 요소가 강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맘에 안들었는데, 이 퀘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레벨 99?

체력 666?

다행스럽게도 이동은 안합니다.

 

해적유령의 머리통에 느낌표가 뜨면 다음턴에 저 범위의 광역공격을 합니다. 피해는 25정도 들어왔던 것 같고, 피격시 이동불가 디버프에 걸립니다. 처음에는 범위를 표시해주지만, 광역공격을 한번씩 보여준 후에는 범위를 안보여주기때문에 패턴을 숙지하셔야 됩니다.

 

아래쪽 유령 패시브 : 매턴 피 10% 회복, 1회 부활

 

 

 

아래쪽 유령의 공격범위

 

 

위쪽 유령의 공격범위

 

명중 247? 개발자 미침?

 

위쪽 유령의 패시브 : 풀어서 설명하면 유령을 때린 유닛의 속도가 16보다 빠르다면 추뎀으로 15를 넣습니다. 그게 끝이 아니라 죽으면 부활까지 함. 쓰레기 게임.

 

 

 

그래서 위쪽에는 속도가 느린 유닛들 위주로 배치하는게 좋고, 반격뎀을 꾸준히 넣을 수 있는 앙투아네트를 배치. 유령을 패다보면 레벨이 쭉쭉 오르긴 하는데, 되도록이면 처음부터 만렙인 캐릭터 위주로 편성하는게 좋습니다. 저렙캐는 딜이 딸립니다. 

 

 

아래쪽에는 지윤, 패시브로 피통을 왕창 깎을 수 있는 샤를, 필립과 딜탱 아들레이드, 지윤 등을 넣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패턴. 머리 위에 "..."가 뜨면 이런 범위 공격을 합니다. 

피할려면 안쪽으로 들어가야 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위쪽 유령은 전후좌우 4방향만 공격하기때문에 중기병은 유령의 공격 범위 안에 넣고, 나머지 유닛은 4귀퉁이에 배치하는거고, 아래쪽 유령은 안전구역을 전부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닛들 피통을 꾸준히 관리해놓아야 한다는 겁니다.

 

사실 이번 퀘스트는 퍼즐게임이라서 그냥 정해진 패턴대로만 하면 아래쪽 유령은 10턴 내외로 잡을 수 있지만, 위쪽 유령은 딜이 모자랄겁니다. 잘키운 만렙 중기병하고 반격 범위 바깥에서 딜을 계속 넣을 수 있는 딜러가 있다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저때 앙투아네트와 폴레트의 레벨이 낮았고, 상점해금을 다 못해서 저레벨 중기병 무기를 쓰다보니 딜이 모자르더군요.

 

 

10턴부터는 추가적인 범위공격이 들어옵니다.

다 깼네 ㅎㅎ 라고 생각했었는데...

 

 

 

위쪽 유령은 막 한번 잡았을 뿐이었고, 턴 제한은 다가오고

 

13턴이 되면 갑자기 물음표를 띄워서 필드 전체에 혼란을 걸고

 

바로 범위공격을 갈겨버립니다. 사실상 12턴 타임어택 퍼즐게임.

저는 더러워서 때려치고 2회차로 넘어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