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비니티 : 오리지널 씬 2

명예모드, 악스(4)

mad wand 2018. 10. 6. 20:27

각종 문서를 통해서 브레드만의 정체가 브라쿠스 렉스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켐경과도 대화. 저택의 조사를 통해서 켐경이 신왕의 서약자인걸 알게 된 이상 여기서 패죽여버릴 수도 있지만, 그러면 경험치도 적게 먹고 퀘스트 완료가 불가능해집니다.


이번에는 악스 하수도로 이동합니다. 악스 하수도는 팔라딘 병영 근처의 하수도 통로를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

안쪽으로 조금만 진행하면 공허충들이 난입합니다. 공격력이 쎄고 귀찮은 디버프를 겁니다.

하수도 필드에 뿌려져 있는 거미줄은 살짝만 걸려도 이동불가가 되서 살짝 귀찮습니다. 이 전투가 어렵다면, 미리 거미줄에 먼지를 뿌리거나 허리케인으로 정리한 후에 싸우는 것도 좋습니다.


숨겨진 방


하수도 열쇠를 챙겨두세요. 좀 있다가 저스티니아를 만나러 갈 때 필요합니다.


길을 따라가다보면 죽음안개 상자가 쌓여있는데, 저스티니아가 악스 주민들을 몰살시키기 위해서 벌인 짓임을 알게 됩니다.


숨겨진 통로. 여기에는 트롤과 켐경의 지하금고 진입에 필요한 중요아이템이 있습니다.


위 특이한 그림이 중요한 퀘스트 템입니다. 그냥 갖고갈려고 하면 트럴츄럴들이 적대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훔쳐야 합니다.


정공법? 그딴거 없이 그냥 옆에 널려있는 죽음안개 상자를 텔레포트로 떨궈서 다 죽여주세요.

애새끼들도 같이 죽일 생각이었는데 애새끼들은 재빠르게 튑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우리는 그 그림을 얻었다.


이제 거미방 옆의 길을 통해서 저스티니아를 만나러 갈 시간입니다.

위 스샷과 같이 양쪽의 딸깍이에 물체를 올려놓거나 파티원을 위치시키면 11시 방향의 문이 열립니다.



수상한 구멍에는 하수구 열쇠를 삽입했...었나? 기억이 부정확합니다.


숨겨진 통로가 있는데 벌컥 들어갔다가는..


죽음안개에 죽게 됩니다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저스티니아 여왕과 심복들이 있습니다.

이스벨은 신왕의 서약자로서 저스티니아에게 이상한 바람을 불어넣은 장본인입니다.


대화를 하면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이스벨과 언데드워프 몇마리들과 싸움을 하게 되는데, 전투 자체는 크게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스벨이 즉사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스벨과 너무 근접해서 싸우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스벨의 스킬이 문제가 아니라 이스벨이 광역기를 사용하면서 옆의 죽음안개 상자까지 터트려버렸던 것 같습니다)


대충 때려주세요


이스벨을 죽인 후에는 길을 되짚어서 입구 부분으로 갑니다.(처음에 이스벨과 저스티니아가 앉아 있던 곳)

위 스샷의 방에는 한손 메이스 고유템이 있습니다. 저스티니아의 열쇠가 있어야 됐던것 같은데, 어디서 먹었나..아니면 페인의 손가락 열쇠로 따버렸나..바로 열 수 있었습니다.



계속 진행하면 분노한 저스티니아의 여왕을 다시 만나게 되는데, 대충 대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입구 반대편에도(미니맵 참조) 숨겨진 통로가 있는데 그 통로를 건드리면 죽음안개가 뿌려집니다. 안에는 별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그냥 이쪽 길로 바로 가셔도 됩니다.


이스벨의 기록을 읽어서 일지 갱신


여기까지 들어가서 문서들을 한번 읽어주면 할 수 있는건 다한겁니다.


다시 하수도로 돌아가서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는 기억 안납니다만 처음 하수도 입구에서 바로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카론이 갇혀 있던 곳으로 갑니다.

영혼의 시야를 켜서 영혼들과 대화를 해줍시다.

카론을 감시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불이 켜지면 안될 것 같군요.


하지만 개무시하고 불마법등을 이용해서 화로에 불을 붙이면..감옥문이 열리면서 카론이 풀려나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카론과의 전투로 이어지는데, 하수인 몇마리도 같이 나오고 경우에 따라서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맷집이 좋은 캐릭터를 카론에 붙여주시거나, 고지대에 딜러 두명을 위치시키고 이동기와 근원기술을 이용해서 한꺼번에 잡아주세요.

카론도 공격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재수 없으면 첫턴에 한명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미리 물약이나 마법 방어력 버프를 걸어주시거나, 부활의 우상을 이용하세요)


감옥을 조사한 후에는 팔라딘 지하감옥으로 돌아가서 보고를 합니다. 보상으로 쓰레기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악스 하수도에서 할 수 있는 퀘스트는 다 해결한 겁니다. 다시 지상으로 이동하면 의사 데바-아드라말리크의 부하가 나타나서 의사의 집으로 오라고 합니다.


악스에서 몇몇 상인들은 고유아이템을 팔기도 합니다. 


달리스와 싸우기 위해선 피의 길을 통과해야 하는데, 특별한 방법이 요구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장난감 상인 샌더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덩굴을 통해서 샌더스의 집 2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무단으로 가게 되면 경보가 울리면서 샌더스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굳이 어거지로 올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열쇠


궤짝

대성당으로 가는 길에는 엘프들이 거지처럼 모여사는걸 볼 수 있습니다. 서적들과 고유아이템을 파는군요.


대성당 안쪽에는 아르후 경의 방이 있는데 열쇠를 이용하거나 문을 따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르후 경의 방으로 들어간 후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순찰자들이 오기 때문에 문 앞에서 얼쩡거리고 있으면 검문에 걸리게 됩니다.

이 석관을 만지면 자체발광이 걸렸었나(...)




피의 길을 통과하는 방법>샌더스와 대화>아뮬렛으로 근원 충전>피의 길 통과>루시안 석상과의 대화 혹은...


여기서 거짓말을 하면 캐릭터가 뒈져버리기 때문에 준비되지 않았다고 하고 넘어갑시다.

'게임 > 디비니티 : 오리지널 씬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예모드, 악스(6)  (0) 2018.10.16
명예모드, 악스(5)  (0) 2018.10.16
명예모드, 악스(3)  (8) 2018.10.06
명예모드, 악스(2)  (0) 2018.10.06
명예모드, 악스(1)  (0) 201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