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상점 기준으로 한국어 미지원으로 표기된 게임들이 많지만, 상점 페이지는 한국어 설명을 만들어 놓은 게임이 몇개 있어서, 발매 시점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습니다.
1. 코지 그루브(Cozy grove)
귀여운 그래픽, 공식 한국어 지원, 4월 9일 발매
Steam의 Cozy Grove (steampowered.com)
게임에 대해
유령으로 가득한 변화무쌍한 섬에서 펼쳐지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Cozy Grove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매일매일 영혼 스카우트가 되어 섬의 숲을 탐험해 보십시오.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 영혼들의 마음도 달래주어야 합니다. 짬이 날 때마다 다양한 제작 기법으로 Cozy Grove만의 빛깔과 즐거움을 되찾아주세요!
게임 특징:
- 곤경에 처한 유령을 도울 때마다 아름답고 역동적이며 손수 그린 풍경이 되살아납니다.
-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유령들이 곳곳에 가득합니다. 이들을 찾아 친구가 되어보세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유령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조금씩 풀어나갈 것입니다.
- 영혼 동물을 수집하고 장식품을 제작하세요. 낚시는 물론, 여러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수개월 동안 지속되는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며 섬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2. 위쳐리 아카데미(Witchery academy)
근일 발매 예정, 한국어 미지원
Steam의 Witchery Academy (steampowered.com)
3. 포션 퍼밋(Potion permit)
21년 발매 예정, 한국어 미지원
Steam의 Potion Permit (steampowered.com)
게임에 대해
문버리 마을은 항상 외부인을 경계하며 자신들의 전통적인 치료 방법에만 의존해왔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시장의 딸이 병에 걸리고 마을 주술사들이 도울 수 없게 되자, 이들은 어쩔 수 없이 외부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의료 협회에서는 가장 뛰어난 약사인 당신을 보내 시장의 딸을 치료하고 문버리 주민들에게 현대 화학의 놀라운 기술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 오픈 엔딩 RPG 시뮬레이션에서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병에 걸린 사람들을 치료해주세요.
- 주민들을 돌봐주세요. 문버리에는 30명의 개성 있는 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가끔씩 병에 걸리거나 당신의 도움을 요청하곤 합니다. 아픈 주민들은 원래 일정을 모두 접고 침대에 앓아 눕습니다.
- 증상을 진단하고 치료법을 찾으세요! 흐음... 심박 수가 느리고 간이 부었군요. 어깨 통증일까요? 아니, 이건 폐 염증의 징후로군요. 환자가 젤라틴을 너무 많이 먹었어요! 치료는 간단합니다. 민트 고블렛을 만들면 되죠.
- 세계 곳곳에서 재료를 모으세요. 포션, 연고, 약 등 무엇을 만들지 정했다면 이제 도구를 챙겨 주변에서 재료를 수집하세요. 망치, 도끼, 낫을 업그레이드하여 휘두르며 매일 업무를 완료하세요. 계속 바뀌는 날씨에 주의하세요! 비, 눈 폭풍, 사막의 열기까지 다양한 날씨가 닥쳐올 수 있습니다.
- 끔찍한 괴물과 싸워 재료를 수집하세요. 가끔은 덤불을 뒤지거나 하는 손쉬운 방식으로 구할 수 없는 재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도구 대신 무기를 쥐고 야생을 헤매는 괴물들로부터 재료를 수집하는 수밖에 없죠. 전투는 실시간이며 약사인 당신은 다양한 약재를 만들어 자신의 능력을 높이거나 상대에게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솥으로 약을 만드세요. 수집해온 재료를 솥에 모아 치료제, 영양제 등을 만들어보세요. 숙달이 되면 높은 레벨의 레시피를 제작할 수 있게 되며, 이 경우 더 많은 재료가 들지만 또한 더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솥을 강화하여 더 많은 재료를 레시피에 추가하고 상급 약재를 만들어보세요.
- 마을 사람들과 인연을 맺으세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당신의 노력으로 환자들의 건강은 점점 나아질 것입니다. 그렇게 명성이 오르면 사람들도 당신에게 좀 더 마음을 열어주겠죠. 어쩌면 동네의 처녀나 총각과 더 가까워질지도 모릅니다.
- 마을과 주변 지역을 업그레이드하세요. 마을 사람들과 관계가 깊어지면 지지도가 올라가면서 공공 건물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마을 주변의 탐험 가능한 구역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가구를 제작하거나 만들어 집을 꾸밀 수도 있죠!
- 시골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기세요. 마을 사람들의 병을 치료하지 않는 시간에는 문버리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과 친해지고, 여관에서 휴식도 취하고, 저녁에 먹을 물고기도 낚아보세요. 문버리는 매력적이고 즐거운 곳으로 큰 도시에 비해 느긋하고 시간도 천천히 가는 듯한 동네입니다. 아침에는 해가 초원을 환하게 밝히고, 초저녁에는 거리의 조명이 켜지며 시간이 흐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날짜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속도에 맞춰 느긋하게 게임을 즐기세요.
- 충직한 동료와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당신은 문버리에 혼자 온 것이 아닙니다! 매분 매초 충직한 동료가 당신과 함께하고 있죠. 이 동료는 숨겨진 물건을 찾거나, 자신의 일정을 수행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캠프 캐년우드(Camp Canyonwood)
근일 발매 예정, 한국어 미지원
...돈스타브 새새끼 스킨 버전?
Steam의 Camp Canyonwood (steampowered.com)
5. 미네코 나이트 마켓(Mineko's night market)
21년 발매 예정, 한국어 미지원
Steam의 Mineko's Night Market (steampowered.com)
불알턱과 야시장
6. 베어 앤 브랙퍼스트(Bear and breakfast)
Steam의 Bear and Breakfast (steampowered.com)
21년 발매 예정, 마찬가지로 그래픽이 귀엽습니다.
이제 가라 여기를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마라
게임에 대해
관리. 모험. 아침식사.
Bear and Breakfast는 숲속에서 민박집을 운영하려는 착한 곰이 등장하는 느긋한 관리형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행크와 친구들은 버려진 오두막을 발견하고 십대 특유의 독창성을 발휘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손님들을 불러 모으고 이곳을 잘나가는 게스트하우스로 바꾸려 합니다. 그러나 사업이 확장되면서 숲속의 비밀도 더욱 커져가고, 행크는 곧 야생의 세계보다도 더 깊은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특징
- 십여 개의 객실, 욕실, 객실, 즐길거리가 있는 나만의 게스트하우스를 만드세요.
- 소형 가구에서부터 붙박이 가구까지, 모든 방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 손님들을 숲으로 데려와 게스트하우스에 묵게 하세요. 손님들을 행복하게 하며 명성을 유지하고, 돈을 벌고, 새로운 손님을 끌어 모으세요!
- 퀘스트와 스토리를 완료하며 게스트하우스에 쓸 새 아이템과 능력을 모아보세요.
- 깊이 있는 이야기, 사이드 퀘스트, 캐릭터, 비밀을 발견하세요.
친구, 적, 그리고 채집 생활.
Bear and Breakfast의 깊이 있는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수십 명의 흥미롭고 특이한 인물들과 만나게 됩니다.
대부분 여러분의 사업에 대해 뭔가 말하고 싶어하죠. 만일 시간을 내어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준다면 여러분의 게스트하우스는 더욱 발전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모두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건 아니죠. 깊은 숲속으로, 그리고 자신의 영혼으로 들어가 숨겨진 비밀을 파헤칠 준비가 되셨나요?
'게임 > 신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포 게임, 새니티 오브 모리스 (0) | 2021.04.01 |
---|---|
액션 로그라이트, 드워프 저니 (0) | 2021.04.01 |
이블 지니어스2 발매 (0) | 2021.03.30 |
나리타 보이, 3월 30일 발매 (0) | 2021.03.30 |
병맛 배송 게임, 토탈리 릴라이어블 딜리버리 서비스 (0)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