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밀라보레아스 장비 커스텀들

mad wand 2020. 10. 2.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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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라보레아스 무기에 달려 있는 역회심은 간파7=40%, 도전자7=20%, 무기 회심커강=10%, 약점특효+상처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이하 커스텀은 밀라보레아스를 잡고 난 후에 밀라보레아스를 잡는 변태적인(?) 상황을 상정하고 짠거라서 유틸 스킬이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정비극의, 가호극의 등이 그 예인데, 곧 추가될 역전왕 이베르카나도 정신나간 공격력을 갖고 있을게 뻔하기도 하고, 이런 유틸 스킬들을 빼고 넣어볼만한 깡공 스킬들은 전화위복(극의 없음), 완전충전(극의 없음), 앙심(극의 없음), 불굴(죽어야 됨), 재난대처(???) 정도라서 취향껏 스킬을 조합해서 쓰세요.

 

드래곤 4셋으로 진명검이 들어가기 때문에 보라예리도가 꽤 오래갑니다. 그래서 예리도 관련 스킬은 뺐습니다.

 

밀라보레아스와의 전투는 시간이 오래 가기도 하고, 헌터가 거의 항상 불에 타고 있기때문에 힘의 해방도 효율이 괜찮은 편입니다.

 

식사를 먹었다면 기본체력 100+드래곤 셋 초월 효과로 체력+100, 스태미너+100으로 별도의 체력주가 필요 없습니다.

 

스킬셋 밑에 떠있는 정령의 가호1은 무기에 있는 방어커강 때문에 표기되는겁니다. 

 

회거2를 넣어놓으면 브레스 폭파 범위를 벗어나는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프회가 익숙해진다면 빼도 되고, 다른 몬스터를 잡는 용도로 커스텀을 짠다면 기동성이 구린 무기(건랜,슬액)를 제외하면 포지셔닝 때문에 빼는게 좋아요.

 

달인의 호석IV는 16일에 업데이트 되는 역전왕 이베르카나를 토벌해서 달인의 호석V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밀라보레아스 멀티용 해머 커스텀

 

복장에 장식주는 포수주를 넣으셔도 됩니다

 

 

커강 : 회복 회심 속성

 

회거, 런너, 정비는 취향에 따라서 적당히 바꿔 쓰세요

 

 

 

커강 : 회복  회심 방어

 

 

 

 

매미슬액이 아닌 일반적인 슬액 커스텀입니다.

 

커강 : 회복 회심 속성

 

 

 

커강 : 회복, 회심, 속성 또는 방어

몬스터 분노+상처+약점부위 공격시 회심 95%

 

공격 스킬을 덜어내면 혼신극의나 힘의 해방 극의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진 흑룡곤 커스텀

커강 : 회복, 회심, 속성 또는 방어

 

강화지속3을 넣었습니다

 

 

진 흑룡검 커스텀

커강 : 회복, 회심, 속성 또는 방어

 

3슬롯이 하나 남습니다

 

 

 

 

매미 슬액 커스텀

 

커강 : 회복 회심 속성

 

스탭의 회피성능3은 구르기의 회피성능2와 동일하기 때문에 회피성능을 좀 더 넉넉하게 주는 것도 좋습니다.

 

 

 

 

회거와 집중을 덜어내고 딜스킬과 파괴왕을 더 챙긴 커스텀입니다.

정가 극의가 중요할때 발동 안되서 죽으면 억울하기 때문에(?) 정비극의를 넣었습니다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달인의 호석V는 역전왕 이베르카나가 나온 후에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달인주 복합 장식주나 1슬롯에 궁지주 대신 달인주를 넣으셔야 됩니다.

 

 

움감3, 귀마개2, 3진액 채취시 금강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굳이 정비극의 같은걸 포기하면서 맞출 필요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귀마개5 효과야 직관적인데, 풍압내성3을 맞춰서 특별히 좋은 몬스터? 은금화룡의 펄럭펄럭이나 겁염브레스의 풍압이 풍압내성3으로 씹히는지 몰라서, 나나 말고 딱히 떠오르는게 없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보니까 밀라보레아스의 포효는 막을 수 있고(귀마개5 효과), 브레스 쏘러 날라갈때 헌터가 움찔거리는 풍압은 못막습니다. 밀라보레아스가 네로미에르처럼 미끄러지면서 짧게 전진하는 기술이나 한손으로 툭 찍는 공격은 확인 못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 움감3, 귀마개2 맞출바에 정비 극의나 장인주를 끼얹는게 훨씬 나은 것 같네요.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방어

 

이동 납도가 느린 무기들은 밀라보레아스의 필살기 브레스에 위험해지는 상황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속납-장인주를 넣어놨습니다. 속납 관련 복합 장식주 중에 딱히 넣을만한게 없기도 하고

 

참고로 밀라보레아스가 3페이즈부터 쓰는 필살기 브레스때는 클러치로 못달라붙습니다. 대신 리치가 닿는 특수한 상황이라면 때릴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밀라가 셔터쪽으로 날라가서 브레스를 쓰고 꼬리를 때릴 수 있는 무기라면 때려지긴 하는데..슬액으로는 이게 되는지 모르겠네요.(거너의 공격은 데미지 0)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방어

기존의 커스텀은 써보니까 문제점이 많아서 바꿨습니다. 장판폭발류 프회가 익숙해진다면 회거를 빼시면 됩니다.

머리의 용속 육질이 좋기 때문에, 유틸을 빼고 용속성강화를 넣어도 좋습니다.

 

장인은 3까지는 필요없고, 1~2 추천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방어

4슬롯 하나가 남습니다.

 

혼신극의 채용으로 회심이 넘쳐나기 때문에, 약특이나 간파를 줄여도 될 것 같기도 하고 안될 것 같기도 하고

회거는 넣을려다가 백스텝때문에 뺐습니다.

 

보라예리가 짧기 때문에 장인 1~2렙을 추천합니다. 페이즈 넘기는 브레스때 칼을 갈면 되기 때문에 4렙 이상은 필요 없습니다.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방어

 

정령의 가호 대신에 정비 극의를 넣고 싶다면 초심-정비주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딜을 더 올리고 싶다면 깡공 관련 스킬보다는 공격적인 방어(수세주) 추천.

 

 

 

정가 극의, 회거2, 회성2가 들어간 커스텀입니다.

 

 

 

정가 극의, 포술 극의, 가성5, 수세3 커스텀입니다.

 

 

수정에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밀라보레아스 멀티용 도끼차액 커스텀입니다.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방어

 

도끼차액은 예리도가 미친듯이 갈려나가기 때문에 장인 2~4렙을 추천

 

 

 

 

커스텀 강화 : 회복 회심 방어

 

기존의 커스텀은 시뮬레이터가 맛이 가있어서 장식주나 호석이 비효율적이었는데, 그걸 수정하고 딜스킬을 약간 더 챙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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