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정스탯
힘+2~5, 기술+1~4, 수비+1~3
2. 주요 싱크로 스킬
계략 : 디미트리 싱크로 성스러운 방패 태세, 에델가르트 싱크로 맹화계
무기 싱크로 : 직접 공격시(후턴 적용x) 싱크로 중인 문장사와 같은 종류의 무기를 착용했을 때 공격력 +5(대미지x), 인게이지 중에는 무기 종류와 관계없이 공격력+5
성스러운 방패 태세는 원거리 공격의 1타 대미지를 무효화시키는 스킬입니다. 이는 적군 1개체의 공격에 한정해서 발동되는 것이 아니라, 성방태세를 사용한 유닛을 공격하는 모든 적군의 공격에 적용됩니다. 단, 에델과 싱크로한 유닛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려서 적에게 추격을 맞거나, 기타 이유로 적군이 한번에 2회 이상 공격을 할 경우 2타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인게이지 필살기는 반드시 명중하는 판정이라서 성방태세로도 막을 수 없습니다.
2-2. 주요 계승 스킬
힘 기술 : 말 그대로 숫자만큼 힘과 기술을 올려주는 스킬, 현실적으로 엔딩 이전에는 고렙 힘기술을 달기가 힘듭니다
혈통 : 경험치 획득략 120%
무기 싱크로
혈통의 경우 3차 dlc 업뎃이전에는 가성비로 쓸만한 스킬이었는데, 업뎃 이후로는 sp컨버터, dlc 문장사 외전의 추가로 인해 예전만큼 효율이 좋지는 않습니다.
3. 계승 소질
도끼 : 인연레벨 6에 해금
창 : 인연레벨 9에 해금
활 : 인연레벨 13에 해금
4. 인게이지 스킬(인게이지를 했을 때만 적용)
광풍 : 전투 후 재행동
무참 : 무기 위력 X2배
낙성 : 다음 전투에서 적의 공격을 반드시 회피
무참도 좋은 스킬이지만, 광풍과 낙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빈도가 낮습니다. 참고로 루나틱 난이도에서는 명중률이나 ai 때문에 낙성을 시전한 다음턴에 무시받을 확률이 높습니다(옵션에서 적턴 행동을 끈지가 오래되서, 공격을 아예 안받는건지, 가끔이라도 받는건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5. 인게이지 필살기
연화월풍섬 : 도끼, 창, 활로 연속공격
벨레트와 싱크로한 유닛 옆에서 연화월풍섬을 쓰면 공격 후 재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6. 인게이지 무기
아이무르(도끼) : 후공, 스매시. 명중률 낮음
아라드바르(창) : 직접 공격시 위력 150%
페일노트(활) : 인연레벨 15에 해금
비병에 삼반장 팔찌를 끼울 경우, 페일노트의 활용도가 두드러지게 상승합니다.
7. 각인
위력+1, 무게+1, 명중+10, 회피+10, 필살+10
8. 에델가르트(삼반장)가 어울리는 유닛들
비병 유닛들(그리폰 나이트, 드래곤 나이트)에게 착용시켜주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단순 공격력만 보자면, 무기 싱크로와 힘 성장치 때문에 드래곤 나이트에게 줬을때가 좀 더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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