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만화

호구전용상품, 모로호시 다이지로 자선 단편집

mad wand 2019. 12. 1. 20:06

첨부 사진 이외에도 모로호시 다이지로 작품을 10권 이상 보유하고 있는 호구가 접니다.

자선 단편집은 최신간은 아니고 나온지 좀 된 작품집입니다만, 중복작품이 있다는 이유로 구매를 미뤄왔었죠.

그러다가 생물도시나 몇가지 작품이 궁금해서 구매를 했습니다만...

...읽으면서 실시간으로 빡치더군요. 차라리 북카페 가서 정액 끊고(북카케 정액 아님), 빌려 보고 나머지 시간은 럭키짱이나 보고 지옥갈걸 그랬어요.

 

이하 자선 단편집 1,2권 목차입니다. (국내에 이미 중복으로 출간된 작품은 굵게 표시)

 

~아득한 곳에서~ 

제1장 아득한 곳에서
생물도시
바닷속

제2장 아득한 곳으로
나랑 후리오랑 교정에서
도차원 세계 이야기
요시코와 목

제3장 머나먼 세계
남자들의 풍경
카오카오 님이 지나간다
모래의 거인

 

~신과 귀신의 이야기~ 

도원기
진수의 숲
복수 클럽
모가지괴
살아 있는 목 사건
연못의 아이
어린이의 놀이
역립원인
꿈꾸는 기계

 

[도차원 세계 이야기]의 경우, [모로호시 다이지로의 진귀한 이야기]에 수록된 [도도차원 세계 이야기]하고 똑같은 것 같습니다. 작품집 [모로호시 다이지로의 기묘한 이야기]가 재미 없어서, 진귀한 이야기는 안사봤지만..이름이 거의 똑같은걸로 봐서는...ㅎ

 

그 외의 작품들은 작품집 [나랑 후리오랑 교정에서], [시오리와 시미코 시리즈], [제괴지이]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국내 미번역된 작품들을 한글로 접할 수 있다는건 환영할 일입니다만, 저작권상의 이유로 기존 수록작품들을 이미 출간된 작품들로 대체된 건 대단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웬만한 호구가 아니라면 자선단편집 2권 모두 안사는걸 추천드립니다(...).

 

 

p.s

진귀한 이야기에 수록된 창백한 기계가 꿈꾸는 기계와 동일 작품인지는 확인 안해봤습니다. 제목이 비슷한 걸로 봐선 이쪽도 불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