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플없찐의 건랜스 상상 커스텀

mad wand 2019. 9. 22. 00:34
반응형

플없찐이라서 커스텀만 짜고 있습니다. 기폭용항을 박고, 랜스, 태도, 쌍검 등을 엉덩방아 찧게 만드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벌써부터 재밌네요. 

 

 

아이스본 건랜스는 조라3셋 효과 포술의 극의(아틸러리 시크릿)를 무조건 깔고 들어가야 해서, 다양성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복합장식주만 있다면 입맛에 따라서 이것저것 챙길 수 있을 것 같긴한데..복합장식주의 어마어마한 갯수를 생각하면...커스텀 완성이 빠를지 자1지모토가 먼저 죽을지 모를 일 같긴 합니다만..

 

스킬셋은 검색기능이 먹통이라서 수동으로 짰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방어구나 스킬이 들어갔을 수도 있습니다.

조라 가슴, 조라 허리는 내진이 붙어있던데 굳이 필요있을까 싶어서 제외했고, 집중3을 챙기기 위해서 다마스크 가슴, 허리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호석은 새로 추가된 명검의 호석이 있던데, 시뮬에는 아직 추가가 안되있더군요. 대충 레이저 샤프 참이 맞을 것 같아서 넣었는데, 스샷에는 명검스킬이 미반영 된 상태입니다.

 

필수 딜스킬(포술극의, 포술3, 집중3)을 챙긴 후에는 심안주를 웬만하면 넣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왜 심안주를 넣냐 하면 모아쏘기는 선행 동작 없이 바로 나가는게 아니라, "펑"(전진 베기 커맨드 후 펑을 쓸 수 있음), "콕"(전진 베기로도 쓸 수 있음), "퀵리로드"(콕 혹은 펑 이후에 연계 가능)을 입력 한 후에 포격버튼을 눌러야만 나갑니다. 커맨드를 보시다시피 콕이나 펑을 한번 쓴 후에 모아쏘기를 연계할 수 있는데, 아시다시피 X랜스는 스탭 후에 펑을 누르면 뜬금없이 리로드를 하면서 몬스터에게 페로몬을 뿌립니다. 그래서 스탭 후에는 콕을 쓰거나 반박자 늦게 펑을 쓰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모아쏘기 전에 콕을 썼더니, 육질이 더러워서 XX건랜스가 튕긴다? 높은 확률로 몹한테 한대 맞고 굴러 다닙니다. 그래서 심안주를 넣는게 좋아요.-콕, 콕펑을 배제한 플레이 스타일이거나 멀리서 모아쏘기만 한다면 심안주 불필요. 바젤기우스처럼 육질이 말랑말랑한 몹도 불필요.

 

집중3은 모아쏘기를 빠르게 나가게 해주기 때문에 필수. 설명 생략. 

 

나머지 딜스킬은 뭐...포격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게 야옹포격술 밖에 없으니 기폭용항포의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는 슬링어 장전수 up 외에 회심 관련 스킬 정도겠죠. 거렁뱅이처럼 슬링어를 주워야 하니까 속납주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피 거리 up은 2이상 추천, 3은..본편에선 굳이 3까지 필요한 경우가 없었는데, 아본에서 몹들의 공격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졌다면 3을 넣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다행스럽게(?) 복합장식주가 나왔기 때문에, 회피주와 회피거리/회피성능 장식주를 이용하면 낭낭하게 스킬을 챙길 수 있습니다.

 

사실 회피성능은 2만 넣어도 체감이 되지만, 어차피 뭐..아시잖아요? XXXXㅈ랜스에는 넣을 것도 없잖아요?

상처부위 포함 회심 100%를 넘겨도 포격에 회심이 터지는것도 아니니, 취향따라 간파나 회피성능을 조절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무기는 찾아보니 시총창 발스피사가 방사6렙에 2/2 슬롯이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콕딜까지 생각한다면 건채리엇이 괜찮을 것 같긴한데, 몹들이 워낙 빨라져서 그런지 콕을 아예 배제한 플레이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멸진룡 토벌퀘스트나 기타 격투 대회 퀘스트 경험상, 방사형 건랜스라도 "콕펑"딜이 생각보다 잘나오는데, 왜 콕딜을 대부분 배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챌린지 퀘스트 : 멸진룡 토벌2,3,4처럼 네르기간테가 엄청 날뛴다면 생각보다 모아쏘는 각이 안나오기 때문에 콕펑 위주로 운영하고, 몹의 후딜이 확실하거나 대경직때 말고는 모아쏘기 각이 안나왔었거든요.

 

방어구는 조라 3셋, 다마스크 2셋, 통격주 2개, 심안주1, 회피거리/회피성능 2개, 회피성능/투석주 1개, 포술주3. 이렇게 챙기면 스킬셋이 아래와 같습니다.-아예 콕딜을 신경 안쓰고 약특 배제, 유틸에 치중한 커스텀을 짤 수도 있습니다.

이하 제가 짜본 커스텀-시뮬레이터가 불완전 하기 때문에 참고로만 보세요. 검색 기능x, 불완전한 장식주 정보, 불완전한 방어구 정보, 미구현 호석 다수

 

포술의 극의

포술3

움감3

집중3

약특3

회피성능3

회피거리 up2

심안/탄도강화

체력증가1

슬링어 장전수 up1

명검/탄환절약(명검 호석 착용시)

증탄주 1개 추가

 

 

 

시총창이 없어서 대충 비슷한 제노헴타를 넣었습니다. 실제로는 3레벨이 아니라 2레벨 슬롯이 하나 남아요.

스샷에는 증탄주를 안넣었기 때문에, 실제로는 2레벨 슬롯 1개, 3레벨 슬롯2개가 남습니다.

대충 체증, 강벽주, 간파, 도전자, 속납주, 가호주, 투석주 중에 마음에 드는걸 넣으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 다른 커스텀

위에서부터 아래로

조라3셋 효과

포술5

회피성능3

집중3

약특3

내진2

회피거리 up2

움감1

귀마개1

(움감1, 시뮬 오류)

포탄 장전수 up

체증1

심안 

 

.....

 

아....그래서 pc판 아이스본 언제 나오냐고...

 

 

p.s

슬링어의 종류, 슬링어의 장전수에 따라 기폭용항의 지속시간이 달라진다는데, 개인적으론 다 넣고 여유 있을때 넣을거 아니면 속납주를 하나 넣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기폭용항 추가 지속시간 동안에 딜을 넣는다면 효과가 좋겠지만, 단순 계산기로 나올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추가 지속시간이 좀 애매해보입니다.

아무렇게나 주워서 쓸 수 있는 슬링어 중에 5분(5분이 넘어가면 몹이 이동하기때문에)이 넘어가는 건 가연석 뿐이고, (부싯돌이랑 착각함) 딜을 넣었을때 떨어트리는 슬링어는 멸룡석, 첨예석, 점착석, 가연석인데 각각 최소 3분~최대 3분 20초, 5분~6분 20초, 5분~7분입니다. 투석주로 챙길 수 있는 추가시간이 5분이 넘어간다면 괜찮을 것 같은데, 얼마 차이가 안나요.

첫 지역에서 전투하다가 죽일 수 있다면 3분도 충분하겠지만, 현재 그 정도까지 장비와 사람들이 고인 것 같진 않고, 대부분 한두번의 지역 이동을 하는걸 감안하면 20초, 1분 20초, 2분의 추가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그 외 툭툭결정, 펑펑호두, 발광이끼, 물가이끼...등은 기폭용항으로 못쓰는건지 돌멩이 취급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하 슬링어와 기폭용항 정보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27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