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정스탯
힘+1~4, 수비+2~5, 체격+1~3
2. 주요 싱크로 스킬
받아치기 : 적에게 공격받았을 때, 자신의 HP가 80% 이상이라면 추격 발생
적응능력 : 적에게 공격받았을 때, 물리 공격일 경우 수비+2, 마법 공격일 경우 마방+2
중격 : 물리 공격을 했을 때, 장비한 무기의 무게가 자신의 체격보다 클 경우 초과되는 수치만큼 대미지에 추가한다(최대+5)
받아치기는 착용자의 속도와 무관하게 강제추격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게 장점
적응능력은 물리와 마법을 번갈아가면서 맞으면, 방어 수치가 중첩되지 않고 갱신이 됩니다. 예를 들어, 후턴에 마법을 맞았다면 마방이 +2가 되지만, 이어서 다른 적군의 물리 공격을 맞는다면 적응능력으로 인해 증가된 마방 수치는 사라지고, 수비 수치만 2 증가되는 식입니다.
2-2. 주요 계승 스킬
힘 수비+1~5
3. 계승 소질
도끼 : 인연레벨 6에 해금
4. 인게이지 스킬(인게이지를 했을 때만 적용)
철벽 : 적에게 공격 받았을 때 수비 마방 130%
5. 인게이지 필살기
지수 뇌굉의 자세 : 1턴 동안 적의 브레이크와 추격이 발생하지 않게 되며, 자신이 반격할 때 추격이 발생하게 된다/검·도끼 한정.
린 옆에서 지수 뇌굉의 자세를 취하면, 기존 효과에 더해서 무조건 선제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루나틱 난이도의 경우, 적의 인공지능 때문에 시전자의 수비 수치가 지나치게 높거나, 적군이 반격으로 무조건 죽을 경우 지수 뇌굉을 무시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인게이지 무기
볼프 바일 : 기마특효, 중갑특효
룬소드 : 마법검, 적에게 입힌 대미지의 50%만큼 체력 회복, 사거리1~2
알마즈 : 수비+5, 용특효
일반적으로 용특효 무기는 자주 쓸 일이 없지만, 알마즈는 깡공이 높은 편이라 그냥 평타(?)로 써도 좋은 편입니다.
7. 각인
위력+3, 무게+3, 회피-30, 필살회피-30
헥터 각인은 공격력을 많이 올려주지만, 패널티 때문에 일반적인 근접 딜탱의 주무기에 박는 것보다는 원거리 공격수단에 박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헥터가 어울리는 유닛들
단독으로 쓸 경우에는 딜탱 유닛(석세서 디아만드, 피치포크 미스티라, 기타 중갑 유닛들)과의 궁합이 좋고, 사거리1~2짜리 무기를 쓸 수 있다면 지수뇌굉의 활용도도 올라갑니다.
상술했듯이 착용자의 방어력이 너무 높거나, 공격력이 너무 쎄면 지수뇌굉을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미끼지명을 써서 강제로 때리게 만들거나, 적당히 물렁한 팔라딘 같은 클래스와의 조합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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