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엘든링

엘든링 pc판 플레이 후기

mad wand 2022. 2. 25. 13:18
반응형

본문에 썼다시피 처음부터 스터터링 발생하는게 이해가 안됐는데, 혹시나 싶어서 엣지 브라우저를 다 꺼봤더니 귀신같이 안정화가 됐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인가 싶어서 확인해봤더니, 램오버가 풀려있었네요(...).

 

혹시나 프레임드랍이나 스터터링이 발생하는 분들 중에 램오버를 걸어놓은 분들이 있다면, cpu-z로 램오버가 풀렸는지 확인해보세요.

 

저는 최근 몇개월 사이에 라데온 드라이버를 바꾸고 재부팅이 됐었고 대수롭게 넘겼는데(1년에 한번정도 글카 오버 문제로 크래쉬가 발생했었음), 오늘 확인해보니 램오버가 풀려있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인데, 만약 pc로 엘든링을 하고 있고, 본인의 pc가 권장 사양 근처거나 그 이상인데도 프레임드랍이 발생하는 분들은 램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코드피아에서 구매하고, 1시간정도 플레이를 해봤는데 거두절미하고 스터터링이 심합니다.

 

그래픽 옵션 문제가 아니라(최하옵으로 낮춰도 스터터링에는 변화가 없음) 게임 내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첫번째로 스터터링+프레임드랍을 느낄 수 있었던 구간

저 계단에서 와리가리하면 프레임이 요동치면서 화면이 뚝뚝 끊기는데, 보시다시피 수풀이나 오브젝트가 많은 곳이 아닙니다. 1차로 여기서부터 뭔가 잘못된걸 느낌(...)

 

 

 

바깥에서 볼 수 있는 첫번째 축복(=화톳불)을 켰더니, 빛이 근처에 있는 축복위치를 가리킵니다.

 

위험해보이는 녀석

 

 

슬금슬금 돌아다니면서 근처의 축복을 밝히고 휴식을 취했더니

 

유령 등장

 

는 화방녀

 

화방녀로부터 영마의 손가락 피리 획득

인벤에 장착 후 사용하면 말을 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첫번째 보스를 쳐봤는데, 스터터링이...스터터링의 상태가 심각합니다.

 

콘솔영상의 경우 스터터링이 안느껴지던데(간헐적으로 프레임드랍이 발생하는 정도), pc판의 경우 사양문제가 아니라서 패치로 잡아주는걸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