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패턴이 다 나온 영상 중에 괜찮게 찍힌 것을 업로드. 위의 영상은 기폭용항이 잘못된 위치에 박혔었는데, 몇번 잡지도 못하고, 리셋만 오지게 하다보니 피곤해져서 대충 찍고 오늘은 접었습니다.
..끝까지 잡은건 3번, 리셋은 14번. 230메가짜리 영상(너무 많이 맞아서 리셋) 말고 전부 기폭용항이 이상한데 박혔거나, 못박거나, 그물잡고 생쇼를 해서 리셋리셋리셋. 여담이지만 인풋 디텍션 모드가 저하고 안맞아서 위의 영상을 찍은 후에 바로 지웠습니다. 다른키 입력은 개선이 되지만, 이상하게 이상하게 클러치 조준키가 너무 자주 씹혀요.
0. 어떤 건랜스가 좋을까?
시간 측면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건(이상적인 환경에서 테오 상대로 DPS가 가장 잘나오는 세팅) 황제금 건랜스-물 건랜스입니다. 무난한거는 방사형 모아쏘기. 그 다음으로 확산형으로 모아쏘기와 콕펑을 섞어 쓰는 세팅입니다. 확산형 건랜스로 모아쏘기를 하면 사거리는 엄청나게 짧아지지만 데미지와 경직치 보정이 높은게 장점이고, 단점으로는 포탄 갯수가 적고, 사거리가 몹시 짧아서 운용이 귀찮아집니다. 그 외 풀버스트 건랜스로도 잡을 수는 있지만 확정적으로 풀버스트를 때리는 각이 거의 안나오기 때문에 차라리 참격 건랜스를 쓰시는걸 추천.
1. 추천 스킬
콕펑(황제금 건랜스 물)-물 속성 공격 강화, 간파, 약특, 슈퍼회심, 도전자, 포술5, 포탄장전수up, 명검 또는 칼날연마, 회피성능, 가드성능1or3, 회피거리up(솔플이라면 짙은 분진을 프회하는 용 아니라면 크게 필요는 없습니다), 체력증가, 기절내성3
모아쏘기-집중3, 포탄장전수up, 포술5, 가드성능3, 회피성능, 귀마개, 가드강화, 회피거리up, 기절내성3 등
*테오에게서 슬링어를 뽑아 쓰고 5분 안에 죽일 수 있다면 슬링어 장전수up이 필요 없고, 그게 아니라면 슬장업3을 추천
콕펑으로 잡는다면 슬롯이 넉넉하지 않기때문에, 속성강화, 회심관련 스킬들과 포술5, 포탄장전수up, 예리도 관련 스킬을 먼저 채운 후에 나머지 슬롯에 취향껏 스킬을 넣으시면 됩니다.
모아쏘기는 집중3, 포술5, 포탄장전수up을 넣은 후에 남은 슬롯에 원하는대로 스킬들을 넣으세요.
2-1. 기폭용항은 어떻게 박나요?
격룡항포를 박은 후에, 돌을 주워서 머리통에 박거나, 테오에게서 슬링어를 추출한 후에 박습니다.
슬링어를 추출하는 빌드라면 테오의 기상시간이 빠른편이라서 때문에 펑>장전>기폭용항 부착 이거는 운빨에 기대는거 아니면 실패확률이 높고, 장전>기폭용항을 한다면 아슬아슬하게 머리(대경직 부위)에 기폭용항을 박을 수 있습니다.
2-2. 패턴
전방 짧은 돌진-한쪽 발을 들었다가 전방으로 미끄러지는 돌진. 뒷다리를 제외하고 판정이 꽤 크고, 길기 때문에 막거나 돌진의 반대 방향으로 회피하는걸 추천. 모아쏘기 1회+펑 정도가 가능합니다.
두다리를 세운 후에 전방으로 분진을 여러개 생성하는 기술-징검다리형으로 분진이 생성됩니다. 유도성이 크기 때문에, 헌터가 넘어졌거나 기절한 상태라면 필연적으로 죽기도 합니다. 헌터 스탠딩 상태에서 쓰는 경우라면 재빠르게 테오에게 접근 한 후에 계속 때리면 됩니다. 말단에 있는 짙은 분진은 데미지가 많이 쎄기 때문에 체력을 3까지 넣고 만피라고 하더라도 방어구 상황에 따라서 한방에 죽기도 합니다.
앞발 후리기-공격 속도 빠름, 머리와 팔사이의 판정은 허전하지만 분진 테오의 경우 분진을 남기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 피하거나 막은 후에 펑 한방 정도를 쏠 수 있습니다. 우다다 후에 쓰기도 합니다.
전방 짧은 브레스-테오가 전방을 향해 원호로 브레스를 훑습니다. 제대로 맞으면 뒹굴거릴때도 있지만, 끝거리에서 맞으면 움찔만 합니다. 그런고로 피신복장을 입어도 피가 훅훅 까입니다. 피하거나 막은 후에 펑 한방정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공격으로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재수 없으면 3번 연속으로 이 공격만 쓸때도 있습니다. 그럴땐 조용하게 리셋을
바디 프레스-테오가 목표물을 향해 점프해서 몸통 박치기를 씁니다. 약간의 유도성이 있고, 전신 판정이라서 막거나 타이밍에 맞춰서 프레임 회피를 합시다. 막은 후에는 모아쏘기>펑 또는 모아쏘기 1회 정도를 쓸 수 있습니다.
횡방향 왕복 브레스-가드강화 스킬이 필요합니다. 테오와 헌터의 거리가 살짝 벌어져 있을때 종종 나오며, 한번이라도 막은 후에는 공격 판정이 없지만, 회피는 그렇지 않습니다. 첫 브레스를 피하더라도 돌아오는 브레스도 피하거나 범위를 벗어나야 합니다.
우다다-테오가 살짝 뜸을 들인 후에 꽤 먼거리를 달려나갔다가 다시 플레이어쪽으로 돌아오는 기술. 첫 우다다는 떡판정이고 맞으면 뒹굴거립니다. 그래서 테오 상대로는 웬만하면 벽을 등지는 상황을 안만드는게 좋습니다. 벽을 등진 상황에서 1회 돌진이나 2회 돌진이 나오면 절대 못피하는 경우도 생기거든요. 처음 돌진은 종방향으로 피하기보다는 돌진 방향에 수직인 방향으로 회피하거나 막는걸 추천. 돌아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용격포 축맞춤을 하거나 살짝 벗어나 있다가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테오가 돌아올 때 치이면 엉덩방아를 찧게 됩니다. 분진 테오라면 테오가 이동하는 경로에 분진이 생성 되기 때문에, 첫 돌진을 맞아서 뒹굴거린 후에 재수 옴붙은 분진에 맞고 그대로 죽을 때도 있습니다.
최악인데 의외로 흔한 상황으로는 돌진 맞고 뒹굴뒹굴>누은 자리에 짙은 분진이 깔려 있음>못일어남>테오가 플레이어쪽으로 우다다>누운 자리 위로 냥냥 분진 펀치>무조건 사망
꼬리치기-헌터와 거리가 살짝 벌어져 있으면 엉덩이를 헌터한테 보여주면서 꼬리를 휘두르는 공격. 꼬리의 판정이나 사타구니의 판정도 나나보다 착하기 때문에 적당히 피하거나, 몸통쪽으로 파고들어서 콕펑이나 모아쏘기 2~3회를 쓸 수 있습니다.
직립 브레스-가드강화가 있어야 막을 수 있음. 테오가 양발로 선채로 지면을 향해 불장판을 까는 기술. 맞으면 피가 좀 까이긴 하는데 방어구 풀강화+체력 0 커스텀 기준 맞으면서 용격포를 쏴도 됩니다. 맞는게 무서우면 막은 후에 모아쏘기 1,2회나 콕펑을 써도 무방.
분진 모으기-테오의 머리주변으로 분진을 모은 후에 터트리는 기술, 프회 후에 모아쏘기 1회+펑 또는 모아쏘기 2회 및 콕펑을 쓸 수 있습니다. 짙은 분진은 범위와 위력이 크기 때문에 주의요망. 몸통 쪽에는 판정이 없습니다.
사방에 분진 뿌렸다가 터트리기-테오의 머리 옆에 붙어서 개패면 됩니다. 개호구패턴
슈퍼 노바-가드강화가 있어야 막을 수 있음. 모션이 보이면 납도 후에 긴급 회피하거나, 가드강화가 있다면 막은 후에 용격포를 쏴줍시다.
3. 동반자 아이루
마비 무기, 수면 무기 또는 독무기 등.
4분 초반~4분 40초대 수렵기준으로 마비나 수면을 한번 걸면 잘한거고, 한번도 못걸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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