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 월드

차지액스 커스텀

mad wand 2019. 2. 24. 19:52

### 수비대 차액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시뮬레이터에 수비대 무기가 업데이트 안되있어서 대충 회심0% 슬롯0개 무기 넣고 돌렸습니다.


무격주 각차액보다 공격력이 딸려서 초고출력의 병딜은 살짝 약하게 나옵니다.

베히모스(비분노)+야옹포술 기준으로 대충 90초반대가 뜨네요. 

대신 회심을 충분히 챙길 수 있고, 흰예리가 길기 때문에 검 상태의 평타나 초고출력 도끼딜이 잘나옵니다.



수비대 차액 커강 : 회복 회심


멀티용 달인의 재주 커스텀입니다.

약점기준 회심 85%

가드강화, 심안 모두 들어간 커스텀



수비대 차액 멀티용 커스텀1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약점기준 회심 90%


가드강화와 심안이 없습니다.




수비대 차액 멀티용 커스텀2

커강 : 회복 회심

약점기준 회심 90%


가드강화는 있고 심안이 빠졌습니다.








커강 : 회복 회심

베히모스용 각차액 커스텀입니다.

회피거리 up2은 메테오, 낙뢰, 뿔찍기, 어깨빵, 대소용돌이등을 피할때 유용해서 넣었습니다. 황도점프를 하기 귀찮거나, 혜성과의 거리가 애매할때는 발도 상태에서 굴러서 황도까지 가기도 편해요.




무기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귀마개+체증2 차지액스 커스텀입니다.






###역전왕 네르기간테용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역전왕 네르기간테, 멀티용 차액 커스텀

무기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가성3이면 웬만한 공격은 막을만 하지만, 찍어서 손으로 퍼올리는 공격은 가포 카운터 불가.

공중에 떠서 땅을 찍고, 머리 박는 공격은 막는 순간 사망 확정(그냥 오른쪽으로 한두번 구르고 걸어서 벗어나야 함)

꼬리나락쓸기는 제 기억에 가포 카운터 불가.


돌진공격은 가포 카운터가 가능하지만 근거리에서 막았을 경우, 카운터 초고출력이 허공을 가를 수 있습니다.

몸통(날개)으로 밀고 들어오는 태클은 가포 카운터 가능. 어차피 멀티는 어그로 튀니까 가포로 막고 초고출력 질러버리시면 됩니다(?)


사실 가포로 카운터가 가능한 공격보다 안되는 공격이 더 많은 것 같긴한데, 가성1기준으로는 파극멸진선을 막아도 피가 엄청나게 까여서 가성3이 유용한 것 같네요.







###고대 레셴용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고대레셴 패턴을 찾아보니 나나 마냥 가드강화가 필수급은 아닌 것 같아서 가드강화를 빼고, 체력증가+3을 챙긴 커스텀입니다.

1레벨 슬롯 2개 남는건 달인주, 가호주, 정비주, 흡입주 등을 추천드립니다.


누군가는 섬광을 써줘야 하기 때문에, 올딜러 팟인데 납도가 느린 활, 차액, 헤보가 많다면 차액 들고 가는건 비추.





무기 커스텀 강화 : 회복

약점 기준 회심 15 20 50 = 85%


레셴은 2번 잡아봤고, 고대 레셴은 안맞아봐서 안전하게 체력증강 가드성능, 가드강화까지 넣었습니다.


레셴은 z축으로만 길쭉하니 초고출력은 쓸 일이 없기 때문에 검강화, 과열평타로 때리다가 레셴의 공격을 가드 포인트로 가드>카운터 고출력 운영을 하면 될...겁니다.







###황제금 차지액스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극)베히모스 뒷다리 타격용 오버히트 차액입니다.

극베히모스에서 탱커가 없을때 유탄병 초고출력 차액보다 낫습니다. 탱커가 있는 팟이면 그냥 재미로 쓰세요.

*오버히트 차액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유튜버 무한루프님의 채널을 참고해주세요


무기 커강 : 회복

약점 기준 회심 20 20 20=60%, 힘의 해방 발동시 30%추가


뒷다리 기준으로 모아베기+방패치기로 100~140정도.

고출력은 100초반씩 3틱, 초고출력은 155정도뜹니다.

증탄주를 안넣은 이유는, 뒷다리에는 초고출력이 3방정도만 박히기 때문입니다. 3발 이후로는 뒷다리가 아닌 곳에 병이 터져서 30~50정도 밖에 안뜸. 


일반적인 운영법은 검강화후 좌클 평타 짤짤이나 모아베기+방패치기 한두방씩 치고, 소용돌이 캐스팅 중, 포효 가포, 뿔찍기 회피, 대지분쇄 2종, 어깨빵을 쓰고 난 빈틈에 고출력/초고출력을 넣으면 됩니다.




황제금 차지액스-물 커스텀입니다.

황제금 차지액스-얼음이 속성수치가 워낙 높기 때문에, 테오 상대로는 쓸 이유가 없고..물속성 약점몹인 우라간킨 상대로는 기존의 각차액보다 미세하게 쎕니다.


결론 : 굳이 눈에 불을 켜고 먹을 이유는 없는 무기



약점기준 회심 95%

회심이 95%지만 가드강화가 들어간 커스텀


황제금 얼음은 테오, 나나, 디아블로스(아종) 상대로 극강의 위력을 발휘하며, 검강화 평타+고출력 위주로 싸운다면 오도가론, 키린 등의 상대로도 좋습니다(키린의 불속성 육질은 25, 빙속성 육질은 20이라서 속성치가 높은 얼음차액도 효과적)




무기 커강 : 회복

약점기준 회심 100%

가강이 빠진 대신에, 회심이 100%입니다. 




얼차액 역왕나나 솔플용 커스텀입니다.




얼차액 역왕 나나 멀티용 커스텀입니다






얼차액 멀티 커스텀입니다. 가드강화는 넣다 뺐다 하시면 됩니다. 






###역전왕 제노지바 방어구가 들어간 차지액스 커스텀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강이 들어간 커스텀입니다. 무기 커스텀 강화 회심/(회복)이 미적용된 결과값이라서 실제 딜 기대값은 약간 더 높습니다.

체력주3자리에는 속납주, 숫돌 사용 고속화(장식주 이름이 기억 안남), 공격주, 간파주 등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멀티용 차지액스 커스텀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회심,(회복)커강이 빠져있어서 실제 기대값은 약간 더 높습니다.


명등룡의 신비가 적용된 장인5 커스텀입니다.

기대값 자체는 예전에 올렸던 카다용파단이 약간 더 높네요.(포스트 아래쪽에 첨부되어 있음)

*조라감마셋 바지가 섞인 커스텀을 쓰면, 카다용파단에서 슬롯이 좀 더 생기기때문에 기대값이 가장 높습니다.




멀티용 차지 액스 커스텀입니다. 

멀티에서 절대로 수레 안탈 자신이 있으면 체력주를 다 빼고 달인주, 속납주, 가드성능, 숫돌 사용 고속화 등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가드강화가 필요한 몹을 잡을때 쓰는 커스텀입니다. 테오나 나나용으로 쓸 수 있지만, 황제금 차지액스-얼음이 나온 이후로 굳이 쓸 이유는 없는 커스텀.


발하자크용 차액 커스텀도 바꿔봤습니다.

독기내성3+강화지속+체증2+명등룡의 신비




###pc판 기준 역전왕 크샬다오라 장비가 추가된 커스텀이 섞여 있습니다.


차지액스(가이라암즈 각, 타이런트 블로스 기준) 필수 스킬은 집중3, 포술3, 포탄 장전수 up, 무속성 강화, 가드성능1입니다.


차지액스의 초고출력은 도끼 모드 1,2타+병데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끼질은 무격주, 예리도, 회심율, 기본공격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장인, 공격, 간파, 약특, 혼신이 도움됩니다.

병데미지는 포술주(유탄병 한정), 야옹 포술, 포탄 장전 수 up이 유의미하게 딜을 향상시켜 줍니다.


따라서 필수 스킬을 챙기고 난 후에 딜스킬은 혼신vs약특, 장인, 칼날연마, 공격, 간파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혼신과 약특은 약점부위를 때릴 수 있다면 약점특효 그게 아니라면 혼신이 좋습니다.

장인을 넣는다면 4이상은 넣는 게 좋고 칼날연마도 같이 넣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장식주 포술주, 증탄주, 철벽주가 필요하기 때문에 장식주가 없거나 모자랄 때는 필수스킬만 넣고 시뮬레이터를 돌린 후에

장비를 맞추시면 됩니다. 제가 맨땅에서 차액캐를 키운다면 1순위 집중, 2순위 가드성능=약점특효=포술, 5순위 포탄장전수 up으로 맞출 것 같네요.






역전왕 발하자크용 커스텀. 왕발하는 평타 데미지도 아프지만, 독기 장판으로 들어오는 딜이 많이 아픕니다. 

정령의 가호를 넣으면 일정 확률로 데미지를 많이 줄일 수 있어요.



새로 짠 물차액 커스텀입니다.

무기커스텀 강화 회복

약점기준 회심 90%(20 50 20). 체력주2개 빼고 간파를 2개 더넣으면 약점기준 총회심 100%가 됩니다.

일반 테오 기준 강속성병 한방에 140정도 뜹니다.

솔플시에는 내충주 자리에 장인, 완전충전, 도전자, 속납주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역전왕 크샬, 크샤나 감마가 들어간 커스텀입니다.

약특 대신 혼신2가 들어가 있고 챙길건 다 챙겼습니다. 

체력을 빼고 약특3을 넣는것도 가능하던데, 약특3을 넣나 혼신2를 넣나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서 혼신2로 넣었습니다.

훈련장 통나무 20분 동안 떄려 봤는데, 초고출력 도끼딜 1타(293~377)+2타(315~394)정도 나옵니다. 




혼신 대신 약특3이 들어간 커스텀입니다. 딜 기대값은 혼신이 들어간 세팅보다 약특3이 들어간 세팅이 높습니다.

나중에는 약특3 혼신2 장인4 까지 다 챙길 수 있긴 하지만 현재로서는 안되더군요. (역전왕 제노지바, 역전왕 네르기간테가 추가되면 커스텀이 바뀌는데..역전왕 네르기간테는 빨라봤자 여름쯤에나 pc에 업뎃될 것 같고). 한방에 죽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체력+2가 들어가 있습니다.


1슬롯이 1개 남습니다.(공격주, 달인주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장비인 크샤나 감마세트가 들어갑니다.




현재 pc판 기준으로는 딜 기대값이 가장 높은 세팅입니다(역전왕 테오까지 업데이트 됐을때의 기준). 

기대값이 어떤식으로 계산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세팅해서 테스트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1슬롯이 1개 남습니다.

이벤트 장비인 카이저 감마, 파란별 장군, 단테 세트가 필요합니다.



장인5, 체력2가 들어간 세팅입니다. 기대값은 셋중에 가장 낮지만 체력+2와 더불어 화내성이 약간 높고 장인이 만렙이라는게 차이점입니다.


1슬롯 2개가 남습니다.

이벤트 장비인 크샤나 감마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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