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 월드

슬래시 액스 매뉴얼(키마)

mad wand 2019. 12. 31.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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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커맨드

중립발도는 느리기 때문에 방향키+좌클릭(일반적으로 w+좌클릭 사용)으로 발도하거나, ctrl로 변형베기 발도를 하는 것이 좋다. 납도의 경우 제자리 납도보다는 이동 납도가 빠르다.

 

1) 도끼모드

돌진베기 : w+좌클릭, 약간 전진하면서 도끼로 전방을 공격하는 모션. 발동이 빠른 편이나 모션 배율이 낮다. 강화쏘기로 연계할 수 있다.

 

베어올리기 : 양클릭, 발동이 빠르며 높은 타점까지 공격할 수 있다. 이후에 좌클릭으로 내려베기, 우클릭으로 붕붕이로 연계 가능하다. 베어올리기와 내려베기 모두 모션배율이 높은 편. 베어올리기는 아군을 날려버리기 때문에 멀티에서는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사용 하지 않는 모션이다. 강화쏘기로 연계할 수 없다.

 

세로베기 : 베어올리기 후에 좌클릭  또는 강화쏘기 후 좌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배율이 높지만, 베어 올리기에서 무작정 연계하면 몬스터한테 두들겨 맞기에 좋다. 강화 쏘기로 연계할 수 없다.

 

변형베기 : 도끼모드의 모든 공격모션 후 ctrl로 연계할 수 있다. 검모드 평타가 나가기 때문에 데미지가 높은 편. W+변형베기를 입력하면 구르기 한번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서 검으로 벤다. 

 

붕붕이 : 우클릭 연타시 스태미너를 소모하면서  x자 모양으로 횡베기를 한다. 때리는 범위가 횡으로 길기 때문에 비약점 부위를 치는 상황이 자주 나온다. 붕붕이 1~3타 후에 ctrl로 연계하는 변형베기가 슬액 도끼모드의 유일한 폭딜이다. 선딜과 후딜때문에 단독으로 쓰기엔 힘든 기술, 대경직때 쓰거나, 소경직을 계산해서 깔아두거나, 확정패턴에만 쓸 수 있다. 강화쏘기로 연계할 수 있다.

 

도끼 베어내리기 : 아이스본에 추가된 신모션. S+우클릭으로 발동. 공격배율이 높으며, 빠르게 전방에서 후방을 도끼로 훑으며 뒤로 빠진다. 도끼모드의 공격모션 중 붕붕이 공격과 변형베기를 제외한 모든 모션에서 연계가 가능하다. 강화쏘기로 연계할 수 있다.

 

도끼 강화 : 아이스본에서 추가된 신모션. 붕붕이(우클릭) 공격모션 3번 후에 좌클릭 한번을 입력하면 앞으로 도끼를 내려찍으면서 도끼강화를 한다. 도끼강화는 붕붕이 연계중 A 혹은 D를 입력함으로써 좌방향 혹은 우방향 약 15도씩 틀어서 타격할 수 있다. 도끼강화를 통해서 공격 데미지가 강해지는 것은 아니며, 도끼 공격의 경직치가 증가한다. 도끼강화 후딜은 스탭, 베어내리기 등으로 대처할 수 있다. 강화쏘기로 연계할 수 없다.

 

강화쏘기 : 돌진베기, 베어내리기, 붕붕이에서 연계가 가능하다. 돌진베기>강화쏘기>좌클릭을 입력하면 도끼 세로베기를 사용하는데, 세로베기는 베어올리기에서 연계하는 것보다는 강화쏘기에서 연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몬스터에게 경직을 먹이는 슬링어를 쐈거나, 경직, 대경직, 클러치 경직에 걸린 상태에서 바로 세로베기로 이어나가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도끼 베어내리기로 도망치면 된다. 특이사항으로 붕붕이 공격 강화쏘기를 사용하면 후방으로 빠지면서 슬링어를 쓴다. 

 

2) 검모드

 

검모드에서 아무런 공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space를 누르면 구르기를 사용한다. 단, 1번이라도 공격을 한 후에 space를 누른다면 스탭이 나가게 된다. 스탭후에 다시 스페이스를 누르면 약간의 딜레이 후에 구를 수 있다. 

 

좌클릭 : 사선으로 빠르게 베어낸다. 선딜과 후딜이 짧기 때문에 검모드의 주력기. 사용 후에 스탭으로 연계 가능.

 

우클릭 : x자로 두번 베어내는 기술. 아무래도 두번 베어내기 때문에 좌클릭 1타보다 빈틈이 많다. 사용 후에 스탭으로 연계 가능.

 

비천연격 : 우클릭 두번을 입력하면 나가는 기술, 슬래시 게이지를 가장 많이 채워주지만 선딜과 후딜이 길기 때문에 확정 상황 혹은 복장을 입은 상태에서 써야 한다. 아이스본에 와서는 강격병 슬액도 비천연격 후 속성해방 찌르기 캔슬+클러치 액션으로 순식간에 고출력 모드를 켤 수 있다. 

 

좌측 상단의 칼 아이콘 초록색 코팅 확인, 고출력이 켜진 상태다.

고출력 모드 : 슬래시 게이지(고출력 게이지)를 다 채우면 좌측 상단의 칼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빛나는데, 이것이 고출력 모드다. 고출력 모드에서는 매 공격마다 추가타가 터지며, 병의 효과가 추가적으로 붙게 된다.

 

변형베기 : ctrl을 입력하면 검모드에서 도끼모드로 변형하면서 공격을 하게 된다. 변형베기는 검게이지를 많이 채워주기 때문에 이 변형베기를 잘 쓰면서 검게이지를 유지하는 것이 검모드의 핵심이다. 구르기에서 변형베기로도 연계 가능. 검모드와 도끼모드 공통되는 사항으로써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변형베기는 평타나 구르기와 연계해서 써야 한다는 것이다. 선행동작 없이 변형베기를 누르면 제자리에서 철컥거리면서 무기를 접었다 폈다하거나, (검게이지가 없다면) 장전을 한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그나마 맞을 확률이 낮지만, 솔플이라면 철컥철컥=1수레로 연결될 수 있다. 

 

이동변형베기 : 검모드 평타 S+ctrl을 누르면 뒤로 빠지면서 변형베기를 사용한다. 변형베기 후에도 강화쏘기로 연계할 수 있다.

 

구르기+변형베기 : w,a,s,d+구르기+ctrl. 검모드에서 변형할 경우에는 도끼모드로 변형을 하고(강화쏘기 가능), 도끼모드에서 변형할 경우에는 검모드로 변형을 한다(강화쏘기 불가, 대신 이동변형베기 사용가능). 

 

속성해방 찌르기 : 양클릭으로 발동. 검을 앞쪽으로 찌른다. 이때 클러치 클로 키를 누른다면 바로 클러치 액션으로 연계할 수 있으며, 슬래시 게이지(고출력 게이지)를 많이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클러치 클로 : 고출력이 켜졌고, 클러치액션으로 몬스터에게 올라탄 상태라면, 양클릭을 눌러서  영거리 속성해방으로 연계 가능하다.

 

영거리 속성해방 : 고출력 상태에서 속성해방 찌르기를 누르거나, 클러치 액션 후 양클릭, 클러치에 올라탄 상태에서 양클릭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예리도 소모가 없으며 검 게이지를 많이 소모한다.

 

 


 

2. 필수스킬과 추천스킬

달인의 재주(필수)-검사 공통 스킬. 단, 가용 예리도가 충분히 길거나 예리어 등을 사용한다면 뺄 수도 있다.

 

공격-기초 공격력 상승. 4가 효율이 좋다.

 

도전자-몹마다 분노 요구치가 다른데, 분노조절 장애가 있는 몹에게는 효율이 좋고, 그렇지 않은 몹에게는 효율이 낮다. 아이스본은 시스템 특성상 도전자의 효율이 본편보다 많이 좋아짐.

 

약점특효-필수

 

간파-필수

 

혼신-유틸 스킬들을 넣고 1정도 넣어주면 좋다. 아이스본 컨텐츠 업데이트 이후 본편에서도 혼신은 쓰레기 스킬이 되버렸기 때문에 넣지 말것.

 

체력증가-붕붕이+변형베기를 쓰거나 비천연격, 영거리 속성해방을 지르는 플레이를 한다면 추천. 월드 역전왕 기준으로 몹 분노+더럽게 아픈 기술을 맞는 경우가 아니라면 체증2만 넣어도 한방에 죽진 않는다.

 

회피성능-회피기술이 스탭과 구르기, 변형베기 뿐인 슬액 특성상 프회의 중요성이 높다. 따라서, 회피성능 2이상 추천.

 

심안-검모드는 자체 심안이라서 튕길 일이 없지만, 파란 예리도가 끝인 슬액이거나 육질이 딱딱한 몹을 잡는다면 심안도 괜찮은 스킬이다.

 

회피거리-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 구르기의 경우 회거가 유용할 때가 많지만, 스탭은 크게 이득보기 힘들다.

 

귀마개1-영거리 속성해방은 귀마개4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부동복장 없이 피신복장+귀마개1만 있다면 몹이 포효를 하든 말든 영거리를 박아줄 수 있다. 영거리 사용이 빈번하다면 넣을만 하다. 

 

강화지속-고출력 상태의 유지시간을 늘려준다. 아이스본에 와서는 효율이 더 좋아졌다. 

 

집중-검게이지, 슬래시게이지 상승량에 영향을 준다. 멸룡병, 멸기병, 강속병은 없어도 무방하고 강격병은 효율이 떨어진다.


3. 운영

 

도끼모드에서 견제는 전진 찌르기를 주로 사용하며, 공격할 빈틈이 있으면 올려베기를 사용한다. 세로베기는 공격력이 강한편이나, 일반적으로 올려베기(1초), 세로베기(1초 이상)을 쓰고 난 후 약간의 후딜까지 합쳐서 2초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올려베기 후에 세로베기 까지 쓴다면 필연적으로 한대 맞게 된다. 확실하게 대경직이나 소경직을 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연계 해봄직 하다. 허나,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올려베기까지만 쓰고 간을 보거나, 베어내리기로 도망치는 것이 좋다. 붕붕이 변형베기는 도끼모드의 폭딜기지만 전후로 빈틈 투성이기 때문에 몹이 후딜이 큰 공격을 썼을때, 몹이 덫에 걸려 있거나, 대경직, 기절, 소경직을 노리고 지르는 경우, 위와 같은 폭딜 찬스지만 고출력이 안켜졌을때 혹은 고출력이 꺼졌을때 쓰면 된다.

 

아이스본에 와서는 도끼 베어내리기의 추가와 도끼 강화때문에 도끼모드의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 도끼모드에서의 견제기는 여전히 돌진 베기이며, 이후에 몬스터의 간을 보면서 붕붕이/올려베기/베어내리기/스탭 중에 하나의 선택을 하면서 공격을 이어나가야 한다. 강화쏘기로 연계가능한 모션이 많기 때문에, 경직을 먹이는 슬링어를 장착한 상태라면 좀 더 과감하게 공격해보자. 

 

도끼 강화는 상당히 긴 선딜과 후딜이 있기 때문에 아무 때나 막 쓸 수는 없고, 첫 벽꿍때 상처를 내고, 클러치 경직 발생시 도끼강화를 하거나 두번째 벽꿍 후에 도끼강화를 하는 것이 좋다. 

 

점착석을 착용했고, 도끼강화를 마친 상태라면 몬스터의 머리를 향해 돌진베기>강화쏘기>세로베기 사용으로 몬스터에게 기절이나 (대)경직을 거는 상황이 나오기도 한다. 

 

검모드는 좌클릭과 우클릭, 비천연격, 영거리해방이 있는데 주력으로 써야 할 것은 좌클릭 평타 공격이다.

우클릭은 동작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스탭 회피 타이밍이 까다롭거나 쓰기 전에 한대 맞기 때문이다. 따라서 검모드의 평상시 운영은 좌클릭 1,2타>전/후/좌/우 스탭>다시 좌클릭 1,2타>검게이지 상태에 따라서 계속 좌클을 쓰거나 변형베기를 병행하는 식으로 공격을 이어나가야 한다. 참고사항으로 좌클릭 2번째 평타는 발을 뒤로 빼면서 베기 때문에 첫타가 맞았는데 2타가 안맞는 황당한 상황이 나오기도 한다. 검모드 상태의 폭딜은 좌클1회우클1회 반복이 가장 쎄다. 만약 고출력이 꺼질때가 됐거나 게이지가 애매한 상황+피신복장 상태라면 냅다 영거리 속성해방을 박도록 하자. 대부분의 몹들이 꼬리 공격이 엄청 아프진 않아서(왕넬기 제외), 멀티 플레이에서는 복장이 없어도 눈치를 보면서 꼬리에 박으면 생각보다 안전한 편이다. 

 

고출력이 켜진상태의 검모드 평타는 좌우좌우 반복이 가장 쎄지만, 검게이지 소모가 크기 때문에 게이지 관리가 잘 안되있다면 변형베기를 섞어줘야 한다. 만약 대경직때 고출력이 아슬아슬하게 켜질 것 같다면 빠르게 비천연격(우우)를 넣어서 고출력을 켠 후 좌좌우나 좌좌좌우 좌우좌우 중에 하나로 공격을 하면 된다. 보통 좌우 사이클을 세네번 정도 넣으면 몬스터들이 일어난다.

 

검모드의 고출력은 월드 본편보다 관리가 많이 편해졌다. 왜냐하면 속성해방 찌르기 캔슬>클러치클로 사용으로 슬래시 게이지를 많이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속성해방 찌르기 캔슬 클러치 연계>영거리 속성해방만 쓰는 매미 슬액이 유행할 정도.

 

붕붕이 1번+강화쏘기를 쓰면 뒤로 쭉빠지게 된다. 몹의 후딜에 이 연계를 쑤셔넣은 후에 변형베기를 입력하면 강화쏘기로 빠진 거리만큼 전진하면서 변형베기가 나간다. 다 맞춘다면 폭딜+경직을 유발할 수 있다.(붕붕이 1번>강화쏘기로 회피>도끼 변형베기로 폭딜과 경직유발)

 


4. 추천무기(월드 말기라서 설명 생략)

월드)수비대 슬래시 액스 미만잡 그 외(파워스매셔, 쟈그라스해커, 테라 튜란노스, 엠프리스액스-명등, 엠프리스액스-멸진, 가이라액스-마비, 황제금액스-마비)

 

아이스본)황전의 금검부, 속성해방한 아룡검부 [식열]II, 단멸의 일섬[파]


5. 팁

1) 검모드 운영의 기본은 좌클릭 평타 후 스탭으로 프회

2) 비천연격은 슬래시 게이지를 많이 올려준다

3) 이동변형베기는 포지셔닝과 회피, 게이지 관리에 유용하다

4) 검모드에서는 변형베기를 섞어주면서 검게이지를 관리해야 한다

5) 검모드의 좌클릭 2번째 평타는 뒷발을 빼면서 베는 모션 때문에 거리가 애매하면 2타를 헛치는 경우가 많다. 되도록이면 바짝 붙어서 때릴 것.
6) 고출력이 켜진 후 체감으로 40초가 넘었거나, 검 게이지가 애매하다 싶으면 냅다 영거리를 박고 한대 맞자.(강화지속0 기준)

7) 슬액의 도끼나 검은 길이로만 보면 랜스, 대검, 태도처럼 길어보지만 막상 때려보면 미묘하게 리치가 짧다.

8) 일반적으로 스탭은 구르기보다 회피프레임이 짧다. 예를 들어, 건랜스의 스탭, 슬래시 액스의 스탭은 동일 회피성능 기준으로 태도 등등등의 구르기보다 회피 판정이 짧은 편. 반대로 스탭임에도 불구하고 구르기보다 성능이 더 좋은  무기가 있는데 그건 바로..

9) 비천연격>속성해방 찌르기 캔슬>클러치 클로는 슬래시 게이지를 빠르게 많이 채워준다. 

10) 도끼 베어내리기 공격은 좌우 붕붕이 연계와 변형베기를 제외한 도끼모드의 모든 공격모션에서 연계가 가능하다. 

11) 검게이지는 납도 상태, 도끼모드 상태에서 자동으로 충전이 된다. 

12) 슬래시게이지는 검모드, 도끼모드 가릴 것 없이 검모드 평타를 치지 않으면 감소된다.

13) 영거리 속성해방은 예리도를 소모하지 않는다.

14) 영거리 속성해방의 평타들은 슈퍼회심의 적용을 받는다.

15) 영거리 속성해방의 평타를 끝까지 입력하면 당장의 데미지는 많이 줄 수 있지만, 막타를 넣은 후(튕겨나간 뒤)에 상당히 긴 후딜에 빠지게 된다. 반대로 영거리 속성해방을 1~3타 정도 적게 입력해서 막타를 빨리 쓰면, 튕겨나간 후의 후딜이 짧다.

16) 고출력이 켜진 상태에서 검모드 공격은 좌클릭 우클릭 반복이 쎄다. 좌클릭 공격은 연속될수록 모션배율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고출력이 켜진 상태에서 좌클릭 첫타가 160(고출력 추가타 제외)이 뜬다면 그다음 좌클릭은 130, 세번째 좌클릭은 100정도가 뜨는 식이다. 공격력은 우클릭이 강력하지만, 선딜과 후딜이 좌클릭보다 있기때문에 좌클릭, 우클릭을 반복하는 것이 이론상 가장 강력하다.

17) 수면참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할 것

https://intensity.tistory.com/1984

 

슬래시액스의 수면참

슬래시액스로 수면참을 할 일이 드물긴 하지만, 알아두면 쓸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방법은 세가지가 있는데 붕붕이 변형베기로 막타넣기, 속성해방 막타넣기, 도끼강화 막타넣기입니다. 먼저 세팅부터.. 개인..

intensit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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