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석연찮은 세운메디칼 주식

mad wand 2021. 1. 30. 11:29

디지탈옵틱·세운메디칼·녹십자…코로나 수혜 기대감↑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투데이코리아 (todaykorea.co.kr)

 

디지탈옵틱·세운메디칼·녹십자…코로나 수혜 기대감↑ - 투데이코리아

투데이코리아=정우성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이 벌써 1년째다. 여전히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키워드는 \'코로나\'다.26일 코스피에서 녹십자 주가는 9.09% 오른 50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계열사

www.todaykorea.co.kr

 

 

 

10월 이전에는 2000~3000원정도 하던 세운메디칼이 11월이 넘어가면서 2배 이상 급등을 했었다.

우한폐렴때문에 주사기가 단기적으로 더 많이 필요할거니까 어쩌고 저쩌고...라고 하는데

 

세운메디칼이 뭐하는 곳인가 싶어서 회사를 찾아보면 딱히 주사기를 만드는 업체는 아니다.

 

세운메디칼 (sewoonmedical.co.kr)

 

세운메디칼

Easy-safe central venous catheterization set with bactilock catheter

www.sewoonmedical.co.kr

 

 

 

세운메디칼은 주사기가 아니라 카데터를 주로 취급하는 업체고, 주가 상승 관련 뉴스를 봐도 주사기를 생산하는 곳이라서 급등했다는게 아니라, '소모성 의료부품을 만들기 때문에 주사기도 만들 것이다'라는 기대감때문에 주목받고 있다는 내용이 대부분.

 

여튼 이 회사의 3개월 차트를 보면 12월 초에 고점을 찍고 신나게 흘러내리다가 연말 연초에 꿈틀꿈틀거리고 있는걸 볼 수 있다. 주사기를 만드는 업체도 아니고, 카데터에 혁신적인 기술이 필요하다거나 혁신적인 발전이 이뤄질 것도 아니고, 갑자기 마왕이 나타나서 전인류의 평균수명을 두배로 늘리는 대신 전부 노인으로 만드는 마법을 건 것도 아니고..그다지 미래가 좋아보이진 않는 종목인데 대체 왜 1월달에 다시 주사기 관련으로 세운 메디칼이 주목받는걸까? 며칠전에는 이런 기사도 나왔는데 대체 왜!?

 

김제 두원메디텍 백신 접종용 주사기 납품업체 선정 | 한국경제TV (wowtv.co.kr)

 

김제 두원메디텍 백신 접종용 주사기 납품업체 선정

전북도는 28일 김제에 있는 두원메디텍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용 주사기` 납품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두원메디텍은 보건소, 위탁 의료기관 등에 이날 1차분 50만개를 시

www.wowtv.co.kr

사람들이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르고 세운메디칼 주식을 사는건지, 뒤에서 장난질을 치는 놈들이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영 꺼림직한 느낌이다. 6000~6200원 정도에 사서 잠깐 재미보고 빠지는거면 모를까, 그다지 좋아보이는 종목은 아닌 것 같다(6000원이 무너지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빤쓰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