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배너 오브 더 메이드

배너 오브 더 메이드 가이드(8)

mad wand 2021. 2. 21. 13:08

철가면을 추적하는 퀘스트. 매우 쉬운 전투라서 스샷은 생략합니다.

2층 왼쪽 아래 구석탱이에 있는 촛대를 조사하고, 2층 창문쪽에 있는 유령을 조사해서 아이템 획득. 

2층 오른쪽 구석탱이까지 쫙 훑은 후에 니베르네에게 대화를 겁시다.

 

 

 

 

 

 

####3.3일 스샷 추가

 

 

 

 

2층 좌측 하단의 촛대 조사

 

 

 

에이미가 있는 곳에 유령이 나타나도, 유령을 터치하면 퀘스트 아이템을 얻게됩니다.

 

촛대를 켜다보면 니베르네가 12시쪽 촛대 근처에서 튀어나옵니다. 지윤의 용맹공격으로 니베르네를 때리면 오리엔탈 블레이드 획득.

 

 

2층 우측 하단의 보물상자에서는 인스파이어링 튠을 얻을 수 있습니다(연주효과 - 언컨트롤러블, 언힐러블, 컨퓨전 디버프 해제).

 

몇 챕터 연속으로 날로 먹었는데 갑자기 개빡세지는 12챕터가 왔습니다.

무 지윤으로 에이스를 후려패면 무기를 얻을 수 있지만, 말처럼 쉽지는 않기때문에 욕심부리지는 마세요. 이후에 열리는 사이드 퀘스트로도 냉병기를 얻을 수 있기때문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드맵. 실제로 저렇게 배치하고 싸우진 않았습니다.

 

맵 중앙의 상자를 열면 가니쉬드 스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표기데미지는 1인데 묘하게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중반타이밍에 요긴하게 써먹는 무기입니다.

 

 

 

니베르네가 빨간 지역에 도착하기 전에 패죽여야 되는데, 돌다리 정면은 목책으로 막혀있고, 좌측의 바위를 부수고 내려가거나 우측으로 가서 목을 따야됩니다. 현실은 니베르네 시작위치에 도착하기도 전에 니베르네는 아랫쪽으로 출발하기 때문에 누군가는 바위를 부숴야 됩니다(2칸이라서 캐릭 2명으로 줘팰 수 있음. 드제의 로테이트와 사거리가 긴 유닛들 활용 요망).

 

 

챌린지를 달성했을때 얻는 아이템 스샷이 빠졌네요. 안찍은걸 보면 변변찮은 템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

 

 

스샷을 찍은걸 보니 몇번의 재시작 후에(귀찮고 짜증나서 중간 세이브를 안합니다) 이런식으로 초기 배치를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전투의 포인트는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포병과 축대에 있는 경보병에 주의하는 겁니다. 둘다 데미지가 미쳤기 때문에 다리에 아군 병력이 적체되지 않는게 중요하고, 그걸 위해서는 아들레이드같이 회피빨이 오지는 캐릭터를 선진입 시켜서 다리 중간에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방법이 잘먹힙니다. 

 

아들레이드 대신 중기병을 보내면 포탄은 그럭저럭 버티는데 경보병때문에 생체과녁이 되고, 폴린은 죽으면 겜 끝이니까 아들레이드나 지윤정도를 제외하면 마땅한 캐릭터가 없습니다.

 

다리를 통과할 때 주의할 점은 병종별로 이속차이가 나고, 물리적인 한계(누군가는 진입 지점에서 멀어질 수 밖에 없음)때문에 다리를 통과할때는 드제의 로테이트 스킬과 배치를 신경쓰면서 진행하세요. 이번 챕터에서는 다리를 무사 통과하는게 비중 70%쯤 됩니다.

 

돌다리를 무사 통과했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좌측이나 우측 수풀길을 전열보병이나 중기병으로 막고, 소수병력으로 지원하면서 한기씩 자르면서 동시에 소수병력으로 6시까지 달리는 방법. 다른 방법은 다 무시하고 좌측 수풀길 점거만 하고 6시까지 달리는 방법인데, 둘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무기빨도 많이 타는 미션이라서, 무기를 안바꾼 유닛들은 교체해주시고, 레벨이 딸린다 싶으면 반복 퀘스트를 통해서 적당히 레벨업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거금을 들여서 무기를 바꿔봤자 데미지 1~3차이밖에 안나긴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미세한 숫자 차이가 1턴 차이로 이어지기 때문에, 턴이 빡빡하다 싶으면 무기 업그레이드, 레벨 노가다를 하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어느새 승급레벨까지 올라간 아들레이드

 

 

p.s

아들레이드는 성능이 개미쳤기때문에 굳이 노리고 안키워도 혼자서 레벨이 쭉쭉 오릅니다.

딜레마인게 누군가는 탱킹을 하거나 어그로를 끌어야 되는데, 아들레이드나 지윤을 제외하면 마땅한 캐릭터가 없습니다. 그런데 지윤은 무기 업그레이드가 더뎌서 아들레이드에 비해 딜이 딸리고, 아들레이드는 미친듯이 쎄서 혼자서 반격으로 딜탱 다하다보니 다른 캐릭터들이 먹을 경험치도 혼자서 빨아먹습니다. 후반부에 니콜렛 우디노라는 또 다른 미친 캐릭터가 합류하긴 하는데 아들레이드의 합류시점과는 차이가 나고, 추가적으로 레벨 노가다를 해야합니다.

 

여튼 아들레이드의 미친 성능으로 인해 나 혼자서 레벨업을 하게 되고, 인플레가 점점 벌어질 수 있습니다. 레벨업이 뒤쳐진 캐릭터들은 적군 체력을 적당히 조절한 적군을 막타 치면서 숟가락질을 하는게 아니면, chase attack(속도 차이가 나면 역으로 두들겨 맞는것) 한방에 뒈져버려서 개인적으로 뮈라 같은 물몸 캐릭터는 특히 키우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결국 버리고, 샤를로트를 키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