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풍화설월

풍화설월 루나틱 금사슴반 공략, 2월

mad wand 2022. 2. 2. 17:32

힐다 시릴 외전

세상을 나누는 

 

클리어 보상은 고네릴 전희병, 팔미라 용병단, 프라이쿠겔

npc 구출 수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기때문에 완전 구출(마법봉인 방패, 커다란 금괴)을 노린다면 비병이 최소 3기 정도 마련됐을 때 도전하는걸 추천합니다.

 

보통은 스타팅 포인트 근처의 npc 구출은 무난하지만, 12시쪽 npc는 기동성, 명중률, 딜이 필요하기때문에 다른 쪽보다 살짝 힘듭니다(시작할때 신속 계략을 쓰거나 기동성이 좋은 궁병에게 행군의 반지를 장비시키고, 첫턴에 위쪽에 비병 둘중에 한마리를 잡으면 구출 가능).

 

11시쪽 다리는 회피탱이나 중갑으로 막아주세요.

 

중갑 라파엘의 경우 육성이 완성된게 아니라면 첫턴에 계략을 맞고, 다음턴에 맞아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쪽 고네릴병은 비병으로 보호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워프, 신속태세 등을 활용합시다.

 

가장 까다로운 12시 방향 고네릴병

 

잉그리트 장판파

 

3시쪽은 적당히 힐을 써주면서 적군을 잡으면 됩니다. 미리 시릴을 키워놨거나 외전용으로 늦은 타이밍에 시릴을 영입했다면 조금 편해집니다.

 

 

1차적으로 적병력을 막고나면, 어느 순간 5시쪽에 짱박혀있던 적군이 진군합니다.

 

점사할 수 있는 기병들은 점사를 하고, 화력이 모자란다면 봉쇄의 화살로 일단 묶고, 나중에 처치합시다. 

 

 

 

안나 외전

비밀의 상인

 

 

...

 

안나 외전은 안나를 회피탱이나 딜러로 키운게 아니라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애초에 이 시점에서 회피탱을 완성시키기가 힘들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회피탱이 없다면 중앙부에 진출했을 때, 기병과 궁병에 아군이 무참하게 짤리기때문에 천천히 진군을 해야하는데, 적군은 일정턴마다 증원됩니다. 그리고 한쪽을 좀 정리했다 싶으면 옆에서 튀어나오는 적군의 주먹과 도끼에 아군이 찢기고, 어떻게 그놈들을 피해서 안전하게 뭉쳤다 싶으면, 기병들이 꼭 한두명씩 잘라버립니다. 그냥 이새끼들은 스트레스 유발자들임.

 

중앙부로 진출하는게 아니라면 첫턴에 신속태세 사용>워프로 벨레트를 최대한 북쪽으로 전송>벨레트를 숲으로 이동시키고 적장 처치. 남은 병력들은 단체로 1시로 진군(비병 1~2기를 각개로 사용). 이후 벨레트와 병력을 합치고, 적 증원에 주의하면서 각개격파를 한다......가 이론상으로는 가장 좋아보이는데 저는 그냥 안했습니다. 안나 외전이 난이도에 비해서 보상이 창렬하거든요.

 

 

 

2월 과제 출격

성묘의 전투

 

이번 전투는 까먹고 스타팅 상황을 못찍었습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잡졸들이 성묘에서 아이템들을 훔쳐가는데 무리해서 쫓아가지 마세요.

 

위 스샷에 보이는 형광색 아이콘들이 전부 무덤이고, 도둑놈들은 이 무덤을 다 털어가기 전까지 퇴각을 안합니다. 따라서 학생들 근처에 있는 도둑놈들만 일단 잡고 차근차근 적장쪽으로 다가가면 됩니다.

 

 

지식의 보주 획득

 

 

페트라와 이그나츠 지원회화

좆경의 유산

 

좆경이 웃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