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에스카드라 커스텀들

mad wand 2020. 8. 9. 12:57
반응형

무기 각성은 예5공6555입니다.

예리도5는 흰예리 90타, 예리도6은 흰예리 110타

 

타수가 적은 무기(해매, 대검)들은 달인의 재주를 버려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커스텀에서 획기적으로 바뀌는건 없지만, 아주 약간 단단해지고, 유틸을 한두개쯤 더 넣을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도 예5공6555하면 슬롯 남는 거는 비슷했습니다. 대검, 해머, 외에는 강화지속3때문에 슬액도 쓸만할 것 같네요.


에스카드라+발도술 [힘]+도전자 극의 커스텀

무페토 대검은 폭파나 수면 추천.

 

커스텀 강화 : 회복 공격

약점 기준 회심(상처) : 5 5 40 30(50)=80(100), 도전자 발동시 추가 회심

 

체술은 태클할 때마다 스태미너가 너무 까이는 것 같아서 넣었는데, 취향에 따라 초심-가호, 초심-정비, 초심-치유 등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방어구 구성을 살짝 바꾸면 앙심2 대신에 완충3, 회성5, 전화위복을 골라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발도술 힘은 발도공격의 데미지가 쥐꼬리만큼 올라갑니다. 앞구르기 납도를 자주 해야하는 대검 특성상 넣어보긴 했는데, 사견으로 얼음연성 대검에 넣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훈련장에서 해머로 시험해보니, 발도공격은 발도 후 첫번째 공격이 아니라 발도하면서 때리는 공격입니다.

 

 

 

발도술 [힘]+도전자 극의+에스카드라 커스텀

커스텀 강화 : 회복 공격

약점 기준 회심(상처) : 5 5 40 30(50)=80(100), 도전자 발동시 추가 회심

 

마찬가지로 발도술 힘이 들어가 있는데, 해머에 발도술 힘은 계륵인 것 같습니다. 아래 커스텀 참고.

 

 

 

발도술 힘을 빼고 KO술 1레벨을 넣은 커스텀

KO술 극의를 채용한 커스텀은 이전 포스팅 참고

 

 

 

용문3셋+에스카드라2셋 커스텀. 전화위복이 들어가 있습니다.

약점 기준 회심(상처) : 25 5 20 20 30(20)=100(120), 도전자 발동시 추가회심 발생, 몬스터나 필요에 따라서 회심 커강을 공격 또는 속성 커강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아니면 회심 간파를 낮추셔도 되고요.

 

지속주는 안넣어놨는데, 지속3+강주약 1병(6분)으로 몬스터 한마리를 잡는게 목표면 대충 수정해서 쓰시는걸 추천.

 

깡공이 더 중요한 몬스터라면 에스카드라3셋+브라키움2셋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도전자5>7로 바꾸면 기초 공격력+8이고, 전화위복은 발동되면 기초공+12입니다. 몬스터의 상태이상 공격유무, 분노상태 유지 유무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수정하세요.

 

 

 

 

 

약점 기준 회심(상처) : 15 5 20 15 30(20)=85(105), 도전자 발동시 추가회심 발생, 몬스터나 필요에 따라서 회심 커강을 공격 또는 속성 커강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아니면 회심 간파를 낮추셔도 되고요.

 

지속주는 안넣어놨는데, 지속3+강주약 1병(6분)으로 몬스터 한마리를 잡는게 목표면 대충 수정해서 쓰시는걸 추천.

 

깡공이 더 중요한 몬스터라면 에스카드라3셋+브라키움2셋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도전자5>7로 바꾸면 깡공이 8 더 오르고, 전화위복이 발동되면 기초공+12입니다. 몬스터의 상태이상 공격유무, 분노상태 유지 유무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수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