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 월드

역전왕 테오 라이트 보우건 커스텀

mad wand 2019. 4. 29. 20:58

모든 역전왕들은 공방에서 빈번하게 터지고, 파티플레이보다 솔플이 쾌감이 크기 때문에 솔플로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너무 어려워서 못깨겠다 싶은 초보분들은 라보나 랜스를 드는게 좋습니다.(단, 랜스는 손에 안익었으면 카운터 가드, 가드대쉬, 카운터 가드 커맨드가 비슷하면서 다르기 때문에 손이 꼬일 수 있습니다.) 랜스는 숙련도가 필요한 무기지만, 라보는 tps 하듯이 퉁퉁퉁퉁 쏘기만 하면 되서 높은 숙련도가 요구되지 않습니다.

 

 

*본문과 커스텀은 전부 초보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라보는 안전하게 테오 머리 측면에서(90도에 가까운 각도면 불 테오일때 데미지가 0으로 뜹니다) 수냉탄을 차곡차곡 쏴주면 됩니다.

 

무기와 방어구, 장식주가 완전히 갖춰졌다면 얼마든지 더 좋은 커스텀들이 있기 때문에, 위 커스텀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역전왕 테오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특수상태에서 쓰는 공격들의 기절치가 매우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보통 두대 맞으면 기절이 걸려서 웬만하면 수레행이죠. 비슷한 몬스터로 역전 디아블로스 아종이 있습니다.

 

먼저 역왕 테오의 공격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자면...

 

분진 폭파(기본적으로 피해량이 높아서 위험한데 격투게임 기상 심리전 마냥 헌터가 넘어진 곳에 깔아두는 분진, 기절 후에 분진 등), 냥냥펀치(포효 후 거의 확정타), 우다다(리로드 때 위험함), 짧은 우다다(모션을 보고 회피하는게 엄청 힘듬. 머리부터 뒷다리 넘어서까지 판정이 있어서 첫타를 굴러서 피해도 뒷다리쯤에 걸려서 쳐맞는 경우가 자주 나옴), 중거리를 횡으로 훑는 짧은 화염 뿜기(넘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피신 복장을 입어도 매우매우 위험) 등이 있습니다. 분진은 변형기출이 몇개 있긴 합니다만.. 몸에 묻은 분진은 숏스텝+두번 구르기로 빠르게 털어낼 수 있고, 라보는 기절이 걸린 경우가 아니라면 분진에 맞을 일이 잘 없습니다.

 

역전왕 테오 공략 대전제는 첫째, 테오의 측면(머리 기준 30~45도에 위치해서 머리만 타격)에서 사격입니다.

정면에서 좌나 우로 계속 돌면서 쏴도 되지만 횡브레스, 리로드때 점프 후려치기에 맞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단, 좌우 왕복 브레스는 꽤 넓은 범위를 쏘기 때문에 이때는 테오 머리 기준 180도 이상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가드로는 한번만 막으면 후속타는 안막아도 되지만, 프레임 회피는 돌아오는 브레스에 맞기 때문에, 회피 후에는 재빨리 180도 너머로 이동해야 합니다.

두번째, 계속 공격하면서 리로드도 계속 하는 것보다 테오의 공격 후에 리로드를 하는 것입니다.

리로드는 시간이 꽤 걸리기도 하고,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스탭을 밟을 수 없어서 이 타이밍이 위험합니다.

세번째, 공격 후딜 타이밍이 보이는 것보다 길어서 이때 포효가 나오면 확정적으로 맞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분진은 기본적으로 묻으면 안됩니다만, 사람 손이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고 라보는 조준중에 시야가 많이 좁아져서 안보이는 분진에 맞기도 합니다. 따라서, 역전왕 테오를 상대로 공격할 때는 한두발 쏘고 조준키를 풀거나, 테오가 분진을 뿌리면 조준을 풀어서 분진 위치를 확인 한 후에 공격하시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공격 중에서 피격율이 높은건 중거리를 횡으로 훑는 화염 뿜기(1.5초 정도 훑는 공격)인데 프레임 회피를 못한다면 얌전하게 뒤로 스페이스 바를 두번 누르세요. 

 

그 외의 공격에 맞는다면 포지셔닝에 문제가 있거나, 리로드, 공격 후딜에 어쩔 수 없이 맞는 거니까 수정을 하거나 그러려니 하셔야 합니다.

 

테오의 공격에 죽는 경우는 넘어진 후의 분진 기상 심리전(이미 깔려 있는 분진쪽으로 넘어지고 애매해서 늦게 일어났더니 일어날 때 터진다거나, 빨리 일어났더니 바로 터진다거나, 내가 누운 자리에 분진을 깔아서 이도 저도 못하게 못하게 하는 경우), 중거리 브레스 후 우다다나 냥냥펀치, 기절 걸린 후에 맞는 모든 공격들입니다. 

 

분진 기상 심리전은 분진 색깔(짙으면 빨리 터짐)로 구분하면 피할 확률이 높아집니다만, 저같은 경우 한대 맞고 넘어지는 순간 멘탈이 살짝 흔들려서 정상적인 판단이 안됩니다(...)

 

중거리 브레스도 기분이 더러운 경우인데 아프게 맞으면 그냥 넘어지기때문에 비교적 안전합니다만, 안아프게 살살 맞으면 반피 정도 날라가고 넘어지지도 않기때문에 후속타를 프레임 회피하지 못한다면 바로 죽습니다. 

 

기절 두번 걸린 건 플레이어의 실수라서 스스로를 자책하는거 말곤 답이 없고요.

 

위 커스텀은 파밍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만든 하나의 예시고, 필수 스킬은 체력3, 화룡 회심격(파란별 혹은 리오 방어구 2개가 강제됨), 속성해방/장전확장3, 물속성 공격강화3 입니다. 나머지는 회심을 올릴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올리세요. 엠프리스셀 명등을 커스텀 강화하면 기본 회심이 20%라서, 회심율은 적당히 올리시면 됩니다. 대충 75%이상?

무기 회심 커강 한 후에 달인주를 5개 달면 20%추가, 7개면 30%추가, 혼신2면 20%추가, 혼신3이면 30%추가, 약특3이면 50%추가입니다. 

 

그 외 챙기면 좋은 스킬은 기절내성3 혹은 귀마개5인데, 내가 너무 많이 맞는다 싶으면 기절내성3을. 포효가 너무너무 짜증난다 싶으면 귀마개5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면 다 빼고 프레임 회피를 하거나, 회피복장+부동 혹은 피신복장인데 회피 한다는데서 이미 초보가 아니니 글의 대상자가 아닙니다.

 

보우건 파츠는 반동, 반동, 반동입니다. 무기 커스텀 강화는 회심입니다.

 

(커스텀은 다르지만)>제 경험상 역전왕 테오에게 명등라보를 가져가면 평균 10분 안팎, 늦으면 15분 안팎에 잡았었습니다. 물론 라보의 공격력이 약하기때문에 한번 정도 탄보충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