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xm1 as 후기

mad wand 2020. 8. 4. 21:20
반응형

1. xm1의 기본 스위치는 옴론 차이나 50입니다.

2. 옴차50은 더블클릭으로 유명한 로지텍 마우스에도 쓰입니다.

3. xm1 제조사는 더블클릭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권장한 적이 있습니다.

3-2. 더블클릭 발생시 펌웨어 업데이트 할 것 어쩌고 저쩌고

4. 와이피씨앤씨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를 해줍니다. 단, 그 재고가 있을때만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xm1의 사이드 버튼은 몇개월전부터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아마 몬헌에서 기인베기, 조준, 기타등등에 사용되는 키를 마우스 사이드 버튼에 배정해놨는데..제가 기인베기 3타 이상부터는 연타 하는 습관이 있는 탓에, 좌우클보다 더 일찍 덥클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좌버튼과 우버튼은 최근에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했는데, 사이드 버튼과 달리 덥클이 발생하니까 상당히 치명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게임할 때도 짜증날 때가 종종 있고, 인터넷 브라우징을 할 때도 쓸데없이 더블클릭이 발생하기도 하는 등.

 

여튼 xm1을 정식 수입했다면 구입일로부터 2년 동안 as가 보증됩니다. 마우스 여러개를 돌려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더블클릭 증상이 늦게 나타날 수 있고, 사용습관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3개월~1년 정도 사용하면 더블클릭 증상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xm1 한개만 썼는데 대략 7개월만에 좌우클, 사이드 버튼이 맛이 갔습니다.

 

 

더블클릭이 발생하면 아래의 전화번호로 연락해서 증상 및 구입연월일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070-4236-7965 (수입처 와이피씨앤씨의 as창구)

 

그 후에 제품과 메모를(구입처, 연락처, 증상, 교체를 원하는 스위치)동봉해서 선불 택배로 발송하면, as를 진행해주긴 하는데...솔직히 말하면 as과정에서 많이 짜증나는 일이 있었습니다. -자세하게 쓰기엔 좀 그래서 부득이하게 생략합니다.

아무 스위치나 쓰는 분들이라면 상관 없는 이야기겠지만, 만약 특정 스위치로 교체를 원한다면 반드시 메모장에 원하는 스위치를 기입하세요. 일반적으로 선호되는 스위치는 후아노 스위치, TTC 스위치 등이 있겠네요.

 

고장 수리 후에는 와이피씨앤씨에서 선불 택배로 발송을 해줍니다. 그러면 as가 끝납니다.

 

발송한 날부터 합치면 정확하게 일주일만에 마우스를 다시 받았는데, 와이피씨앤씨의 as에 대한 감상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로지텍 코리아나 이도컴퍼니에 비하면 천사지만, 웨이코스에 비하면 구립니다.

왜냐하면 좌클릭에 없던 통울림이 생겼고, 앞서 말한 짜증나는 일 때문입니다. as받을 제품들이 얼마나 적체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업체들에 비해서 수리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입니다.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짜증나는 일은 덤이고요.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mx 3.0s 화이트 리뷰  (0) 2020.08.17
영화, 더 디너 파티  (0) 2020.08.16
대맹견용 보호장비  (0) 2020.07.30
Black Lives Matter  (0) 2020.07.28
좀비 무비, 인펙션(2019)  (0) 202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