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아본 말기를 쓸쓸하게 보내고 있는 포격 건랜스

mad wand 2020. 10. 5. 21:05

-삭격주가 추가되고, 상처 지속시간이 대폭 늘어난건 좋은데, 왜 건랜스는 아직도 슬링어 마다 지속시간이 천차만별인건지 이해 불가. 돌멩이나 멸룡석은 1레벨 슬롯을 5개씩이나 소모해도 3분따리라는 지속시간이 절망적입니다. 삭격주는 3레벨 슬롯 1개로 3분인데? 밀라보레아스 뿐만 역전왕 이베르카나마저 멸룡석만 떨구기때문에 슬장업극의 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왜 방사형 7레벨이 없는건지 이해불가. 방사형 건랜스는 1년전에도 지금도 270 안팎의 데미지만 뜹니다. 때렸을때 숫자가 뜨는 게임이고, 그 숫자를 보는게 이 게임이 재밌는 이유중 하나인데, 특정 무기만 이딴식으로 방치하는건 악의적이라는 생각 밖에 안드네요. 대검의 참모아 데미지가 1년전이나 지금이나 그대로고 예리도만 늘어나면서, 귀마개, 동반 자지 휘술 이딴거로 딜 올려야 되는 무기였다면 무슨 일이 벌어졌을지. 방사형7레벨이 밸런스 문제로 안나온다는건 계속해서 무기와 방어구로 딜이 상승되는 헤보, 라보때문에 길게 언급할 가치가 없습니다.

-어제 알게 된 충격적인 사실인데 파괴왕 스킬은 확산형 모아쏘기의 경직치 증가에 아무런 영향을 못줍니다. 진위가 궁금하면 아무 나약한 몬스터들을 붙잡아놓고 파괴할려고 하는 부위에 기폭용항을 박은 후에, 덫을 치면서 모아쏘기를 쏴보세요. 파괴왕3을 넣은 것과 안넣은 것의 부파 속도 차이가 없습니다. 이게 확산형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아본 건랜스 만든 꼬라지를 보면 일반형이나 방사형도 똑같을 확률이 높습니다. 궁금한건 참모아에 경직치 보정이 있는 대검인데, 대검은 건랜스와 다르다면? 아....

 

-밀라보레아스의 비행을 중단시키는 방법은 귀환옥, 연기옥이 널리 알려져있지만 그 외에 한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슈레이드 성에서 헌터가 위치한 높낮이에 따라서 밀라보레아스의 패턴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반쯤 뇌피셜이라서 몇십마리 더 잡아보면서 봐야 될것 같은데, 브레스 패턴을 보면 고저차가 변수인게 맞는 것 같으면서도

 

-lck_korea 채널 틀어놓고 스킬 시뮬을 돌리고 있습니다. 스킬 시뮬들이 하나같이 말도 안되게 느려져서, 두시간 가까이 시뮬을 돌리고만 있다는게 문제네요. 결과값이 안나옵니다(...).

 

-생각해보니 혼신은 스태미너를 쓰고 공격이 빠르게 나가는 무기들(손검처럼 스탭 후에 백스텝 저스트러쉬나 백스텝 폴배쉬를 쓰는 경우도 혼신이 괜찮은 편이고, 활, 쌍검은 애초에 혼신을 못쓰고)의 경우를 제외한, 대검, 태도, 해머 등은 회심커강+간파 4로 역회심만 지우고, 체술과 스급회를 빵빵하게 넣는 세팅이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밀보 대검은 안써봤고, 해머로 밀라보레아스 몇번 후려쳐보니까, 회심이 안뜨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발생합니다. 해머는 타수가 적고, 데미지 낙폭이 크다보니 100%회심을 꼭 맞추는게 좋은것 같고, 대검도 비슷하겠죠. 그래서 구르기 태클등을 써야 하는 대검은 혼신을 쓴다면 체술과 스급회를 고려해봄직할 것 같습니다. 해머는 계속 차지한채로 돌아다녀야 하는 몬스터가 적은 것 같아서 체술은 필요 없고, 굳이 넣는다면 강주주를 넣겠지만. 함마장인 pepo 영상을 참고해봐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