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진여신전생 5

진여신전생5, 속성별 추천 악마

mad wand 2021. 12. 7.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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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상 스포일러인 악마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한두 악마를 제외하고 재료 합체>99레벨까지 찍은 시점의 능력치이며, 일부 악마는 향을 많이 먹인 상태라서(아몬, 제우스 등) 재료 악마 작업만 해서 막 합체한 시점의 능력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악마들은 최종 재료 악마들이나 최종 재료 이전 단계의 재료 악마들을 80레벨 이상 키운 상태에서 합체를 했었고, 합체시 능력치가 원하는 수치까지 나올 때까지 사교의 세계를 들락날락 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몬의 경우 마 수치를 최대한 높게, 제우스는 힘 수치가 120이상 나올 때까지(...)

 

참고로 스킬셋은 절대적인게 아니기도 하고, 몇몇 악마의 경우 합체하면서 스킬이 뒤죽박죽인 상태로 전서에 등록했기때문에 그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1. 물리

 

 

물리캐로 고려해볼만한게 요시츠네, 지크프리트, 아수라왕, 아르테미스 등이 있겠지만 99까지 키워놓고 봤을때, 오딘의 능력치가 제일 잘 나왔었습니다.

 

순수 딜만 고려하면 능력치 때문에 오딘, 제우스, 나호비노(힘캐)에 어스름 일섬을 달아놓는게 제일 강할것 같고, 나머지는 별 의미 없을 것 같네요.

 

 

 

 

 

2. 화염 

 

dlc에서 아몬을 뛰어넘는 악마나 주문이 추가되는게 아니라면 대체 불가능한 악마

 

 

 

 

 

미카엘과 비슷한 포지션의 벨리알이 있지만, 벨리알은 마보다 힘이 많이 높아서, 마법딜이 잘 안나옵니다.

미카엘도 마력수치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벨리알은 그것보다 낮아서 더 약합니다.

 

 

능력치가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고, 기본적으로 화염흡수가 달려있는게 장점

 

 

마다는 화염 마법 뿐만 아니라 힐, 디버프, 디스펠을 갖고 있는게 장점입니다. 

합체만 잘하면 마력 수치도 110이상은 나올 것 같고, 여러모로 보조하기에 좋아보이네요. 

 

 

 

 

 

 

3. 빙결

 

빙속 메인 딜러로 밀기에는 파이널 누드때문에 스킬셋에서 손해 보는 면이 있습니다.

빙속 서브딜러 뿐만 아니라 충격 서브 딜러로 써도 무방

 

 

향 사용x 대충 합체시킨 후에 만렙찍은 능력치. 좀 신경쓰면 체마속 각각 120이상에, 운도 100은 넘길 것 같네요.

 

마력 수치가 그렇게 높진 않지만 튼튼한게 장점인 블랙 라이더. 기본 빙속 적성이 +6쯤 됐던 것 같아서, 경전을 얼마 안써도 됩니다.

 

 

 

 

4. 번개

 

 

 

 

번개 주먹으로 개패는 악마

 

산달폰은 뇌속 딜러 or 만능 딜러로 써도 되지만, 후자의 경우 대체가능한 악마가 있어서 굳이 만능으로 키울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굳이 지고의 마탄을 쓸거라면 힘 수치가 더 높은 메타트론이 있고, 메기도라온을 쓴다면 트럼페터나 메타트론이 있고, 딜은 약간 딸리지만 혼란을 걸 수 있는 마더할롯도 있다보니 만능 딜러의 입지가 위태로운(?) 편

 

 

아마노자코는 약점이 두개나 달려 있어서 게임 끝까지 써먹기에는 애매한데, 번개나 충격의 기본 적성이 괜찮은 편이랏 입수시점부터 엔딩볼 때까지는 그럭저럭 좋아보입니다. 

 

전용스킬 천연격을 쓰기에는 일단 한대 맞은 다음에 확률로 반격을 주살공격을 때린다는 것부터 별론데, 자코의 "체"수치가 낮아서 그냥 버렸습니다. 

 

 

 

주독살포잼.

방어 내성이 휑하긴 한데, 어쨌거나 충격 하나만 약점이고, 마 수치와 속 수치가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끝까지 굴릴려면 악마 회화로 영입한 개체를 쓸 게 아니라, 합체 노가다로 능력치를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5. 충격

 

 

 

마력 수치가 높은 편입니다만, 황금 사과를 써야하기 때문에 자칫하다간 힐, 딜 둘다 애매해질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둔은 힐러로 쓰는게 좋아보이네요.

 

이둔과 비슷합니다. 굳이 공격 스킬을 다는 것보다 라파엘을 퓨어 딜러로 굴리는게 좋아보임.

 

주독살포잼.

대충 만들었을 때 3,4가지 능력치가 100을 넘겼던 것 같은데, 합체를 열심히 굴리면 의외로 능력치가 괜찮게 나올 것 같기도 하고..

 

 

 

6. 파마

 

파마 계열은 활용도가 높지 않습니다.

 

굳이 만든다면 아브디엘, 산달폰 등이 있고, 만들기 귀찮으면 타오를 대충 써도 괜찮다고 봅니다.

 

 

 

 

7. 주살

 

 

최고존엄 파리대왕

 

빙속적성도 높은 타천사 아브디엘

 

단일 대상 공격이라서 아쉬운 발푸르기스의 밤

 

 

비슈누는 타천사 아브디엘을 못 얻었을때 써볼만한 악마입니다. 기본적으로 물리무효가 있는게 장점.

파마 적성도 높은 편이라 파마 딜러로 써도 될 것 같네요.

 

 

 

 

8. 만능 딜러

 

만능 속성은 적들의 방어 내성과 무관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지만, 스킬들 전반적으로 배율이 딸려서 순수 딜 자체는 타 속성 관통/특대에 비해서 약합니다.

 

 

방어내성, 능력치 다 우수한 트럼페터입니다.

 

노가다 용으로 한번 만들어봤는데, 재료 합체시키고 99렙을 찍고 보니 마력 수치가 엄청나게 높게 나오네요(향을 한개도 안먹인 상태).

 

이럴 줄 알았으면 만능으로 키울게 아니라 4속성 중에 딜러가 부족한 계통으로 특화시킬 게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의 트럼페터가 쓰는 메기도라온보다 딜이 5%정도 딸리지만 바빌론의 잔에 딸려있는 혼란과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쓰고 있는 마더 할롯. 물론 기본적으로 물리 반사가 달려있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버퍼/디버퍼로 만들어놨지만, 메기도라온이나 시나위의 신화, 지고의 마탄을 넣고 써도 됩니다.

 

 

탄다바맨

 

 

 

 

9. 그 외

 

 

상태이상류에 내성, 무효를 달고 있어서 버퍼/디버퍼로 쓰기에 좋은 알릴라트.

힐을 적당히 섞어도 좋습니다.

 

4속성 스까딜러로 써도 되지만, 1속성 특화로 쓰는걸 추천합니다.

 

해금 시점이 빨랐다면 엄청나게 좋았을 것 같은 하야타로

 

스킬셋을 나를 보아라, 전용 힐(마나 소모8밖에 안들면서 중위력 회복, 상태이상까지 해제), 야부사메 샷, 회심전심, 주살내성/무효/흡수/반사, 지옥/나락의 마스크, 불굴의 투지, 물리 기가 플로레마 정도로 짜놓으면 혼자서 회피탱하면서 턴까지 벌 수 있을텐데 

 

 

힐러/버퍼/서브 딜러

 

힐러

 

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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