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팁들

mad wand 2023. 2. 25. 09:56
반응형

편의상 반말로 작성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1. 단검은 강철 단검의 강화 효율이 좋은 편

 

2. 목장에 방목한 동물들은 종마다 드랍하는 재료가 다름. 개는 광석(철정석, 은정석 등)을 드랍

 

3. 낚싯대는 벼룩상점에서 구매가능

3-2. 낚시는 지루하지만 인연석 수급에 큰 도움이 됨

 

4. 24장 눈사태 기믹 관련 : 아이스록으로 바위를 대체할 수 있음


5. 루나틱 난이도에서 게임 후반부의 물리 딜러들은 딜 부족현상에 시달릴 수 있음(19장이 변곡점)

5-2. 강화재료는 넉넉한 편이 아니고, 후반부로 갈수록 물리딜러의 성능이 급감함. 따라서 모든 유닛들 골고루 강화하는 것보다, 주력 유닛의 주력 무기만 강화하는 것을 권장(루나틱 난이도에서는 킬러무기와 강철을 추천)

5-3. 후반부에는 적 기마병의 출격 비율이 높아져서, 기마 특효 무기의 강화 효율이 좋은 편이다. 

 

7. 솔라넬 단련으로 상승되는 능력치와 요리 버프로 상승하는 능력치가 동일한 계통이라면, 서로 중첩되지 않는다.

요리 버프로 힘 등을 올린 상태

팔굽혀 펴기 클리어

힘 수치변동 無

 

 

8. 돈이 부족하다면 안쓰는 무기들은 파는 것이 좋다. 단, 무기를 빼버린 멤버는 단련의 대전상대로 나오지 않는 것에 주의할 것(무장이 없는 멤버는 직접 단련시킬 수 없지만, npc 출전 상대는 플레이어가 장착한 장비와 무관하게 아무거나 들고 나옵니다)

 

9. 뤼에르와 동료들의 지원도는 종류 무관하게 꽃을 선물하면 쉽게 올릴 수 있다. B랭크까지는 쉽게 올라가지만 B에서 A는 꽃을 10개 이상 줘야 함

 

 

10. 동료마다 요리 실력은 다른데, 유나카는 요리를 못한다. 마이룸에서 자고 나면 요리 담당이 바뀌니까 유나카가 요리를 맡으면 자고 오는 것을 추천

 

11. 카페테라스 데스크 왼쪽의 게시판에서는 거점 투자, 실적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적은 일종의 도전과제인데 보상으로 인연의 조각을 주기 때문에 확인 필수

 

12. 적 증원군들 중에서는 허무 스킬을 달고 있는 개체가 있는데, 이런 것들은 잡아도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

 

13. 체격 수치보다 무거운 무기를 착용하면 속도 패널티를 받게 된다

 

14. 태도보다는 킬러소드를 강화하는게 좋다


15. 전투 후(조우전, 메인, 외전 포함), 필드 npc와 대화 해서 얻는 인연석은 굳이 대화를 걸지 않아도 얻을 수 있다. 바로 솔라넬로 이동하면 모두 합산해서 자동 획득이 되기 때문. 단, 필드에 있는 폐지와 동물들은 수동으로 수거해야 함

 

16. 메인 스토리에서 만나게 되는 몇몇 npc는 대화시에 아이템을 주기도 한다(마스터 프루프 등)

 

17. 게임 후반부에 배우게 되는 인게이지+를 유닛의 성능을 대폭 강화해준다

 

18. 문장사 반지(인연 반지x) 혹은 팔찌를 장착 중인 유닛은 싱크로 상태이다. 

18-2. 예를 들어, 스킬 중 "직접 공격해서 적을 격파하면 인접한 싱크로 중인 아군의 인게이지 카운트+1"의 조건과 효과는 다음과 같다. 공격 유닛 주변에 문장사 반지 혹은 팔찌를 장착한 유닛이 있고, 아군 공격자가 적군을 격파했다면, 공격자 주변의 유닛의 인게이지 카운트가 한칸 늘어나게 되는 식이다.

 

19. 에델가르트 팔찌(dlc)에 인게이지 한 후, 벨레트 문장사(벨레트 문장사는 인게이지 상태가 아니더라도 ok) 바로 옆에 유닛을 위치시키면 연화월풍섬+가 활성화 된다.

19-2. 연화월풍섬+의 효과는 공격 후 재행동이다. 이를 활용하면 1턴에 기본 2회 행동, 댄서를 이용하면 3회 행동, 벨레트여신의 춤과 연계하면 1턴에 최대 5회까지 행동을 할 수 있다.

 

20. HP 물약, 힘의 물약 등은 전투 개시 전에도 정비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다.

 

21. 왕국 투자는 -피레네, 브로디아, 이르시온, 솔룸에 진입하자마자 각각 2,3,2,2레벨 만큼 강화해주면 광석 수급량이 대폭 늘어나게 된다.

 

 

22. 연전과 계전에서 쓴 소모품은 전투 종료시 원복 된다.

 

23. 개별 문장사의 인연회화 B랭크를 달성할 때마다 각 인게이지 무기 강화의 한계치가 1단계씩 상승한다.

 

24. 산책에서는 방향키 위아래로 줌인과 줌아웃을 할 수 있다.

 

25. 도시락은 상점에 팔 수 있다(50g).

26. 반지&팔찌닦이의 청결도(?)는 부위마다 차오르는 정도가 다르다. 닦았을 때 반응이 좋은 부위를 문지르면 게이지가 순식간에 많이 차오르는 걸 볼 수 있다.

26-2. R스틱으로 반지를 돌릴 수 있다.

 

27. 부족한 골드는 닌텐도 온라인 사용시, 필드에 나오는 보라색 장판을 밟음으로써 상당 부분 완화할 수 있다.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