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퀘스트 "삼림의 정령"을 수주하면 특별 컷씬이 나옵니다.
이후 갤러리에 영상이 추가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esc로 스킵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상 길이가 은근히 길어서(...)
1페이즈에선 뭐야 개쉬운데? 했다가 3페이즈에서 전멸.
고대 레셴 전투는 12번 지역에서 시작합니다. 12번 지역과 가까운 캠프로 이동, 슬링어를 주운 후 가자마자 낙석을 맞출 시 고대레셴과 쟈그라스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2번 지역에서 일정량의 데미지를 주면, 레셴의 포효 후 8번 지역 혹은 5번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각 루트의 조건이 뭔진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론 8번 지역으로 갈때 전투가 편했습니다.
5번 루트에 비해서 시야가 트여있고 단차공격이 가능한 곳이 많기 때문이죠.
반대로 5번루트로 진행할 경우 마비두꺼비가 있긴 합니다만(5번>4번>2번순으로 진행), 나무때문에 시야에 제한이 생겨서 전투가 길어집니다. 마지막 페이즈인 2번 지역은 전투 장소도 좁고 5번만큼 시야가 협소해서 싸우다가 개빡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조건이 뭔지 모르겠지만 5번 루트, 4페이즈를 1번 지역에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패턴
고대 레셴에서 주의할 패턴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손을 모아서 사라진 후, 플레이어의 후방으로 순간이동 그 후 열상을 주는 공격.
두번째, 우오오옹 소리를 내면서 땅에 "양손"을 박은 후, 레셴 기준 360도 방향으로 뿌리를 세번 생성하는 광역기.
세번째, 까마귀 발사.
네번째, 괴성을 지르면서 카메라 시야범위가 넓어지더니 레셴이 기를 모아서 전방위로 까마귀를 뿌리는 공격.
다섯번째, 땅에 뿌리를 생성한 후 속박하는 공격.
여섯번째, 중거리 이상에서 플레이어를 향해 핀포인트로 뿌리를 생성하는 공격.
일곱번째, 레셴 정면방향 60도, 90도, 120도 3방향으로 직선형 뿌리를 생성하는 공격.
여덟번째, s자 모양으로 휘어지는 뿌리들을 생성하는 공격
아홉번째, 레셴 전방으로 뿌리 방어벽을 생성
첫번째는 그냥 돌면서 피하시거나 적당히 구르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땅에 손을 박을때 납도 후 긴급 회피를 하시거나, 레셴에게서 최대한 멀어지세요. 아니면 역전왕 제노지바의 범위 폭발처럼 피하셔도 됩니다. 레셴 주변에 뿌리가 생성(1차), 2차 뿌리가 생성(아직 공격판정 없음)되는걸 보고 1차 뿌리가 생성된 지역(레셴쪽으로 구르기)으로 재빠르게 이동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가드 무기군은 그냥 막으셔도 됨. 참고 사항으로 건랜스, 랜스는 가드성능1만 있어도 안밀립니다.
세번째는 발동이 빠르고, 투사체의 속도도 빠르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도리가 없습니다. 그냥 막거나 맞거나 반격하거나
네번째는 섬광탄. 고대 레셴이 우오오옹!! "소리"를 내면서 카메라 시점이 멀어질때가 있습니다. 이때 뽷뽷이가 뭐라뭐라고 하기 때문에, 바로 섬광을 레셴의 시야쪽에 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방에 4명이 다죽어서 보수금 보험을 띄워도 상큼하게 전멸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발동 전 레셴의 모션을 보면 "오른손"을 정면쪽으로 들은 후, 오른손을 땅에 박습니다. 손을 땅에 박으면 플레이어쪽에 속박 뿌리가 생성되는데 재빠르게 1~2번 구르시거나, 납도 상태였다면 한 방향으로 계속 뛰거나, 긴급회피, 가드를 하시면 됩니다(강벽주가 필요한지는 파악 필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베히용 건랜스 세팅으로 감). 최대 세번까지 쓰기도 하는데, 모션을 보면 쓸 때마다 손을 한번씩 더 박습니다.(강벽주 필요)
뿌리에 걸리게 된다면 속박메세지가 뜨고, 쟈그라그와 까마귀가 해당 플레이어를 일점사하기 때문에 피가 드드드드득 깎이다가 죽습니다. 속박에 걸렸다면 다른 사람들이 레셴에게 섬광을 쏘거나, 이그니로 덤불을 태워야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우오오 "소리"를 내면서 "머리 위로 양팔을 X자로 교차" 시킨 후, 손을 내릴려는 모션이 보일때 2번 이상 굴러서 피하거나, 긴급회피, 섬광, 가드를 하셔야 됩니다.
일곱번째는, 레셴이 "오른손"을 땅바닥에 박는 모션이 나오면 재빠르게 레셴의 뒤쪽으로 구르면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발동이 까마귀 견제만큼 빠르고 대부분 멀리서 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긴급회피, 가드, 섬광을 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덟번째는, 레셴이 무릎을 먼저 끓은 후 우오오 소리를 내면서 "오른손" 혹은(...) "왼손"을 땅에 박으면, 뿌리가 빠른 속도로 휘어지면서 퍼집니다.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긴급회피를 하거나, 막거나, 가시가 생성되지 않는 지역으로 가세요(...). 건랜스, 랜스는 가드성능1만 있어도 안밀립니다.
아홉번째는, 레셴이 오른손을 수평으로 들었다가, 왼손을 땅바닥에 박는 모션입니다. 뿌리를 이그니로 태우거나 뒤쪽으로 돌아가서 패시면 됩니다.
그 외의 공격들은 맞을만 하거나 피할만 합니다. 팔을 크게 두번 휘두르는 공격은 아프긴 한데, 속도가 워낙 굼떠서 피할만 할겁니다. 레셴한테 자주 맞는 이유는 다른게 아니라 소리와 모션으로 패턴을 구분해야 하는데, 까마귀 소리나 쟈그라스때문에 신경이 분산됨, 레셴의 보호색(...)때문일겁니다.
2. 단차
레셴은 워낙 순간이동을 자주하고 공격들의 후딜이 적기 때문에, 부위파괴나 단차 피니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만큼 딜을 쏟아부을 시간이 없습니다.
1페이즈에선 굳이 단차를 탈 필요가 없지만, 레셴이 지역 이동을 하기 직전에 단차를 탄다면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경험상 1페(1페는 5분도 안되서 끝나긴 하겠지만), 2페,4페에서 단차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탑승명인"이 없는 손검세팅으로 첫단차는 6~8번 정도 단차공격을 시도하면 탑승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레셴 단차 시에는 이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버티기와 공격만으로 단차공격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스태미너 150 기준 버티기를 한번 실패하면 50%정도 스태미너가 날라가기 때문에, 버티기를 잘 하셔야 됩니다.
스태미너가 70퍼센트 이하라면 버티기 한번 실패시, 단차 마무리까지 이어나가는 게 힘들기 때문에 단차 직전의 스태미너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2번째, 3번째 단차는 단차를 10번 이상 시도해야 겨우 타지기 때문에 피신복장 혹은 부동복장이 있을때 시도하세요.
3. 그 외 팁들
고대 레셴이나 쟈그라스가 떨어트리는 슬링어탄(가연석, 멸룡석 등)을 레셴에게 맞출시 소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고대 레셴이 공격을 하기 직전에 맞춰서 패턴을 끊어주는 식으로 슬링어탄들을 모두 맞추면 3~5초 정도의 프리딜타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대 레셴은 섬광탄에 면역이 없기 때문에 무슨 짓을 하려고 할때마다 섬광탄을 쏘면 패턴을 강제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4명이서 섬광탄만 잘쏴도 분재로 만들어버릴 수 있어요.
선행 퀘스트 특별임무, "고대수의 숲 이변조사"를 클리어 했다면 위쳐의 룬스톤을 모두 갖고 계실겁니다.
이 아이템을 아이템 주머니에 넣고, 숏컷에 등록해놓으세요. 일반 레셴과 쟈그라스는 이그니 한방에 바보가 되거나 죽어버렸는데, 고대 레셴은 그정도로 나약하진 않습니다. 대충 고대레셴에게 이그니를 4방 정도 맞추면 일반 레셴처럼 비틀비틀대기 때문에 프리딜이 가능합니다. 이그니를 꾸준히 쏴주세요. 납도가 느린 무기라면 그냥 줘패는게 낫습니다.
고대 레셴은 수면이 통하지 않습니다. 마비, 독은 걸립니다.
같이 나오는 쟈그라스는 체력이 어마어마해서 쌍검으로는 긁어도 잘 안죽습니다. 서폿이 있다면 섬광 발사 후, 대형폭탄g로 처리해주세요.
고대 레셴은 페이즈가 끝날 때마다 포효 후 지역 이동을 합니다. 포효 할 때 섬광을 한발씩 계속 쏴주면 지역이동을 못하기 때문에, 섬광을 다 소모할 때까지 때릴 수 있습니다.
체력에 비해서(?) 헌랭 경험치는 그렇게 많이 주진 않아요.
고대 레셴용 커스텀은 무기별 커스텀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한손검 커스텀에는 고대 레셴용 딜러, 서폿 커스텀이 있습니다.
https://intensity.tistory.com/1635
쌍검 커스텀
https://intensity.tistory.com/1650
차지액스 커스텀. 강벽주는 필요 없습니다.
https://intensity.tistory.com/1643
'게임 > 몬스터 헌터 : 월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 헌터 월드 추천 모드 (0) | 2019.05.22 |
---|---|
대검 커스텀 모음 (2) | 2019.05.22 |
오그 감마로 바뀌는 커스텀들 (2) | 2019.05.15 |
네르기간테의 흰가시에는 파괴왕이 적용될까? (0) | 2019.05.15 |
위쳐의 은검+ (0) | 2019.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