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고대유물-랜카드가 없을 때의 넷플레이

mad wand 2020. 11. 8. 13:11

capcom vs snk 2 모뎀팩에 동봉되있던 상품. 메탈슬러그에 나오는 모덴이 아니라 모뎀입니다. 플스2에는 랜카드가 없었고, 지금처럼 네트워크 플레이가 당연시되던 풍토가 아니었기때문에 나올 수 있었던 상품이죠.

 

cvs2 모뎀팩이 얼마나 팔렸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도 아마존같은데서 굴러다니는걸 보면 많이 팔린 물건은 아닐겁니다. 발매 당시 기준으로 대충 7~10만원사이에 샀던것 같긴 하네요.

 

네트워크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이 많았던 것도 아니고, 정작 저도 cvs2 넷플을 할 정도로 격투게임을 좋아하진 않았다는게 함정. 재밌는건(?) 네트워크 대전을 하면 유선전화도 먹통이 된다는겁니다. 그러면 저딴걸 왜 만들고, 어떤놈이 무슨 게임을 할려고 사냐고 문제제기를 하실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그건 바로

 

 

 

 

 

아머드 코어때문입니다(ps2로 발매된 ac시리즈 중 일부만 넷플을 지원했던걸로 기억). 한때는 국내의 모 커뮤니티에서 자체 랭킹까지 돌릴정도로 인기가 많..진 않았고 극소수의 오타끄들만 즐겼던 바로 그 게임. 저도 해당 사이트에서 잠깐 활동했던 기억이 나는데, 콘솔에 관심 끊고 지내다보니 어느샌가 AC IP도 명맥이 끊기고, 사이트도 사라진 것 같네요.

 

요즘의 프롬은 너무 말랑말랑해져서, 초보자는 조작부터 열받을 수 있는 똥게임을 굳이 부활시켜줄 것 같진 않지만(게임 난이도를 많이 낮췄다는 이야기는 들음), 옛날 게임들을 뒤적거리다가 모뎀이 눈에 띄여서 주절거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