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천안 타마미츠네 패턴

mad wand 2021. 9. 2. 19:56

 

특이사항

다리 파괴시 대경직

뇌속 약점, 마비 잘걸림

 

 

비분노(스피드 타입)

전투 돌입 후 몇턴 후에 거품두르기(논타겟) 사용>솜검의 카운터와 메커니즘

거품두르기 시전 후 2턴 정도 관찰만 쓰다가 3턴째에 요포 사용(피격시 명중률 저하, 스피드 저하 디버프)

 

 

분노(파워 타입)

얼굴 주변 갈기가 변함. 2회 행동

털고르기(불속성 버프), 나선발톱(무속성 공격), 여우불방울(전체공격, 피격시 화상 디버프, 이후 비분노 상태로)

 

 

 

비분노 시에는 앞다리 위주로 때리면서, 딜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체크를 하세요. 딜 체크를 하는 이유는 천안 타마미츠네가 분노 상태에 들어간 후에 적절한 타이밍에 대경직을 주기 위함입니다. 

전투 돌입을 하고 대략 4~5턴 후에는 거품두르기를 씁니다.

 

거품두르기 사용 후에는 타마미츠네를 때리지 말고, 버프나 힐을 넣으면서 턴을 넘기는게 좋습니다.

(에너지 이터나 드래곤 이터로 두들겨 패면서 맞딜을 하거나)

거품두르기 후에 나오는 요포는 인연기, 피리 전체 회피기, 또는 악으로 깡으로 맞고 버티는 방법으로 대처합니다.

 

분노 후에는 공격력이 상당히 많이 쎄지기 때문에(94렙 기준으로 나선발톱 한방에 하트 한개가 날라가기도 함), 피관리가 중요하고, 2회 공격을 마비, 다리파괴 대경직, 인연기, 회피기, 생명의 큰가루 등으로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ai하고 코옵을 하면 분노를 2회 정도 볼 정도로 딜이 안나오는데, 사람하고 하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멍청한 ai대신에 사람하고 코옵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