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이벤트 역전 격앙라잔 건랜스 공략

mad wand 2020. 9. 6. 14:40
반응형

역전 격앙라잔은 경직치가 너무 높아져서 일반형 건랜스 풀버스트나 확산형 건랜스 모아쏘기가 나은 것 같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지만, 솔플 기준 부파 대경직 한번, 대경직 두세번(이것도 벽쪽에서 싸우면 딜타임을 쌩으로 날리기 때문에 웬만하면 넓은데서 싸우는게 좋은듯) 보는 것 같네요. 콕펑으로 가면 예리도때문에 명검이나 칼연이 강제되는데, 일직선 브레스, 대경직, 벽꿍 제외하면 칼을 안전하게 갈 수 있는 타이밍이 없습니다.

 

아이루를 데려가는 게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데리고 가면 뎀프시롤, 롤링어택, 쿵쿵따처럼 펑 한방 때리면 끝인 패턴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안데리고 가는걸 추천. 아이루 동반 솔플 1회 했을때는 수면이 안나왔고, 패턴이 영 거지같이 뽑혀서 두번째는 빼고 갔습니다.

 

 

0. 기폭용항 부착 위치 : 머리

 

 

1. 넉넉한 딜타임

일직선 브레스 : 유도성 있음.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모아쏘기 기준 3~5방 정도를 때릴 수 있습니다. 지맘대로 쓰기 때문에 헌터가 가까이 있을때 쓸 수도 있고, 거리를 벌린 후에 쓸 때도 있습니다. 전자는 개꿀 하면서 줘패면 되고, 후자의 경우 습관적으로 백스텝-롱백스텝을 밟을 수가 있는데, 브레스의 판정범위가 넓은 편이라서 접근하다가 브레스를 맞고 딜타임이 날라갈 때도 있습니다. 접근 각도(?)를 적당히 조절해서 쓰세요. 모종의 이유로 기폭용항을 못박았다면, 한대 맞는거 각오하고 일직선 브레스를 쏠때 기폭용항을 박을 수도 있습니다.

 

바디 프레스 : 모아쏘기 두번 정도를 쏠 수 있음. 다른 몬스터의 경우 콕으로 시작할 수 있었다면, 격앙라잔은 딜타임이 굉장히 한정적이라서 콕으로 시작했다면 콕-모아쏘기-펑이 빠듯하게 들어갑니다(이것도 모아쏘기 입력이 칼타이밍에 안들어갔다면 펑쓰고 난 후에 선딜 없는 뎀프시롤에 맞고 구를 수 있음). 그래서 개인적으론 격앙 라잔 모든 패턴 후딜에는 콕으로 시작하는것보다는 잔탄에 신경쓰면서 모아쏘기로 시작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신경쓴다고 딸깍딸깍이나 리로드를 막을 수 있는건 아니지만...

 

공중 5연발 브레스 : 유도성이 있고, 라잔기준 횡으로 브레스를 쓰기 때문에 라잔 쪽으로 파고 들면 모아쏘기 4방 이상을 때릴 수 있습니다. 거리가 아주 가깝거나(용격포 충전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음), 지금쯤 대경직이 터지겠다 싶으면 용격포 충전을 해도 좋습니다. 대경직이 터지면 좋고, 용격포 차징이 빨랐다면 대경직을 못보더라도 안전한 편입니다. 단, 후딜을 씹고 뎀프시롤이(착지 후에 바로 뎀프시롤을 씀) 나오면 차징 중에 맞습니다.

 

지면 3방향 충격파 : 라잔이 땅을 찍은 후에 3갈래로 충격파가 터지는 기술. 충격파가 터지는걸 보고 프회를 하셔도 되고, 각도가 좁기 때문에 옆쪽으로 빠진 후에 다시 접근해서 모아쏘기를 쓰셔도 됩니다. 

 

지면 폭발 : 뒤로 슬금슬금 걷다가 라잔이 땅에서 도약하는 순간 백스텝 두번을 쓰세요. 아니면 라잔에서 슬금슬금 멀어지는 쪽으로 걷다가, 스탭 한번(회거3기준)만 밟아도 피해집니다. 피한상태에서 그대로 용격포를 쏘면 클린 히트 됩니다. 넓은 장소에 있다면 이 방법으로 피할 수 있지만 헌터가 벽을 등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대로 필살기 맞고 죽습니다. 이럴때는 방향을 돌려서 벽쪽에서 벗어나세요.

 

 

2. 펑 한번을 쓸 수 있는 패턴들

뎀프시롤 : 글로 설명하기가 애매한데, 뎀프시롤 팔의 궤적에서 최대한 멀어지거나 안쪽으로 파고 들면서, 총구를 라잔쪽으로 돌리면서 펑 한번을 쓸 수 있습니다. 뎀프시롤 진행방향으로 빠지면서 펑을 쓸 수도 있지만, 스태미나가 많이 소모되고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비추. 선딜 없는 뎀프시롤은 그냥 안나오길 기도합시다.

 

땅찍기 : 중거리에서 접근하면서 땅을 찍고 빙글 도는 공격. 회피 한 후에 라잔쪽으로 총구를 돌리면서 펑 한번. 땅찍기는 무조건 후속패턴이 이어지기 때문에 어거지로 더 공격하려고 하면 한대 맞습니다. 후속패턴은 정해진게 없고 랜덤입니다.

 

포효 : 회성5 기준, 포효 소리를 듣자마자 회피키를 입력하면 회피 가능. 참고로 귀마개를 껴도 뒤로 구르기 때문에 귀마개는 의미 없습니다.

 

 

3. 기타

쿵쿵따 : 매우 빠른 속도로 땅 두번을 찍은 후 돌아서 한번 더 땅을 찍는 공격. 첫펀치와 세번째 펀치가 유도성이 있고, 발동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웬만하면 라잔 뒤쪽이나 옆쪽에 안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 공격 후 모아쏘기 한두방 정도를 때릴 수 있는데, 충격파의 판정이 굉장히 길게 남기 때문에 프회하는 것보다 미리 빠져있는걸 추천. 회성5 스탭 기준으로 막타를 피해도 충격파에 맞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구속 공격 : 회피 한 후에 모아쏘기 한두방 정도를 쏠 수 있습니다. 거리가 멀다면 한대도 못때릴 수 있음.

 

(다른 패턴이 더 있었나 기억이 안나는데, 더 있다면 수정 예정)

 

여담으로 체력 좀 늘어나고, 경직치 늘어나고, 장소 바뀐거 제외하면 기존개체와 차별점이 없어서 재미가 없었습니다.

 

돌진 공격 : 라잔과 헌터와의 거리가 어느정도 이상 벌어져 있으면 사용합니다. 유도성 있음. 

 

역전개체도 일반개체와 마찬가지로 투기 경화가 풀리면 벽꿍이 가능합니다.

 

 

4. 추천스킬

모아쏘기 세팅 : 내진1, 회피성능4~5, 심안, 명검(호석), 슬링어 장전수 up3 이상, 체력증강3, 포술5, 집중3, 포탄장전수up, 납도술, 파괴왕, 체술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