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아이스본 컨텐츠 가이드(0)-월드 엔딩까지

mad wand 2020. 9. 17. 16:02
반응형

0. 월드 본편의 경우 수비대 방어구와 수비대 무기로만 진행해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수비대 무기는 마스터 랭크 수준(월드 엔딩을 본 시점에서 제작할 수 있는 장비들보다 티어가 높음)의 무기라서, 실력만 된다면 아이스본 엔딩까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마스터 랭크에서 제작할 수 있는 무기가 더 강하기 때문에 권장하진 않습니다.

 

 

 cf.)방어구와 장식주를 보는 방법

https://intensity.tistory.com/2255

 

몬스터 헌터 장비 보는 방법

*초보자 중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몬헌에서 캐릭터가 강해지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가 버프, 식당이나 집회소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버프와 필드에서 먹고, 씹고, 뿌리는 아이��

intensity.tistory.com

 

 

 

1. 수비대 방어구의 성능

가디언 헬름=수비대 방어구는 공격 관련 스킬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비대 방어구를 추천하는 이유는 방어력이 월드 종결장비 수준으로 단단하기 때문에, 본편을 진행할때 두들겨 맞아도 별로 안아프기 때문입니다.

 

방어력 관련 악세사리 2개 포함, 방어력 541

 

월드 시절 검사 교복 중 하나, 용기사 5셋입니다. 악세사리 2종 포함 방어력 591

 

보시다시피 두 방어구간에 방어력 차이는 미미합니다. 물론 스킬셋에서는 꽤 많은 차이가 나지만, 버스를 타는게 아니라면 입수시기가 최소 20시간 정도는 벌어질겁니다.

 

 

공격력 스킬이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중간 중간 원하는 스킬이 달려 있는 방어구를 취사선택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머리는 수비대, 가슴은 레우스, 팔은 카이저, 허리는 오그, 바지는 usj콜라보로 착용하는 식의 세팅을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저기서 빨리 얻을 수 있는건 레우스 메일 베타정도고 카이저나 오그는 게임 극후반부에 제작 가능합니다.

 

 

 

 

2. 월드를 좀 더 즐기고 싶다면?

수비대 방어구로 본편 엔딩을 보시거나 중간 중간 방어구를 바꾸고, 본편 엔딩을 본 후에는 네르기간테 방어구를 입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 좋은 방어구를 맞추고 싶다면 베히모스 연퀘, "다른 세계에서 온 방문자">"전설의 마수"(체력이 적은 개체로 연습하는 예비 퀘스트입니다)>"부상당한 마수", "에오르제아에서 온 방문자"를 깨서 용기사셋을 맞추는 길이 있고요. 검사라면 용기사셋이 좋지만, 거너는 팔파츠 외에는 거의 쓸일이 없기 때문에 굳이 안맞추셔도 됩니다. 

 

베히모스로도 만족하지 못한다면, 이벤트 퀘스트에서 수주할 수 있는 역전왕 네르기간테 퀘스트, "파멸이 다가와 나팔을 불다"를 클리어 해서 오그 감마 세트를 맞추셔도 됩니다. 장식주가 다 있다고 하더라도, 기존 용기사셋에서 한 부위 정도를 바꾸는데 그치기 때문에 기존 커스텀에서 크게 차이나진 않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없거나 흥미가 없다면 넘어가도 무방합니다.

 

 

 

3. 역전왕들

대부분의 유저들이 엔딩을 보지 않거나, 엔딩을 본 후 게임을 접지만 간혹(?) 그 후에도 정신을 못차리고 몬헌을 계속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캡콤은 추가적인 컨텐츠를 냈는데, 기존 몬스터들에서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 패턴 등을 변경한 역전왕 개체(키린, 발하자크, 테오, 나나, 제노지바, 네르기간테)들과 고대 레셴, 앞서 말한 베히모스가 그렇습니다(엄밀히 말하자면 나나도 나중에 추가된 몬스터지만).

 

이 몬스터들을 잡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새로운 방어구와 덧입기, 길드카드 칭호, 성취감(?) 등 입니다. 방어구는 아이스본으로 넘어가면 카이저 감마 머리 외에는 99.9% 쓸일이 없기 때문에, 컬렉션 용도가 아니라면 비추천. 몬스터들의 패턴도 제노지바를 제외하면 크게 변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재미로 잡는 것이 아니라면 비추천합니다. 참고로 역전왕 개체들은 기간한정으로 돌아가면서 배포됩니다.

 

 

 

4. 맘타로트를 잡아야 하나요?

월드 본편에서는 속성 무기를 쓰는 무기군들은 맘타로트를 필수적으로 수렵했어야 했습니다. 수렵방법은 4파티X4=16명이서 두번에 걸쳐서 수렵을 했어야 했는데, 현재로써는 월드 본편에서 그정도의 인원을 모으는 것은 힘들겁니다. 단순히 재미로 시도해보는 게 아니라면 굳이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월드 맘타로트의 감정무기들은 아이스본에 가서 강화한 후 사용할 수 있고, 월드 맘타로트 무기들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아본의 마카연금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본편을 빠르게 즐기고 아이스본을 하고 싶다면, 수비대 무기와 장비를 통해서 빠르게 메인 스토리를 밀고 아이스본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 경우 장식주와 소비품, 비료, 각종 복장이 많이 부실해집니다. 최소한 피신 복장, 부동복장, 비료 관련 퀘스트들은 클리어 하고 넘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거기에 더해서 할 수 있다면 테토루, 가쟈부 우호도를 올려두고, 아이루 장비 레벨업도 해두는게 좋습니다. 본편과 달리 아이스본에 가서는 아이루의 능력이 대폭 상승되서 수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더 즐기고 싶다면 상술한 역전왕과 극베히모스, 고대례센을 잡고 아이스본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