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검의 귀인화 모드에는 자체움감과 풍압내성(나나의 날개풍압을 막을 수 있음)이 붙어있습니다.
###수비대 쌍검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커강 : 회복회심
약점기준 회심 : 10 30 5 50=95
심안주 회피주와 강주주는 취향이나 몹에 따라서 도전주나 완전충전 등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혹은 용기사4셋+오그 그리브로 공격7 커스텀을 해도 무방.
지라엘보다 흰예리가 20타 길기 때문에 장인스킬이 아예 필요 없습니다.
속성저격용으로는 기존의 속성쌍검보다 딜은 안나오지만, 무속성 기준으로 지라엘에 무격주 먹인것보다 쎄고 좋습니다.
놀기일등님의 댓글을 보고 추가한 무속성 지라엘 커스텀입니다.
커강 : 회복, 회심 택일
약점기준 회심 85%
달인의 재주, 런너2, 회피성능2, 체력2, 힘의 해방2 커스텀입니다.
###지라엘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오그 감마가 들어간 용속성 지라엘 커스텀입니다.
커스텀 강화 : 회심
회복속도가 빠지고 강화지속이 추가, 방어력이 약간 상승.
귀마개 커스텀입니다.
도전자 발동시 회심100% 커스텀입니다.
지라엘+체증3+런너 커스텀(비추)
지라엘 런너 커스텀입니다.
지라엘+속성해방+심안 커스텀입니다.
일반 베히모스 쌍검 위키룰 1위의 커스텀. 그분은 무기 커강을 회심으로 해서 쓰고 있습니다. 남은 1슬롯은 공격주였던듯
###베히모스용 쌍검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2레벨 슬롯 1개와 1레벨 슬롯 1개가 남습니다.
***허니헌터의 데이터가 잘못 되있어서 위쳐의 은검+, 지라엘 모두 기존 짤들과 다릅니다.
위 스샷에선 20타인데, 실제로는 흰예리 30타입니다.
위쳐의 은검은 기존의 50타에서 70타로 데이터가 수정됨.
심안주, 체력주, 공격주, 흡입주, 가호주 등 추천.
황제금 쌍검-용 커스텀입니다.
회심을 100퍼센트 맞추고도 3레벨 슬롯2개가 남아서 좋아요.
회피성능+2, 회피거리up+2, 아니면 장인주를 넣어서 흰예리를 넉넉하게 쓰는 것도 좋습니다.
일전에 썼던 포스팅 지라엘 vs 라스프레데터 (https://intensity.tistory.com/1689)에서 황제금 쌍검-용은 비교에서 배제했었습니다.
지라엘 용속 vs 황제금쌍검-용 둘중에 뭐가 더 좋은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첨언하자면, 딜은 지라엘 유틸은 황제금 쌍검-용이 좋습니다.
회심100%와 심안주를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3레벨 슬롯이 2개나 남으니까요.
용쌍검의 실제 딜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3레벨 슬롯2개가 비어 있기 때문에 도전자(베히모스전 효율 완전 구림), 완전충전, 공격을 넣으면 딜이 약간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딜 차이가 나긴 하지만, 회심율(85퍼센트와 100퍼센트)과 유틸을 고려하면 용쌍검도 좋다고 판단됩니다. 극딜용으로는 회심커강한 지라엘이 당연히 더 쎄지만, 용쌍검은 그런 똥꼬쇼를 안해도 회심100%니 회복커강을 선택할 수도 있고
###고대 레셴용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 커스텀 강화 : 회복
약점기준 회심 5 30 5 50 = 90%
장인주1은 마땅히 넣을게 없어서 넣었습니다.
###황제금 쌍검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황제금 쌍검-만악, 발하자크용 커스텀입니다.
무기 커강 : 회복
약점기준 회심 5 30 5 50=90%
3슬롯이 하나 남는데 파예리가 충분히 길어서 장인주는 굳이 넣을 필요가 없고(솔플이나 멀티를 몇판 해봤는데, 회심이 높아서 칼을 갈 필요가 없어요), 도전주(도전자), 무결주(완전충전), 강인주(칼날연마), 강주주(런너), 체력주(체력) 등..마음에 드는거 하나를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저 세팅에서 런너 빼고 공격5로 쓰고 있습니다.
역전 발하자크 솔플 시 섬광으로 발하자크 풀링>낙석 1번>낙석 1번 더 맞추면 2분 후반~4분 사이의 클리어 타임이 나옵니다.
역전왕 발하자크용 커스텀입니다.
기본 파예리가 길기 때문에 장인주 대신 다른 딜스킬에 더 투자하셔도 됩니다.
(호석을 공격의 호석으로, 장인주를 공격주 or 도전주를 넣는다거나)
약점기준 회심 5 15 50=70 힘의 해방 발동시 회심 30% 추가로 100%
다른 세팅으로 역전왕 발하자크를 한번 잡아봤습니다. 8분 58초.
저는 까먹고 아이루를 데려갔는데, 안데리고 가는게 좋습니다. 데리고 가면 돌진 패턴이 너무 자주 나와요.
도망가는걸 저지하지 못해서(...) 내려가서 잡았습니다.
솔플이라면 체력주를 빼도 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회복커강이 피해량을 못 따라잡아서, 발하 독기에 피가 퍽퍽퍽퍽 깎일때 한번 납도하고 비약 빨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체력주가 있던 없던 무조건 한번 정도는 납도해야 할듯.
장인을 뺀 역전왕 발하자크용 커스텀. 체력증가를 다 뺐습니다.
역전왕 발하자크와 역전 발하자크의 주의해야 할 차이점은 독기 틱뎀, 제자리 땅브레스가 연타판정이라는 것, 철푸덕에 공격판정이 두번 있었던 것 같고(불확실), 시작위치가 다르다는 점 정도입니다(낙석 스타트 못함). 역전 발하자크가 익숙하다면 체력이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약점기준 회심 80%+힘의 해방 발동시 20%추가로 100%
장인주를 빼고 공격쪽에 더 투자한 역전왕 발하자크용 커스텀입니다.
약점기준 회심 5 5 15 50=75%, 힘의 해방 발동시 스태미너 소비율 30% 감소, 회심률 30% 증가로 105%
황제금 쌍검-만악, 런너를 넣은 커스텀입니다.
공격4+완충3까지 들어가는 커스텀이 나왔던 것 같은데 생략합니다.
황제금 쌍검-얼음. 범용 커스텀입니다. 황제금 쌍검-얼음은 장인2부터 흰예리가 뜹니다.
약점기준 회심 15 30 5 50=100%
킹의 갓방은 그냥 커스텀 돌리다보니 들어갔습니다.
얼음 쌍검 용기사셋에 런너를 추가한 커스텀입니다.
약점기준 회심 95%
얼음 쌍검 카이저 감마 커스텀입니다.
약점기준 회심 100% 힘의 해방 발동시 스태미너 감소 20%, 회심 20% 추가,
얼음 쌍검 역전왕 나나용 커스텀입니다.
약점기준 회심 50% 힘의 해발 발동시 50%추가로 100%
번개 쌍검 범용 커스텀입니다. 황제금 쌍검-비뢰는 기본 흰예리 무기입니다.
용기사 셋이 많이 들어가 있는 관계로 바젤기우스 등을 상대로 실수하면 골로 갈 수 있습니다.
무기커강 : 회복
약점기준 회심 : 15 30 5 50=100%
1레벨 슬롯이 1개 남길래 체력주1개 추가.
런너를 포함해서 스킬 몇개를 빼면 완충3 커스텀도 나올 것 같지만, 대검이나 해머, 가드달린 무기면 모르겠지만 저는 쌍검에 완충을 안넣습니다.
런너를 빼고, 화염저항을 챙긴 커스텀입니다.
잘 구워지는 물쌍검 커스텀입니다. 황제금 쌍검-물은 장인2부터 흰예리가 뜹니다.
그런거 상관없이 극딜을 느끼고 싶으신 분은 장인을 좀 낮추고 시뮬을 돌리면, 완충3이 들어간 커스텀도 나올겁니다.
물쌍검 범용 커스텀입니다.
물쌍검에 런너를 챙긴 커스텀입니다.
황제금 쌍검-용 커스텀입니다. 장인2부터 흰예리가 뜹니다.
약점기준 회심 100%
리오레우스 아종 머리 기준 귀인난무 첫타 58이상(저는 대충 추천식사+귀인약만 먹고 뛰는데, 귀인약+귀인씨앗+식사에 따라서 59도 나왔었습니다) 막타는 70대로 뽑힙니다.
###역전왕 제노지바 방어구(제노 감마)가 들어간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발하자크용 커스텀입니다.
기존 커스텀에서 달라진 것은 별로 의미없는 강화지속 추가 , 1레벨 슬롯 1개, 2레벨 슬롯 1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공격1개와 도전자1개를 추가해봤습니다.
비교를 위해 예전의 커스텀도 올려봅니다.
제노 감마와 회심격을 챙긴 수속성 쌍검 커스텀입니다.
기대값은 별로 안높습니다.
장인과 런너 등이 빠졌기 때문에(...) 슬롯은 남지만..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공격과 도전자등을 챙기면 기대값이 20~30정도 늘어나긴 합니다) 그냥 이런게 있는갑다~ 하고 잊어버리시는거 추천.
무속성 쌍검 커스텀입니다.
커스텀 강화 회심 회복
이하 전부 동일합니다. 무기 커스텀 강화가 1칸이면 회복, 2칸이면 회복, 회심
용속성 약점인 라도발킨, 베히모스, 리오 부부 등.
라스프레데터를 만들어 놓긴 했는데 용자의 용맥석이 없기도하고, 역전왕 맘타로트가 나오면 쌍검 세팅이 바뀌어서 안쓰고 있습니다.
화속성 쌍검, 발하자크용 커스텀입니다.
수속성 쌍검, 테오 등을 잡는데 씁니다.
탐색>식사 완료>퀘스트 수주>풀버프>대형폭탄 2개 깔고 시작하면 2분 초반대도 나올 것 같긴 한데...귀찮습니다
번개속성 쌍검 커스텀입니다.
얼음속성 쌍검 커스텀입니다.
역전왕 나나 테스카토리를 살살 녹일....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불장판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하기가 싫군요.
그냥 해머, 라보, 활로 잡읍시다(...)
쌍검은 약점부위가 높은 곳에 달린 몬스터들 상대로는 편하지가 않습니다.(단차가 가능한 지역에서 조우한다면 귀인화>좌클>몬스터에게 슬라이딩>우클릭>리바이베기를 반복할 수도 있지만)
운영방법은 칼날 연마를 한 후, 부동복장(몬스터의 패턴을 모르거나 연타판정이 있는 공격을 우클릭으로 빠져나갈 수 없다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이나 피신복장을 장착합니다. 그 후에 귀인화를 켜고 몬스터에게 우클릭으로 접근, 좌클릭을 한두번 혹은 난무(우+좌클)를 씁니다. 그리고 간을 보다가 우클릭으로 도망갑니다.(회피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스페이스로). 몬스터의 공격이 끝나면 다시 우클릭이나 걸어서 접근, 앞의 위의 루틴을 반복합니다. 공격을 하다가 스태미너가 20퍼센트 이하로 남았다면 귀인화를 해제하고 스태미너 관리를 해주세요.
귀인화가 해제된 후에도 공격방법은 똑같습니다.(귀인강화 상태) 우클릭으로 접근, 좌클릭 한두번, 혹은 짝퉁난무(우+좌클) 몇대 때리다가 우클릭이나 회피로 전장 이탈. 이하 반복.
강주약이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추천식사는 야옹체술.
강주약이 부족할 때는 마카 연금으로 만들거나, 동료 탐험대를 개밋둑의 황야의 디아블로스, 디아블로스 아종, 육산호의 대지의 치치야크, 파오후무무에게 보내면 강주약을 물어옵니다.
여담으로 무기 커스텀 강화의 회복은 일정시간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쌍검은 한방 한방의 데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타수가 많고 공격속도가 빠르다 보니 DPS가 높은 대신, 대검이나 해머처럼 한대 때린다고 피가 왕창 회복 되지 않습니다. 만약 전투 도중 피가 많이 빠졌다면, 회복을 너무 믿기 보다는 비약을 씹어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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