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밀라보레아스 매미슬액

mad wand 2020. 10. 2. 11:51

..를 최고효율로 즐길려면 밀라보레아스 장비를 만들어야 한다는게 문제긴한데, 첫클리어 자체는 기존의 엠프리스셋+골드루나셋 매미슬액으로도 무난하게 깰 수 있을겁니다. 체감상 쌍검, 매미슬액이 좋고, 건랜은 그냥저냥(멸룡석이랑 돌맹이 밖에 없어서 짜증남). 해머는 솔플은 안해봤고 어제 멀티플레이를 하다가 멘탈이 개박살 난 영향도 있겠지만, 할 수 있는게 너무 없는 것 같습니다. 애초에 밀라보레아스가 머리 부파 대경직, 오브젝트 기믹(대포, 발리스타 등으로 일정수치 이상의 데미지를 줬을 때만 발생하는 대경직) 외에는 패턴을 쉼없이 계속 쓰기 때문에 공격이 느린 무기들은 부채꼴 브레스 외에는 한대씩 치고 빠지는거 말고 제약이 많은 편입니다.  

 

만약 밀라보레아스를 도저히 못잡겠다 싶으면, 아이루한테 방패 쥐어주고 매미슬액으로 깨세요.

1페에 은신복장으로 대포 2문 다 쓰기, 복장에 포수주 2개 넣기, 복장쿨 신경쓰면서 플레이하기, 개틀링건이랑 격룡창 맞추기 이것만 하면 의외로 금방 죽습니다. 는 구라고 첫트는 한 20~29분 사이에 토벌하지 않을까 싶네요.

 

머리에 매달리는건 전방으로 돌진하는 패턴, 밀라보레아스가 자기 뒷발쪽이나 얼굴아래에 구체형 브레스를 쏘는 공격(지면이 서서히 밝아지는 공격은 곧 지면이 폭발하는 패턴), 공중으로 날아올랐다가 돌진하는 공격(구속 판정), 바디 프레스*(구속판정), 브레스를 쏘긴 쏘는 것 같은데 입가에 머금은 브레스가 점점 밝아진다 싶으면 내리셔야 됩니다. 이런 공격 패턴에 뇌비우고 매미질하면 정가극의가 터지면 살수도 있지만 저처럼 운빨에 기대서 매미질을 하면 잘죽습니다. 

 

 

 

 

TA하는 사람이 아니라 일반적인 솔플 효율로 따지면 뇌 비우고 매미슬액으로 잡는게 평균 클리어타임은 제일 빠를 것 같네요. 오브젝트를 다 쓴다면 손검, 활, 쌍검은 10분 초반까지 찍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고..슬액도 패턴빨 좀 받고 하면 13분~15분 정도로 잡는 분들이 있을듯. 물론 대부분의 사람은 그전에 정신병이 걸리기 때문에 즐겜을 하는게 좋습니다.

 

 

 

 

 

 

커강 : 회복 회심 방어

 

피신복장, 부동복장은 페이즈별로 따로 저장해놓는게 좋습니다. 필살기 브레스를 쓸때만 귀환옥이 안써지기 때문에 귀환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고, 복장에 포수주를 넣고 오브젝트 쓰는걸 추천.

 

은신복장에 포수주를 넣으면 쏘는 순간 포수주의 효과가 꺼지기 때문에 피신복장이나 부동복장에 넣으세요.

 

 

위의 영상에서는 페이즈 세팅을 따로 안해놓고 갔기 때문에, 개틀링을 쏠 때 데미지가 약합니다.

그리고 개틀링건(이동식 발리스타)도 탄취급이기때문에 머리나 가슴에 상처를 냈다면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