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무페토 1트 클리어 후기

mad wand 2020. 3. 23. 00:24

월드 시절 맘타 1트 클리어도 그렇지만 무페토도 집회소에서 놀던 사람들끼리 모여서 도전해봤습니다. 기억에 맘타 1트 클리어는 두번 정도 실패했던 것 같은데, 무페토 1트 클리어는 맘타에 비하면 쉬운 편이라서 도전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1트 클리어 당시 무기 구성은 무페토 대검, 명적룡의 저노-물 수속라보x2, 무페토 해머였고, 저는 3페로 넘어갈 때 수속 라보>무페토 폭파 슬액(범용 세팅)으로 바꿨습니다.

 

개인적인 추천 파티 구성은 날개, 머리, 가시 파괴용 물라보(수속라보), 철갑라보 또는 헤보, 꼬짤 잘하는 사람? 그 외에는 특별히 필요한 게 없어보입니다.

 

토벌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흐름이었습니다.

 

1페-뒷다리 패서 세번 경직을 준 후에 그물 함정 이용. 시작할 때 독연기옥을 세번정도 맞추면 바로 독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낙석을 맞출 수 있는 각이 나오면 이용해주세요.

 

2페-어그로 먹은 사람이 무페토의 머리~앞발 사이에서 얼쩡 거리면 돌진을 제외하고 위협적인 패턴이 안나옵니다. 엉덩방아 찧는 레이저는 짧은 선딜+공격속도가 빨라서 약간 위험하긴 한데, 위험할 때는 납도 하고 비약을 먹거나 2페때 피신 복장을 쓰세요. 어그로는 아마 수속라보, 건랜스, 활, 헤보 중에 누군가가 먹을텐데 되도록이면 원거리가 어그로를 먹는게 좋습니다. 회피탱이 되기 때문에 피하면서 딜을 계속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그로를 먹은 사람이 겁먹어서 위치를 벗어나거나 너무 멀리 떨어지면 더러운 패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파티원들이 딜 넣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머리~앞발 사이 위치리를 고수해주세요. 무페토 지바 중심부를 시작으로 방사형으로 퍼져나가는 장판폭발패턴은 다음과 같이 피하시면 됩니다. 바닥이 원형으로 빛나는 걸 확인>빛나지 않는 범위까지 벗어남>1차 폭발>폭심지로 구른다>회피성공.

 

최하층-적당히 두들겨 패면서 가스지역이 생성되면 폭발 두번을 먹여주세요. 임계 상태에서는 육질무시 무기나 라보보다 일반적인 검사무기+활이 훨씬 쎕니다. 마비, 수면은 임계상태에 몰아서 씁니다.

 

무페토지바가 필살기를 쓰려고 할때 섬광을 쏘면 추락을 하고, 그때 극딜을 할 수 있다던데 워낙 재빠르게 날아올라서 섬광 쏠 시간이 없었습니다.

 

...말은 간단하게 썼지만 최하층에서 5분 남았습니다가 떠서 뜨끔 했었습니다.

 

 

 

 

 

이하 토벌 점수판(?)

다리류를 제외하고 다 부수면 14레벨이 되네요.

 

 

 

999 999, 352 484, 340 443, 712 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