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진여신전생 5

진여신전생5, 카무이 목록

mad wand 2021. 12. 22.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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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타마 dlc 구매자의 경우, 카무이를 막 찍어도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일정시점까지 미이츠를 남겨놓는게 좋습니다.

 

체감 성능이 좋거나, 우선적으로 해금해야 되는 카무이들은 볼드로 표시, 최우선적으로 찍어야 하는 카무이는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패도

도구의 지혜 : 동료악마가 전투 중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불요 : 아군이 방어 중에 공격을 받으면 마가츠히 게이지가 조금 상승한다

방위준비 : 아군이 방어를 선택했을 때 mp가 조금 회복된다

넘치는 마가츠히 : 마가츠히 게이지가 최대인 상태로 턴을 시작할 시, 아군 전체의 hp와 mp를 소량 회복한다

와신상담 : 방어 커맨드를 선택했을 때 마가츠히 게이지가 조금 상승하게 된다

일기가성 : 적을 향한 공격이 WEAK 혹은 CRITICAL이었을 경우, 마가츠히 게이지가 아주 조금 상승한다

반격준비 내성 : 아군이 적의 공격을 내성 상성으로 받아 데미지를 경감했을 때 마가츠히 게이지가 조금 상승한다

반격준비 무효 : 아군이 적의 공격을 무효 흡수 반사했을 때 마가츠히 게이지가 상승한다

종족 초월 : 파티 멤버가 습득한 종족 고유의 마가츠히 스킬을 나호비노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마가츠히 분산 : 아군이 적의 공격을 방어 회피 무효 반사 흡수했을 경우, 적 전체의 마가토키 : 회심 효과를 종료시킨다

절약가 : 마가츠히 스킬 발동 시 소비하는 마가츠히의 양이 아주 조금 상승한다

앙갚음 : 아군에 사망자가 나왔을 때 마가츠히 게이지가 대폭 상승한다

선수 치기 : 맵에서 적이 눈치채지 못하게 검으로 베어 전투를 시작했을 경우, 마가츠히 게이지가 대폭 상승한다

전투태세 : 전투 시작 시에 마가츠히 게이지가 조금 상승한다

고무 : 턴 경과에 따른 마가츠히 게이지 상승량이 증가한다

강화 소환 : 전투 중에 동료악마를 소환하면 무작위 1단계 능력 상승 효과가 1종류 걸린 상태로 소환된다

위압 : 전투 시작 시에 적 전체에 무작위 능력 하락 효과를 1종류 부여한다

우호의 연민 : 대화 상대와 같은 악마가 동료악마로 있을 때 가끔 회복 받을 수 있다

찰나의 대화 : 악마 대화에 쓰이는 프레스 턴 아이콘의 소비량이 0.5가 된다

실언 만회 : 악마 대화에서 악마의 기분이 나빠졌을 때 가끔 용서받을 수 있다

계약의 분발 : 대화를 통해 동료악마가 된 악마는 즉시 1레벨 상승한다

끼어들기의 극의 : 동료악마의 행동에 끼어들어 악마와 대화를 할 수 있게 된다

대화신의 위광 : 대화 상대인 악마가 가끔 조건 없이 동료악마가 되어준다

대화신의 조언 : 나호비노보다 레벨이 높은 악마라도 대화를 통해 동료악마로 만들 수 있게 된다

사경의 후광1 : 궁지에 몰린 적 악마가 가끔 목숨을 구걸하게 된다(대화를 통해 동료로 영입 가능)

사경의 후광2 : 목숨을 구걸하는 대화를 통해 마카를 뜯어낼 수 있게 된다

사경의 후광3 : 목숨을 구걸하는 대화를 통해 허물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

 

 

마가츠히 관련 카무이들은 다 찍으면 체감이 크고, 한개씩 찍을 경우에는 그렇게 큰 차이가 안느껴집니다(아주 조금, 조금, 대폭에 따라서 마가츠히 차는 양이 다름). 성능 자체는 좋지만, 최우선적으로 찍기보다 여유있을때 찍는걸 추천

 

악마 대화 관련 카무이들은 대화신 시리즈의 발동 확률이 꽤 높은 편이지만 극후반에 해금됩니다. 게임 전반적으로 대화로 영입을 하든, 전서를 이용해서 악마를 만들든간에 마카 소모량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서 대화 관련 패시브는 효율이 좋습니다.

 


복음

신의 손 : 유물의 입수량이 드물게 +1이 된다

무인 탄생 : 합체가 끝난 악마에게 소재가 된 악마의 육성 상태에 따른 파라미터 보너스가 추가된다

잊지 못할 경험 : 합체가 끝난 악마에게 소재가 된 악마의 육성 상태에 따른 경험치가 추가된다

신격 습합 : 사교의 세계에서 허물 합체 시, 허물의 방어 상성을 나호비노에게 옮기는 기능이 개방된다

계승의 혁파 : 악마 합체로 스킬 계승 시, 초기 스킬을 덮어쓸 수 있게 된다(카오스 특전과는 다름)

등급의 혁파 : 악마 합체의 레벨 제한이 사라진다

허물의 극의 1~3 : 허물의 선택 가능 스킬이 +1,+2, 전부다 개방

회복의 후은 1~2 : 용혈 회복 비용 각각 25%, 50% 감소

장사의 후은 1~2 : 유해의 은신처의 상품 가격이 25%, 50% 감소

전서의 후은 1~3 : 악마전서에서 악마를 소환하는 데 필요한 마카가 10%, 30%, 50% 감소

 

 

무인 탄생, 잊지 못할 경험, 악마 합체로 강한 악마를 만든다면 필수. 신격습합은 열리자마자 바로 배웁시다.

 

이 게임은 회차를 돌아도 악마를 공장처럼 찍어내다보면 순식간에 거지가 됩니다. 그래서 후은 시리즈는 찍어놓으면 초회차나 다회차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각성

기능 발현 : 동료악마가 레벨 업 했을 때 그 동료악마가 가끔 새로운 스킬을 떠올린다(가끔 가다가 레벨업시 랜덤스킬 습득)

악마 지도 : 경험치 획득 시 스톡에 있는 동료에게 들어가는 경험치량이 상승한다

성장기원 힘/체/마/속/운 : 동료 악마의 레벨업 시, 일정 수치까지 파라미터가 추가로 1 상승한다(각각에 해당되는 능력치 상승, 무인탄생과 시너지 효과 있음)

성장의 축복 1~2 : 레벨 업했을 때 hp와 mp가 상한의 절반만큼 회복, 전부 회복

동료의 기술 수 1~4 : 동료 악마의 스킬 슬롯을 +1~4 확장한다

신의 기술 수 1~4 : 나호비노의 스킬 슬롯을 +1~4 확장한다

신의 품 1~9 : 스톡에 등록 가능한 동료 악마의 슬롯을 확장(각각 +1, +1, +2, +2, +2,+2, +2, +3, +3. 풀 슬롯은 24개)

 

 

성장기원 시리즈는 악마 육성에 필수

 

성장의 축복은 처음 찍었을 때는 좋지만, 2번째맵만 가도 레벨업 속도가 느려지기때문에 크게 체감이 안됩니다. 미이츠에 여유가 없을 때는 1만 먼저 찍고, 나중에 2를 찍으세요.

 

동료의 기술 수, 신의 기술 수는 열리면 최우선적으로 찍어야 합니다

 

신의 품은 악마 합체시나 전투에 크게 도움이 되기때문에 기술 수 카무이처럼 최우선적으로 찍어야 합니다. 이걸 늦게 찍으면 마카 소모량도 늘어나고, 합체도 꼬이고 아무튼 빨리 찍으세요.

 


만상 

물리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물리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화염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화염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빙결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빙결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전격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전격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충격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충격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파마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파마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주살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주살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만능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만능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상태의 이해 1~5 : 나호비노의 상태 이상 적성이 +1, +2, +2, +2, +2 상승한다

회복의 이해 1~3 : 나호비노의 회복 적성이 +1, +2, +2 상승한다

보조의 이해 1~3 : 나호비노의 보조 적성이 +1, +2, +2 상승한다

 

 

만상탭의 카무이들은 얼핏보면 좋아보이지만, 1회차 후반이나 중반쯤에 주인공의 진로(?)를 정한 후에 찍는걸 추천합니다. 뭘 먼저 찍더라도 나중에는 전부 해금할 수 있고, 나호비노를 물리/마법/만능 중에 골라서 육성할 수 있기때문에 조급하게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 나중에 찍는걸 추천하냐면, 초반에는 다른 카무이들보다 만상쪽을 먼저 찍어도 크게 도움이 안되고, 나호비노 전용기술들을 보고 난 후에 선택해도 안늦기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물리나 만능이 선호되는 편이고, 버퍼+디버퍼+힐러로 굴려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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