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스본 업데이트와 일본 게임 개발사들

mad wand 2020. 6. 2. 19:07

알바트리온 트레일러 최초 공개일 3월 21일, 업데이트 최초 예정은 5월 중. 현재 6월 2일.

캡콤은 현재까지 아무런 공식 발표가 없습니다. 대체 언제쯤 업데이트를 할지, 왜 업데이트가 멈춘건지도 모르겠는데, 항간에 떠도는 루머처럼 무슨 게임 심의 뭐시기가 코로나로 마비되서 여차저차 업데이트가 멈췄다? 그게 사실이면 파이날 판타지 14 같은 mmo가 망했다는 소식이 제 귀에 먼저 들어올 것 같은데, 그건 아닌 것 같고요.

 

이벤트 게시판이 멀쩡하게 돌아가고 있고, 자게나 기타등등도 별 문제가 없어보였습니다.

 

 

파판만 따지기엔 그러니까 스팀에서 대충 covid로 검색해봤습니다.

 

코로나 대응 할인, 지젼박스의 우두머리가 별 의미없이 한 말이나, 커벌 스페이스2가 연기된 것 정도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렇습니다. 쓰잘데기 없는 정보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일본 개발사는?

 

 

반다이/남코, 철권의 경우 가장 최신 dlc가 3월 24일에 상점에 등록되었습니다.

그럼 업데이트가 멈춘건가? ...싶을 수도 있겠지만 겨꼠 캐릭터가 뚝딱 찍어낼 수도 있는게 아니니 다른 게임을 찾아봤습니다. 

 

 

일본에서 만드는 대중화 정통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는 5월 28일에 업데이트를 했네요. 

 

이대로 끝내버리면 캡콤이 이상해지니까(?) 좀더 찾아봤습니다.

 

 

반남의 드볼파 카카로트, 4월 29일 DLC 발매

 

 

 

 

 

더이상의 업데이트가 발견되어버리면(?), 아이스본과 X지모토는 뭐가 되는건데!?

 

 

 

5월 15일자, 바하3 리메이크 업데이트.

 

 

그러던 중 희소식!(?)

코로나에 직격탄을 맞아버린 게임, 레코드 오브 로도스워, 디드리트 인 원더랜드.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일정이 미뤄지고, 향후 일정은 퇴비 팍스 등이 등판하는 인디 라이브 엑스포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여기까지 비교적 최신게임들의 코로나 사태 이후 변동 사항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매시기가 좀 된 게임들은 멈췄을까 싶어서 하나만 더 찾아봤습니다. 대충 쓰레기게임으로 유명한 점프포스...

 

 

....5월 22일에도 DLC를 발매했네요?

 

 

직접 찾아보기 전에는 일본 게임 개발사들이 모종의 이유로 다 개발을 멈췄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몬헌 핵심 개발자 중에 코로나 확진자가 여러명 발생했다거나, 재택근무를 못한다거나(???) 뭐 그런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하나같이 뇌피셜이라서 신빙성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