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몬스터 헌터 월드 : 아이스본

최후의 날, 건랜스 TA

mad wand 2020. 9. 22. 21:31
반응형

삭격주가 없는 건랜스로는 참격운영이나 콕펑이 너무 많이 피곤해져서 모아싸기로 했습니다.

 

 

 

 

 

모아쏘기는 포술, 야옹포격술 외에는 딜포텐이 없어서, 동반 자지 휘술 만땅으로 찍고, 아이루 분화 병폭탄 로또+개틀링건 풀히트+패턴빨 말고는 답이 없는 똥무기지요.

 

 

팁1. 클러치 경직이 떴을 때 타이밍에 맞춰서 쇄광의 총창+야옹 포격술+포술5+용격포를 맞추면 확정 대경직이 뜹니다. 용격포 타이밍이 살짝 어긋나거나 앞발, 몸통 이런데에 맞거나, 틱뎀이 딴곳으로 새어버리면(?) 대경직이 나가리 되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소경직이 뜰 때도 있습니다. 사실 용격포가 아니더라도 대경직이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긴 한데 원인은 모르겠네요.

 

팁2. 테오는 마비, 수면의 별이 1개입니다. 아이루 마비무기(은방울 뭐시기)의 경우 수렵시간 4분 극초반~4분 40초대 기준으로 마비를 한번도 못거는 경우가 꽤 자주 나옵니다. 수면 무기(발킨 뭐시기)의 경우 마비 무기보다 속성치가 딱 10 높은데, 그래서 그런건지, 제 착각인지 모르겠는데 수면은 마비보다는 잘겁니다. 근본적으로는 아이루가 평타를 얼마나 잘때리냐에 따라 좌지우지 되지만요. 상태이상을 걸었을 때 기준으로 헌터가 넣을 수 있는 포격딜의 총량은 마비가 약간 더 많은 것 같긴 한데, 마비를 거의 못걸길래 수면 무기로 바꿨습니다.

 

 

측면으로 틀면서 물어뜯는 거 외에는 가드 쓸일이 거의 없지만 넣을 스킬이 없어서 넣은 가성3

도전자를 넣어놓으면 테오 분노 체크 하기에 편합니다. 비분노 상태에서는 개틀링 데미지가 많이 약해집니다.

 

부동복장에는 속납주 한개를 넣어서 납도술3을 맞춥니다. 이게 없으면 격룡항포 맞춘 후에 무기를 빨리 접을 수가 없습니다. 무기를 재빠르게 못접으면 돌을 느리게 줍고, 돌을 느리게 주으면 기폭용항 타이밍이 살짝 어긋나서 몸통이나 앞발에 개똥쓰레기폭용항이 박히는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또는 테오가 일어나자마자 뒤돌아서 꼬리치기를 할 때가 있는데 그러면 꼬리에 똥폭용항이 박힙니다! 씨X! 똥무기!

 

속납주까지 넣고 나면 진짜로 더 넣을 게 없기 때문에 내폭주를 한개 넣었습니다. 효율로 따지자면 내서주, 가호주, 체력주 같은게 나을 것 같기도 하네요.

 

 

커강은 슬롯 강화1, 회복1

 

 

 

 

 

 

어제는 몬헌을 안했고 그저께 딜을 더 올릴 방법을 찾다가, 일일스킬 동반자 지도술 세이브-로드 노가다를 잠깐 고려해봤었습니다. 그러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 동반 자지 도술은 아이루 레벨 노가다용 스킬이었다는거(...). 지도술이 뜨든 안뜨든 분화 병폭탄의 데미지나 여타 아이루의 공격들은 데미지 변화가 없습니다. 맞추는 부위나 분노 유무에 따라서 데미지가 달라지긴 하지만.

 

그리고 건랜스로는 상처를 안내다보니 불확실한데, 부위에 따라서 데미지가 달라지는 걸로 봐서 상처 유무도 아이루 공격 데미지에 영향을 줄 것 같네요. -다른 무기들로 솔플 할때는 아이루를 거의 안데려가서 확인은 안해봤습니다

 

...

 

찍은 영상들을 돌려보고 추측하건대, "분화 병폭탄"으로는 상태 이상치 축적(마비, 수면 등)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상태 이상 공격 유무는 아이루가 공격할 때의 이펙트로 구분 가능하며, 병폭탄(가쟈부처럼 던지는 거)은 히트시 해당 상태이상 이펙트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연습하는 도중에 병폭탄으로 마비나 수면을 거는 경우가 한두번 정도 있었습니다. 일반 평타 공격이야 당연히 나타나고요. 그런데 분화 병폭탄으로는 상태 이상 이펙트가 뜨는걸 못봤고, 상태이상을 거는 것도 못봤습니다.

 

 

밀라보레아스가 확산형 8레벨 건랜스나 방사형 8(?)레벨 건랜스를 내놓고 가야 할텐데, 다른 무기들은 식사 모드로 단기 최면술까지 띄우고 TA하는 마당에 건랜스는 딜도 구리고, 편의성도 구리고, 믿을건 경직치 모아싸기 보정 하나 뿐 ㄲ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