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19)

mad wand 2023. 2. 19. 11:23
반응형

22장 신룡과 사룡

 

주요 아이템 : 브류나크, 질풍의 깃털

 

이번 전투에서는 기존의 문장사 반지를 쓸 수 없기 때문에, 인연반지나 dlc를 팔찌를 장착해야 상대적으로 편해집니다.

 

필드에는 여러 문장사의 각인이 널려있는데, 아무 유닛으로 다가간 후 대화 커맨드를 사용하면 반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지는 중복 회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면 두세개씩 주워도 됩니다. 이 경우에는 3개째부터 회수 대사가 생략되니, 대사가 중요한 분들은 적절하게 유닛을 바꿔가면서 주으세요.

 

 

5턴째에 북쪽에서 증원군이 나옵니다.

 

8턴째에 증원 추가

화력이 충분하다면 초반부터 치고 나가면서 반지를 회수하셔도 되고, 그게 아니라면 증원 타이밍을 고려해서 천천히 전진합시다.

 

앞서 말했듯이 문장에 가까이 다가가면 이런 식으로 문장사들이 현현되고, 대화 커맨드로 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11턴째, 맵 중앙선 양측에서 비병 증원군이 나옵니다.

 

 

굉장히 애매한 위치에 있는 이형룡. 비병 증원군이 나오기 전에 이형룡을 잡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잔상으로 이형룡의 어그로를 빼거나, 컬랩스 지팡이 사용 후 원턴킬로 잡고, 증원군을 처리하는게 안전합니다.

 

 

좌측에도 비병 증원군

 

이형룡으로부터 질풍의 깃털 획득

 

이형룡 라인+비병 증원까지 처리했다면 그 이후로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길을 따라 쭉 남하 하세요.

 

스샷 좌상단의 법사는 사정거리가 꽤 기니까 마방이 높은 유닛(오르텐시아 등)으로 낚아서 잡거나, 사일런스 스태프, 비병 등을 활용해서 잡으세요.

 

 

 

진행하다보면 최남단에서 증원병이 나옵니다. 

보다시피 허무의 저주를 달고 있고, 계속해서 튀어나오니까 반지 회수각이 보이면 빠르게 반지만 회수하고 클리어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브류나크는 고성능의 무기이니 꼭 챙깁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