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흉강화 타마미츠네

mad wand 2021. 7. 13. 19:54
반응형

3번째 마을부터 전투가 길어지길래, 싸우기 귀찮은 몹들은 은신으로 패스+서브퀘도 잘안하다보니 벚꽃마을(?)부터 몬스터들이 많이 쎄게 느껴집니다. 오늘 타마미츠네까지 갔는데 여기서 처음으로 전멸(...).

 

첫끗발이 개끗발이라고(?) 시원하게 3번 연속 전멸하고 현타를 느꼈는데, 레벨업 하기는 싫어서 잔머리를 굴려봤습니다.

 

 

클리어 당시의 동료몬들

 

타마미츠네는 비분노때 테크닉, 분노시 스피드 타입으로 바뀝니다.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흉강화 몬스터들은 붉은색 이펙트때문에 분노가 풀린건지 안풀린건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타마미츠네의 경우 머리 주변의 갈기(?)색깔, 형태로 분노/비분노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패턴은 비분노시에 명중률을 떨어트리는 광역 거품공격을 가끔 쓰고, 분노시에는 광역공격 1종, 단일 레이저빔 1종을 씁니다. 그런데 분노시에는 2회 연속으로 행동하기때문에 피관리를 잘못하면, 1턴에 하트가 한개씩 터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레벨. 사실 레벨이 30만 넘어가도 그냥 코파면서 잡을 것 같긴한데, 저처럼 레벨업을 대충 한 분들은..

 

1. 기도의 항아리에서 버프 챙기기

2. 동료몬 방어력 유전자, 체력 유전자 챙기기

3. 힐

4. 마비손검

 

...들을 챙기는걸 추천드립니다.

 

 

메라루 상회에서 크라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야옹?펀치(텍스트 버그인지 원래 물음표가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음)는 마비를 엄청나게 잘걸어줍니다. 

 

타마미츠네의 비분노 패턴은 위협적이지 않고, 마비의 경우 마비역치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것 같아서 타마미츠네가 분노한 이후부터 손검으로 패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마비손검으로 패면 아무것도 못하고 빌빌거리는걸 볼 수 있긴한데, 분노패턴들을 라이딩어택으로 씹으면서 인연치도 쌓고, 마비도 같이 걸어주는게 생명연장의 비결입니다.

 

 

테크닉 몬스터 쓸만한게 없고, 바위깨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쓰는 얀선생님. 

저의 얀학생은 레벨이 낮고 비약도 안먹여놔서, 분노때 패턴 잘못 걸리면 1턴에 2하트를 깨먹길래, 비약 한개 먹이고, 체력업을 2개 달았습니다(S,L).

 

 

모노블로스도 체력업(L) 한개 

 

대충 이렇게 세팅해놓고, 비분노시 파워공격, 분노시 앞발 부파, 테크닉, 더블어택, 라이드어택, 힐+마비를 거니까 무난하게 깰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분노시 첫공격의 전체공격 여부는 , 타마미츠네의 단일 공격 타겟 유무로 알 수 있습니다.

(타겟이 꽂혀있을때는 평타, 없을때는 전체공격. 단, 계속 말했듯이 분노시에는 2회 공격을 하기때문에 두번째때 전체공격을 할 수 있음)

 

 

쪼렙입장에서는 타마미츠네가 너무 아프기때문에 인내의 기도 박고

 

인내의 부적이나 활력의 부적 둘중에 한개를 추가로 박습니다.

근데 인내의 부적이 인내의 기도와 따로 적용되는지, 곱연산이 되는지 몰라서 저는 활력의 부적을 박았습니다. 

 

 

 

이제 서브퀘랑 몬스터들 좀 열심히 잡고 레벨업도 하면서 해야할듯(...)

 

 

벚꽃 나무 아래서 형제가 되기로 맹세를 했네. 유비 관우 장비 천하 무적일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