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비니티 : 오리지널 씬 2

명예모드, 사신의 해안(14)

mad wand 2018. 8. 14.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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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핏에 진입하면 대충 망해버린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깜빡 잊고 인디언 마냥 머리를 들고 다녔는데, 팔라딘에게 머미 디어리스트의 머리를 돌려줬습니다


기름투성이 열쇠를 주워서


문을 딸 수 있습니다


집 앞에는 정신나간 꼬꼬마를 볼 수 있습니다 

방 안에는 쪽문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쪽문을 통해 반대편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문지기 마지스터들을 설득해서 통과해도 됩니다


건너편으로 가기 전에 마을사람들이 포박당해 있는 집에 들러봅시다


연좌제로 고통받고 있군요


혹시나 뭔가 훔칠 수 있나 싶어서 뒤져봤는데 10원도 안나옵니다 


마지스터들을 전부 잠재우고 구출해줬습니다


챰피 도마뱀 한나그의 제자, 그위디안을 구해달라는군요

 

코 앞에 그위디안이 있고, 대화를 시작하면 슬라임들과 전투를 하기 때문에 이쯤에서 정비를 하기로 했습니다

드리프트우드내의 상인들도 소매치기가 가능한데 연막을 뿌린 후에 재빠르게 소매치기를 하거나, 텔레포트로 상인을 빼내고 땅바닥에 누웠을때 재빠르게 대화를 걸고 소매치기를 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1회차땐 텔레포트 소매치기를 했었는데 2회차땐 귀찮아서 그냥 한놈만 털기로 했습니다. 위 스샷의 상인은 스샷 위치에서 소매치기가 가능합니다(...). 상인 바로 옆에 통이 페인입니다.



특성과 전투능력도 조정할 겸 복수의 여인호로 갔습니다

내면의 딥다크소울을 억누르고 있는 가레쟝이 있군요 ㅎ


페인은 딱히 건드릴 게 없습니다

기교와 재치 위주로 올리고 어차피 기억할 게 없기 때문에 기억은 찍지 않습니다

시작할때 자리를 잘잡거나, 그게 아니면 카멜레온 망토와 죽은척 하기로 어그로 관리를 합니다

건강따위 찍지 않습니다 이미 죽은 몸에게 건강은 사치니깐


물리공격을 하는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백병전을 찍고, 뎀증이 우월한 사냥꾼을 찍어줍니다

아드레날린을 위해 불한당에 1을 찍어줬습니다

변신술1은 카멜레온 망토를 위해서 찍어줍니다. 변신술은 찍을때마다 특성치도 1씩 찍을 수 있고 여러가지 좋은 스킬들이 많습니다

원거리도 찍어주면 좋긴 한데 천천히 찍기로 했습니다


도둑놈


재능은 드리프트우드 술집지하에 있는 도로티야를 통해 거미의 입맞춤>부활의 우상을 받습니다

다혈질, 사거리증가, 사형집행인, 화살회수


화살회수는 3장쯤 되면 슬슬 빼고 다다익선이나 만능주의, 유리대포를 찍어줍니다...만 유리대포는 꽤 위험한 짓이 될 수 있기때문에 저는 찍지 않습니다. 주도권을 60씩 찍는 몹들이 있기 때문에..


사형집행인은 4인팟 기준으로 한명정도 찍으면 좋습니다

보통 궁수나 도둑놈이 재치때문에 선턴을 잡기때문에, 첫턴 혹은 1턴을 돌았을때 한명을 잡을 수 있는 궁수가 찍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전사는 힘 위주로 찍습니다

건강은 1,2 초기에 1,2정도만 찍고 기억은 필요할때 1정도씩 찍어줍니다.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서 변신술에서 거미의 다리, 카멜레온 망토, 강철심장 정도는 필수로 찍습니다

메두사의 머리도 괜찮은 스킬이지만 마방이 0인 적은 궁수의 매혹화살이나 법사들의 마법딜로 바로 죽여버릴 수 있기때문에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백병전을 팍팍 찍고, 변신술은 아이템 포함3까지만 찍고, 이동기는 불사조 강하나 은밀한 발걸음 두개 혹은 두개중 한개만 찍으셔도 됩니다

백병전의 불사조 강하를 찍으면 불한당에 2까지 투자할 필요가 없지만 전사는 졸병도 찍고 어느정도 움직여줘야 할 필요가 있어서 저는 불한당을 2까지 찍고, 은밀한 발걸음을 선호합니다. 아드레날린도 찍어줍니다


대기술2는 황천의 이동술, 텔레포트를 위해서 찍습니다


재능은 딱히 할말이 없네요

탱킹과 CC를 위한 재능들입니다


사령술사는 지능을 팍팍 찍어주고 기억도 적당히 투자해줍니다

재치는 지금은 안찍습니다

살점희생를 쓰면 건강이 깎이고 ap1을 얻을 수 있는데, 건강이 모자란다면 방패를 떨구기 때문에 건강도 찍어줍니다



핵심은 변신술을 5까지 찍어서 갓격화(a.k.a 신격화)를 찍는 것입니다


대기술 텔레포트, 황천의 이동술을 위해서 아이템 포함2까지만(스샷에는 번개폭풍 뽕좀 볼려고 많이 찍었는데 과투자입니다)


물의 현자 얼음갑옷과 재생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이 게임 최고의 광역기 피의 폭풍을 위해서 아이템 포함3까지만 만드시면 됩니다

재생은 거머리로 대체하시거나 사령술이 이미 찍혀있기 때문에 스킬창에서 아예 빼버리셔도 무관합니다


사령술은 피의폭풍을 위해서 아이템포함 3이상 찍어주시면 됩니다

사령술 공격마법은 백병전과 지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백병전도 찍어줍니다


염화술은 시체폭발과 광역시체폭발을 위해서 찍어줬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시체폭발을 쓸 상황이라면 이미 시체가 한두개씩 쌓였거나 주변에 시체가 있다는건데, 전자는 이미 승기가 기울어진 상황이고

후자는 이 게임에서 흔한 상황이 아닙니다. 따라서 염화술에서 마음의 평온만 배우고 치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드레날린과 졸병을 위해서 불한당1을 찍어줍니다


주인공 캐릭터고 동물의 재능까지 찍었기 때문에 설득을 찍어줍니다


추천재능은 연상기억법, 원소친화성, 졸병, 다다익선, 흉폭한 마법입니다


대지 화염법사도 사령술사하고 비슷합니다

지능 위주로 찍고 기억은 필요한 스킬만 최소한으로 찍을 수 있을 정도로만

재치는 지금은 찍지 않습니다


텔레포트와 황천의 이동술, 기묘한 회피를 위해서 대기술은 2

대지술이나 염화술 위주로 찍습니다


붉은 왕자는 불뿜기와 불사조강하를 통해서 원소친화를 쉽게 받을 수 있어서 염화술 위주의 선택도 괜찮습니다

대지술은 불과 혼합시 폭발로 추가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과 화쇄암 분출이 강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결론적으로 염화술과 대지술은 시너지가 나기때문에 추천


물의 현자는 재생과 얼음갑옷을 위해

변신술은 강철의 심장, 거미다리를 위해서 찍어줍니다

아드레날린과 졸병을 위해서 불한당을 1찍어줍니다


추천재능은 사거리증가, 연상기억법, 원소친화성, 졸병, 흉폭한 마법(치명타 셋팅을 일찍 한다면 사거리 증가 대신 찍어도 됩니다만, 사거리 증가 때문에 이득보는 구간이 종종 나옵니다)


응급치료는 페인이 아니라 아군 파티원을 위해서, 공중사격은 평지 지형에서 사냥꾼 혜택을 보기 위해서 써줍니다

전략적 후퇴는 필수

아드레날린 필수

도탄사격은 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습니다

스킬 이름이 기억 안나는데 사거리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킬은 필수

카멜레온 망토 필수

화살비 필수

나머지는 적당히 알아서 채워주세요


2레벨마다 기억력이 1칸씩 늘어나기 때문에 궁수는 굳이 기억력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어다리(스킬이름이 생각안남)는 필수입니다. 힘수치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고 원거리에서 어마어마한 공격력으로 갈기고, 쇠약까지 걸 수 있는 훌륭한 스킬입니다


격노는 빼셔도 됩니다

공성퇴 필수

도발은 필수가 아닙니다

난투도 필수가 아닙니다

소용돌이 필수

아드레날린 필수

텔레포트 필수, 거미의 다리 필수

일렬로 적을 넘어트리는 기술(기억이...)도 필수

사령술에 2~4정도 투자를 하면 피관리와 각종 유용한 유틸기를 쓸 수 있습니다. 

생사의 경계, 고통의 족쇄, 피의 갈망, 뼈의 우리 등이 좋습니다. 

고통의 족쇄 시전, 피의 갈망이나 생사의 경계는 자신 혹은 아군이 걸어주고 광역마법으로 적군과 전사를 같이 공격하면 시너지가 좋습니다

강철의 심장은 우수한 물방 버프를 제공합니다. 대지술을 투자해서 요새화도 찍어주면 좋긴 한데 저는 안찍습니다

지형변환도 있으면 여기저기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카멜레온 망토도 있으면 좋습니다만 1순위로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추천스킬 : 기묘한 회피, 뼈의 우리, 껍질 벗기기, 고통의 족쇄, 생사의 경계, 피의 갈망, 은밀한 발걸음, 불사조 강하


필수 스킬 : 신격화, 피의 폭풍(사령술 혹은 물의 현자 둘중에 하나의 고급책+일반마법책으로 조합가능), 피부재생, 굶주린 자들의 손아귀, 아드레날린, 텔레포트, 모기떼, 얼음갑옷 


추천스킬 : 부패, 카멜레온 망토, 거미의 다리, 강철심장, 피의 비, 기묘한 회피, 충격의 손길, 황천의 이동술, 피의 갈망, 뼈의 우리, 생사의 경계, 광휘, 전기방출??, 눈부신 번개, 초전도, 송장소생, 시체폭발 등


기억칸에 여유가 있다면 기묘한 회피, 황천의 이동술, 거미의 다리, 생사의 경계, 피의갈망, 부패등을 찍어줍니다

뼈의 거미는 초중반에 유용한 소환수입니다(유일하게 쓸만한 소환수)


변신술에 5를 찍어서 신격화를 배운 순간 일반마법보다는 궁극마법 위주로 진행하시는게 여러모로 편합니다만, 너무 강력해서 게임이 시시해질 수 있습니다


딜링 사이클은 첫턴에 1턴에 신격화>살점희생,피의폭풍>2턴>아드레날린>굶주린 자들의 손아귀>피부재생>살점희생>아드레날린>피의 폭풍>굶주린 자들의 손아귀 남은 ap는 아무렇게나 씁니다


신격화를 쓰면 근원기술의 근원소모가 0이 되지만, 그거에 흥분해서 다른 원소계통의 3티어 궁극기를 기억하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2턴째에 고티어 궁극기나 일반기를 쓰면 ap소모때문에 스킬을 많이 못쓰기 때문이죠. 

따라서 1,2티어의 근원스킬 중 ap소모가 적으면서 딜을 잘 뽑는 스킬을 써야 하는데, 남는건 딜이 좋은 대기술의 근원기술이나 사령술의 굶주린 손아귀 밖에 없습니다. 원소친화를 찍어뒀기 때문에 살점희생을 쓰면 ap가 늘어나면서, 사령술 스킬들의 ap소모량 또한 감소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어중간하게 다른 학파의 스킬을 쓸 바에 사령술 위주로 돌리는게 좋다는 말이죠.


굶주린 자들의 손아귀는 2티어 궁극기이며 ap를 2밖에 소모하지 않지만, 주문시전에 앞서 피바닥이 미리 형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허나, 신격화+사령술사는 1턴에 피의 폭풍을 통해서 피바닥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아닙니다.


필수스킬 : 요새화, 얼음갑옷, 텔레포트, 레이져레이, 화염구, 불사조강하, 초신성, 화쇄암 분출, 거미의 다리, 마음의 평화, 아드레날린

추천스킬 : 독성다트, 기름변환(대지술+변신술 조합), 기름껍질(대지술+백병전 조합), 뾰족가시, 강철의 심장, 점화, 발화, 가속, 기묘한 회피, 맹독파동 등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서 넣고 빼시면 됩니다


피의 폭풍을 위해서 재조정했습니다만, 대기술에 5까지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대기술을 2정도까지만 찍고 백병전에 더 찍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찍는다면 궁극기 외엔 모기떼, 피의 비 외엔 쓸게 없어서 심심하다는게 단점입니다


사설이 길어졌네요, 조금 더 걸어가보면 마지스터들이 집에 불을 지르고 놀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위해서 일단 마지스터들을 설득합니다


집으로 들어가서 오윈도 설득합니다


칼을 가져다 준 후 바로 패죽여서 경험치 냠냠합니다


쪽문으로 가도 되고 이 친구들을 설득해도 됩니다

아마 설득하면 경험치를 줬던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나중에 죽일 친구들입니다


쪽문으로 내려 가면

상자들이 막고 있는데 다 부수고 문열고 나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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