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라이즈

썬브레이크 건랜스 커스텀

mad wand 2022. 12. 11. 11:42
반응형

 

필수 스킬 : 포탄장전2, 포술3, 예리도 관리 스킬(보예리는 칼날연마3, 칼가는게 귀찮고 대충 흰예리 위주로 굴린다면 명검3), 회심(약특, 간파 등), 밧줄벌레꾼, 슈퍼회심

 

추천 스킬 : 합기2, 풍전1, 회피거리1~2, 전화위복1+광룡증1, 장인(보예리를 띄울 경우), 귀화전+돌파구, 연격1, 숫돌사용고속화(예리어, 도스예리어로 대체 가능), 현여반석3, 혈기, 기절내성3, 강심1, 움찔감소1(멀티용), 가드성능+가드강화(합기 사용이 미숙하거나 몬스터 패턴을 잘 모를때 생존용도), 향응(반드시 식사스킬 새부르기술 4렙과 병용할 것), 기습3, 기절내성3

 

참고로 교체기술 리버스 블래스트는 발이 땅에서 뜨기 전까지 무적 판정이 있고, 발사 후에는 하이퍼 아머 판정이 있습니다. 하이퍼 아머를 믿고 막 쓰다가는 다단히트에 갈려나간다거나, 재수 없을 경우(?) 기절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 요망


13.0.0 버전 기준으로 작성

 

-호석은 극광 연금 덕택에 이전 버전 보다 비교적(?) 좋은 호석을 뽑기가 쉬워져서, 공3 2슬롯 1개짜리를 기준으로 커스텀을 만들었습니다.

 

-방어구 괴이 강화 無 기준

 

 

무기는 월 or 워

 

 

 

연성을 하나도 안한 상태를 기준으로 짜다보니 쓸데 없는 스킬이 들어가거나, 못 넣은 스킬들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공격을 7까지 올리고, 용속성 공격강화5(용속 육질이 0인 몬스터라면 용속강을 빼고 다른 스킬로 대체), 장인을 챙겨서 보예리를 만든 후 칼날연마3을(노연성 방어구 기준으로 칼날연마3과 장인을 넣는게 힘듭니다), 간파를 1~3정도 넣고, 가성가강은 빼고(용격포를 적극적으로 쓴다면 가성을 1~3정도 챙기는 것도 좋음), 혈기1, 연격1, 분진전1~3을 챙기시면 됩니다. +괴이 탐구퀘 용으로 향응 추가.

 

그 외 각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을 더 챙기거나,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스킬은 더 빼세요.

 

대충 넣을만한 스킬들을 다 넣고, 방어구 괴이강화까지 다 마친다면 보통 가슴 방어구는 실버솔 대신 리발카이저, 허리는 적당한거(레우스, 안쟈, 에스피나스, 마가도 기타등등), 다리도 적당한거를 골라서 쓰는게 일반적입니다.

 

 

 

 

무기는 카무라걸 총창

-광룡증 극복이 어렵거나, 광룡증으로 피가 감소되는게 부담스럽거나, 세팅이 좀 더 수월한 무기를 원할 경우

 

카무라걸은 기본 보예리라서 칼날연마3을 달아서 쓰시면 됩니다.

 

첫번째 커스텀과 마찬가지로 방어구 괴이 강화를 안한 상태 기준으로 시뮬을 돌려서 불필요한 스킬들이 좀 붙어있습니다.

 

최종적인 스킬 세팅은 첫번째 커스텀과 동일합니다. 공격7까지+간파를 넣을 수 있을만큼 최대로(아니면 간파를 줄이고 광룡증+전화위복으로 가도 무방), 명검은 있으면 좋지만 칼날 연마3이 있으니 굳이 이중으로 챙기는 것보다 다른 스킬을 더 챙기는걸 추천.

+괴이 탐구퀘 용으로 향응 추가

 

그 외 각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킬을 더 챙기거나,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스킬은 더 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