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조삼모사 건랜스

mad wand 2020. 1. 29. 13:06
반응형

포획x

 

 

아이스본에 와서 다른 무기들의 신규액션이나 강화쏘기를 사용하다보니 건랜스는 뭔가 이상합니다.

 


대검-강화쏘기로 참모아 연계가 매우 유연해짐

 

태도-특납베기로 기인 게이지 관리가 편리해짐. 친일파가 만든 듯한 앉아발도기인베기의 뽕맛.

 

한손검-pc판은 패치가 안되어있지만, 클러치 어퍼가 상향되면 개사기 확정. 저스트러쉬 재밌음. 강화쏘기 활용도도 높음.무페토 업데이트시 몬스터에 따라서 속성손검이 엄청나게 쎌 것 같고, 깡딜로 가도 쎌듯

 

쌍검-봉산탈춤이 너무 구림. 딜은 지금도 엄청나게 쎔(실버솔 극딜 기준 난무 첫타가 90~100), 얘도 손검이랑 동시에 패치되면 지금보다 좋아짐. 지금은 예리도 문제가 심한데, 무페토 업데이트시 예리도 관리가 지금보다 편해지고 속성쌍검이 엄청나게 쎌듯.

 

해머-클러치 연계 성능도 좋은데, 엄청 재밌어짐. 기동성도 좋아서, 머리 견제 패턴 없는 애들은 클러치로 편하게 수렵가능

 

수렵피리-안함. 향주파를 많이 쓰던데, 추파춥스 돌려먹는 사람들이 즐겨쓰는 듯. 

 

랜스-신규액션 추가로 막는 재미가 더 좋아짐. 

 

슬액-강화쏘기 성능이 좋음, 베어내리기 추가, 도끼강화, 좋은 성능의 클러치 연계, 전반적으로 상향됨. 고출력 켜기가 수월해짐

 

차지액스-재미 있는 도끼강화, 활용을 하긴 해야 하는데 대경직, 클러치 경직, 벽꿍 썼을때 외에는 쓰기 힘든 느낌. 상처내기 모션이 느림, 상처내기 후 도끼상태로 내려옴. 유탄병 초고출력딜이 심각하게 약함.(그 외 이상한 상황이 유달리 자주 나오는 무기. 가드각도가 월드보다 좁혀진건지 막아지는 각도인데 못막는다거나, 포효를 가포해서 가포소리까지 났는데 귀를 막는다거나 등등)

 

조충곤-급습추가. 실전에서 안써봄

 

라이트보우건-회피장전의 추가로 예전보다 재밌어짐. 그런데 정작 솔플 성능은 속성속사라보가 좋아서 월드 본편과 전투패턴이 동일함. 물론 전탄발사정도는 하지만..여담으로 지금 속성육질이 야들야들한 몬스터 상대로 속성속사라보가 엄청나게 쎔. 사람들이 몰라서 안쓰는것 같긴한데, 기민해진 몬스터들, 실버솔 세트 효과 덕택에 속성속사라보 성능이 매우 우수

 

헤비보우건-별로 재미 없는 특수조준 파츠가 추가됨. 회피성능과 체력3, 속성해방까지 챙긴 질풍 헤보 커스텀이 가능해짐. 상처 내면 왕아포 한틱당 40~70+(일반적으론 50안팎) 의 딜이 나옴. 다른 무기들의 데미지 상향배율을 비교하면 건랜스와 더불어서(?) 유이하게 2배 이상 강해짐. 

 

활-천천시 타격감은 좋은데 슬링어탄을 너무 편식함. 전반적으로 하향을 먹어서, 속성치가 월드 두배라도 딜이 두배 증가하진 않았음.


 

아이스본에 와서 모든 무기들이 신규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딜링, 실제 활용도, 성능은 천차만별이지만) 그런데...생각해보니 어딘가 불합리함이 느껴집니다. 건랜스...신규액션...기폭용항...끝? 분명 DPS는 월드때보다 훨씬 쎄졌고, 아이스본에 와서 건랜스만 100판 정도 했는데 뭐가 이상한거지? 내가 대깨건인가? 건랜스만 2000판 넘게 한 지능이 문제인건가? 몬가..몬가 이상한데 이유가 대체 뭘까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그리고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마스터랭크에 와서 폭파 데미지나 폭탄 데미지가 상향되었지만, 차지액스의 유탄병 초고출력이나 건랜스의 포격은 보정이 사라져서, 조라세트를 입는게 아니라면 상위랭크와 비슷한 딜이 나옵니다. 물론 기폭용항을 박으면 딜이 엄청나게 강해지긴 하는데, 가만 생각해보면 조삼모사입니다. 포격보정을 삭제하면서, 타무기군의 상처 시스템 대신 건랜스 전용 상처를 추가한거니까요. 일개 모더가 모드를 낸거나 마찬가지에요. 

 


모드 : Gunlance Detonator Implant

설명 : 건랜스가 용항포를 쓰면 한번에 상처를 낼 수 있으며, 상처 부위 표현이 기폭장치로 대체됩니다. 수분간 지속됩니다. 폭발효과가 매우 크고 아름답습니다.


 

이정도는 모드로도 구연 가능합니다. 다른 무기들이 추가모션이 생길 동안에 건랜스는 딸랑 쇳덩어리 하나 던져준거뿐이에요. 기폭용항은 활로 치자면 이런겁니다.

 


용항천천씨X : Ctrl.+마우스 양클릭. 슬링어를 활에 장전합니다. 뛰어들어 근접공격으로 몬스터를 명중시키면 용항천천씨X이 몬스터에게 부착됩니다. 수분간 지속되며, 용항천천X발 부착부위를 활로 맞추면 추가데미지가 발생합니다. 

 


 

..흠.. 이게 사실이라면 조금 무섭군요. 진짜 이렇게 나왔다면 활은 더 좋은 것 같은데, 역시 건랜스가 병신무기인걸로.

 

 

 

 

p.s

본문은 반쯤 헛소린데 생각해보면 진짜 성의가 안느껴지긴 합니다. 차라리 차지액스, 건랜스 둘다 마랭포격보정 주고 건랜스 강화쏘기 추가, 강화쏘기 착탄지점에 포격을 쏘면 슬링어갯수만큼 포격이 터짐. 신규액션으로는 건랜스로 조준 한 다음에 발진(?)해서 참격>풀버스트를 연계할 수 있게 만들어줬다거나, 용항포를 삭제하고 방패로 임시벙커 만들면서 장거리 포격을 연속으로 쓸 수 있게 만들어 줬으면 훨씬 재밌었을 것 같은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