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각성무기 활 커스텀을 짜다 생긴 의문

mad wand 2019. 12. 23. 13:26

범용으로 쓸만한 물활 커스텀을 미리 짜보다가 나온 커스텀입니다.(3개월 미리 짜본 상상 커스텀)

대충 무기는 회심, 속강, 방어 커강, 각성무기 강화??는 벨카나 에센스, 4속강 때리니까 속성수치가 770까지 나옵니다.

무기 커강을 속성강화로 다 때려 박으면 속성수치가 30 늘어나긴 하던데, 30은 쥐젖만한 수준같아서 그냥 회심커강.

사실 아이스본 정보는 별로 안 찾아보다보니 무기 커강이나 각성무기 시스템도 정확하게는 모르다보니 뭔가 잘못된 커스텀일 수도 있습니다. 

 

스킬 셋은...

산탄강화 2레벨 채용시 강사데미지 증가가 미미하길래 빼버렸습니다. 회성2에 조기주가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짜놓고 보니 기본 딜스킬에 속성수치에 움감까지 스킬이 알차게 들어가는군요. 그런데 시뮬을 돌려보니 데미지가 희한하게 낮습니다. 물 먹는 고양이 테오 기준으로 풀차지 강사 틱뎀이 50 중후반대에요. 상처를 안넣으면 원래 월드수준의 딜이 나오는건지, 벨카나셋이 구린건지, 아니면 시뮬이 고장난건지 모르겠는데 결과가 너무 이상하네요. (크샬다오라 TA영상 하나 찾아서 동일하게 세팅하고 시뮬을 돌려본 결과 데미지가 2배 가량 차이가 납니다. 상처를 넣는다고 딜이 2배 가까이 뛸 것 같진 않은데...)

 

각성무기에서 벨카나 에센스를 빼면 수속성 90증가, 4레벨 슬롯1개, 1레벨 슬롯이 남는 커스텀이 나옵니다. ..라지만 2렙 체술주 넣고 있으나 마나한 체력1 넣는 참피 커스텀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