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머드 코어 6 : 루비콘의 화염

아머드코어6, 연료 기지 습격 S랭크 공략

mad wand 2023. 9. 16. 01:28

이 미션은 보수를 50만까지 올려도 A랭크, 빨리 깼다 싶어도 A랭크, 적당히 연료탱크 깨고 적당히 빨리 가도 A랭크가 뜰 수가 있습니다.

 

 

연료탱크의 경우 굳이 파괴하지 않아도 되고, 중요한건 다리 앞에 있는 LC 격파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어설트 부스트를 사용해서 다리 앞 LC까지 빠르게 간 후, 순삭

 

LC를 잡자마자 어설트 부스트를 써서 다리를 최대한 빠르게 건너야 하고, 마지막으로 플랜트를 파괴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어셈블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2짐머맨+어깨는 폭딜이 가능한 무장 1개 이상(송버드, 이어샷, 니들런처 등) 

어설트 부스트 속도가 빠른 부스터+코랄 제너레이터

다리는 적당한 걸 챙기시면 되는데, 실수로 다리 밑이나, 보급 지점 근처 절벽에서 떨어졌을 때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캐터필러형은 제외하는걸 권장드립니다. 물론 가장 좋은건 안떨어지는겁니다. 

 

시작하자마자 AB 사용

 

첫번째 마커까지 AB로 날아가되, 중간에 락온이 되는 적이 있으면 샷건을 쏘세요. 

 

저 마커까지 가면 LC가 보일텐데, 이 LC를 빠르게 죽이셔야 합니다.

 

해당 LC를 격파하면 코드 78 송신을 합니다.

 

첫번째 마커에서 절벽 아랫쪽을 보면 대교가 보일겁니다.

 

대교 우측 위에는 대형 파이프와 절벽길이 보이는데, 저 절벽길을 목표로 AB를 써서 날아가면 됩니다.

어지간하면 날아가는 도중에 EN이 0이 될텐데, 다리 위 구조물에 잠깐 떨어져서 EN을 채운 후 다시 날아가거나, 코랄 제너레이터의 특성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코랄 제너레이터를 장착하셨다면, 스샷처럼 시점을 위로 올려서 좀 높게 날아가는걸 권장합니다. 시점이 낮을 경우 아예 지면에 착지해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시간손실이 발생합니다.

 

코랄제너레이터 덕택에 떨어지는 도중에 EN 회복>이후 절벽길을 향해 AB 사용

(이때도 시점을 너무 낮게 잡으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점을 착지 지점보다 높은 곳으로 두는 걸 추천)

 

보급을 한번 받은 후 플랜트로 날아가는 중

 

굳이 잡몹을 많이 안잡아도 S랭이 뜨는 것 같은데, 혹시나 불안하다면 플랜트 파괴 후 앞마당(?)에 있는 잡몹들을 정리해주세요.

 

플랜트 파괴 후에 등장하는 특무기체 두대를 빠르게 정리하면 S랭크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