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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17)

mad wand 2023. 2. 18.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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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장 왕이 없는 성

이번 전투는 필드가 전장 안개에 쌓여 있어서 섣부르게 병력을 전진 시켰다가는 사상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대를 무작정 전진 배치시키는 것 보다는 수비가 높은 제너럴이나 그레이트 나이트 혹은 회피율이 높은 회피탱을 먼저 보내서,  적의 위치와 수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참고로 19장 이후로 적들의 물공, 마공이 체감될 정도로 상승하기 때문에 한번 맞아보고 견적을 내야 합니다. 적들의 기본 능력치도 높지만, 연계 특성의 적병도 많이 나와서 단순히 수비, 회피만 높다고 안심할 순 없습니다. 파티에 제너럴이나 그레이트 나이트가 있다면 방진 스킬을 고려해보세요.

 

 

 

실제로 전장 안개 속에 적군이 바글바글 합니다.

 

전투 개시를 누르기 전에 맵을 살펴봅시다.

 

필드 중앙에는 드로우 지팡이를 갖고 있는 적병이 있습니다.

지팡이 사거리 내에 아군이 들어가는 순간 바로 강제소환을 당하기 때문에 튼튼한 아군을 제물(?)로 바치거나, 사일런스 지팡이로 무력화한 후 재빠르게 제압해야 합니다.

 

이 부근에 적군이 바글바글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점에서 토치 지팡이를 하나 구입하세요.

 

이번 전투에서는 그리가 좌 혹은 우 구석탱이에 숨어 있습니다. 초장에 그리의 라이프 스톡을 1개 빼지 않으면, 계속 워프라이나를 쓰면서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때문에 1턴에 그리의 위치를 파악하는게 먼저입니다.

 

1턴에 토치로 그리의 위치를 한번 밝힌 후에는 정의롭게 리셋 버튼을 누른 후, 아군의 배치를 수정하세요. 그 후 첫턴에 그리의 피를 빼면 전투가 한결 쉬워집니다.

 

 

 

제 경우에는 오른쪽에 숨어 있었습니다.

 

그리의 위치를 밝힌 후에는 극딜로 빠르게 잡아내세요.

그리 주변에 잡몹들도 3기 정도 섞여 있어서 물몸 유닛만 보냈다가는, 다음턴에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그리는 아군이 한턴만에 갈 수 없는 위치에 짱박혀 있어서, 기동성이 좋은 유닛과 더불어 댄서나 벨레트 여신의 춤을 조합해서 잡아내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워프나 리워프 지팡이를 활용하거나, 그것도 아니면 dlc 삼반장의 페일노트 크리가 뜨길 바라면서 공격해봅시다.

 

1스톡을 까면 그리는 얌전하게 북쪽으로 도망칩니다.

 

좌우 보물상자에는 좋은 아이템들이 많으니 꼭 챙깁시다.

이 도둑들은 전투 초반에 잡는게 아니라, 일정 위치에서 기다렸다가 잡으면 됩니다.

 

 

그리를 제위치로 보낸 후에는 좌우 병력의 밸런스를 맞춰서, 각각 북진시킵시다.

 

첫번째 계단을 올라가고, 두번째 계단을 올라가면 스샷처럼 안개 속에 꽤 많은 울프나이트가 섞여 있습니다.

 

적군 울나는 물공이 더럽게 쎄면서, 몸도 단단합니다. 숨어있던 울나도 문제인데, 두번째 계단을 통과하는 순간 드로우 지팡이 사거리 내에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대책을 세운 후 들어가야 합니다.

 

상술했듯이 사일런스를 활용하거나 치키의 부활석(dlc)과 함께 미끼 유닛의 인게이지를 미리 켠 후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다 털리는 중

 

버프템-비전의 책

 

우측 도둑놈은 위 스샷의 커서가 위치한 타일로 도망가고, 좌측 도둑놈은 정반대편의(서쪽) 타일로 도망갑니다.

따라서 각각 근처에 아군을 대기시켰다가 달려오는 도둑놈만 잡아내면 간단하게 아이템을 수거할 수 있습니다.

 

짬이 남으면 근처의 적군 위치를 파악해둡시다.

위쪽에는 2기만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 올라가서 토치를 활용해보면 4마리 이상 숨어있습니다(...).

도둑놈은 아군을 치지 않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죄다 연계병이라서 아군이 점사당하기 시작하면 고정딜에 녹아버릴 수 있습니다. 

 

 

 

좌측은 카무이와 인연 방패로 단단하게 틀어막고 대기중..

 

..우측은 어떻게 막았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대충 인게이지 똥꼬쇼로 막았던 것 같습니다.

 

도둑놈을 처리할 때 쯤에는 적군이 밀려오기 시작하는데, 카무이의 주박, 용천포, 로이의 불장판, 미카야 인게이지-아이스록or프리즈 등을 활용해서 적군의 이동을 제한하고 천천히 점사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저때는 dlc 추가 문장사 카밀라, 세네리오 등이 없어서 광역딜이 부족했는데, 지금은 업데이트가 되었으니, dlc 구매자는 좀 더 수월하게 막아낼 수 있을겁니다.

 

공격력이 꽤 강한 페스카즈(사거리 1)

시프를 끝까지 딜러로 굴리고 싶은 분들은 여기서 페스카즈를 강화해서 쓰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극후반에 시프를 딜러로 쓸거면 싱크에디아를 쓰는게 올바른 선택(?)이지만, 해당 아이템은 오래 쓸 수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참고해서 페스카즈를 강화를 하거나, 창고에 박아놓거나,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불초 유나카 도무지 힘이 성장하지 않는달까요? 이래서는 개노딜 확정인 것 같달까요?

 

그리를 두들겨 패먼 엑스칼리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서도 쓰는 분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비행 특효 마법들은 빛활보다 구려서 무턱대고 강화했다가는 땅을 치고 후회할 수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가장 강한 미스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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