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 루나틱 클래식(2회차 랜덤띵 기준)
주력 유닛들은 일부 유닛을 제외하고 영구 도핑을 한개라도 먹여줬는데, 먹인 시기는 대부분 17~19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뤼에르(찔끔찔금 한개씩 다 처먹임) , 미스티라(hp, 힘1, 기1, 속1, 수비 2?) 아이비(행운상 1개), 파네토네(hp1, 힘1, 수비1, 마방1, 행운1), 베일(마력1), 골드마리(수비1), 스타루크(기술1, 속1?),
이하 종장 클리어 이후 솔라넬 능력치 스샷과 평가(거점 행동 버프 O)
여담이지만 문장 각인은 이 게임의 UI 편의성이 구리다보니, 문장사 이름이나 각인 이름을 아직도 잘 모릅니다. 혹시나 세팅에 참고하실 분들은 무기에 박힌 문양을 참고하세요.
암흑의 성능충이면 시트리니카, 스타플루크 대신에 장, 할배카스, 판도로 중에 2명을 넣을 것 같은데..저는 그정도까지는 아니라서 못쓰겠습니다.
1. 스킬 : 회피, 혈통>달의 팔찌
2. 문장사 : 마르스 위주. 2회차 종반부에 갑자기 dlc가 추가되서 카밀라를 잠깐 써봤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카밀라는 카무이와는 조금 다른 용도로 좋은 것 같은데, 개인적으론 마르스 스킬이 직관적이라서(=무지성으로 쓸 수 있어서) 계속 쓰게 되는듯.
3. 주무기 : 킬소드, 리베라시옹
무기의 경우 리베라시옹은 강화 비용이 싸고 인게이지를 빨리 돌릴 수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유용하게 쓰입니다. 킬러 무기는 물리 딜러들 국밥 무기지만, 다른 킬러 무기들처럼 후반부에 상대적으로 힘이 빠지는건 똑같습니다(고유 스킬이 없는 흙수저 물딜러들은 19장쯤 가면 힘이 급격하게 빠집니다). 특효 무기는 강화하면 좋긴 한데, 드래곤 킬러는 자주 휘두를 일이 없어서 좀 애매합니다.
4. 평가 : 전용직 기준 육각형 캐릭터. 달의 팔찌까지 달아주면 유통기한 없이 게임 후반까지 좋습니다. 그런데 20~21장쯤에 달의 팔찌를 달게 되면 sp에 쪼들리게 되고, 자연스레 회피를 더 올릴 수 없다보니, 후반부에는 적의 체인 어택 연계+가세 조합에 끔살당하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1. 스킬 : 용장, 속도 흡수
2. 문장사 : 치키(영입 직후 달아줌), 헥터
2회차에서는 1회차때 안써본 치키를 좀 적극적으로 써봤는데, 개인적으로 다른 문장사 보다 쓰는 재미는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헥터가 추가되서 헥터로 갈아탔는데 이쪽이 쓰는 재미는 훨씬 좋네요.
물리 딜러들에게 힘은 당연히 중요한거고, 미스티라는 고유 패시브 모래 진영 때문에 기술과 수비, 속도(추격) 또한 중요합니다. 모든 캐릭터들이 치키를 달아주면 성장이 좋아지긴 하지만, 미스티라는 패시브와의 궁합이 특히 좋게 느껴집니다.
3. 주무기 : 용사창, 투척창
초반에는 은창이나 킬러랜스를 적당히 강화해서 양념or막타나 치다가, 용사창에 투자하면 됩니다.
4. 평가 : 현 버전 기준(23년 2월) 물리계열 원탑 딜러, 탱킹도 무식한 수준이라서 웬만하면 죽을 일이 없는 개사기 유닛. 파네토네와 차이점이 있다면 강해지는 시기와 안정성입니다. 파네토네는 금방 강해지지만 후반부에 매복 크리로 못죽였을때 반격이나 가세로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스티라는 상대적으로 성장이 더디지만 좀 지나면 그냥 더럽게 단단해서 자기가 반격, 추격으로 다 때려죽인다는게 다릅니다.
물론 치키를 달아주지 않았다면 능력치가 저만큼 골고루 성장하지 않았을 거라서, 그런 경우에는 성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영입 직후에는 1회차와 마찬가지로 딜도 탱도 애매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 17장쯤(외전을 꾸준히 깼을때) 가면 슬슬 성능이 이상해지더니 그 이후로는 쭉 강합니다. 여담이지만 모래 진영이 발동되면, 왠지 내 실력으로 띄운 것 같다는 착각에 빠지면서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도 장점(?).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마력성장이 좆망해버린 아이비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재이동, 속도
재이동은 달아주는게 좋고, 속도는 마땅히 떠오르는 스킬이 없어서 달아줬습니다. 그런데 막상 달아놓고 보니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회피탱으로 쓸 생각이라면 숏보우에 회피 각인을 박고, 속도 대신 방진이나 회피를 다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제 경우에는 속도를 달아놓고도 크게 체감이 안됐습니다. 어차피 드나는 빛활 한방컷이고(...)
2. 문장사 : 루키나
루키나-인연 방패가 80%라서 은근히 잘 뚫리지만(애초에 기공 유닛-루키나 조합이 아니고서야 인연 방패 범위 내에 물몸 유닛을 안넣는게 안전함), 기마병과 조합해서 전열을 구축한다거나(이 경우에는 숏보우로 교체하고 인연 방패를 쓰는걸 권장), 급하게 공격을 막을 때 좋습니다. 그리고 스쿼드에 파네토네, 미스티라, 보나 메린-루키나가 있으면 체인 어택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보나 메린-루키나는 기동성이 좋아서 아무데나 체인 어택으로 끼어드는게 강점.
3. 주무기 : 빛활
4. 평가 : 무난하게 좋은 유닛
.
1. 스킬 : 재이동
2. 문장사 : 올웬s, 다임 썬더
3. 주무기 : 썬더
4. 평가 : 다임 썬더, sp거지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이건 미야비도 뒤진다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1. 스킬 :
2. 문장사 :
3. 주무기 :
4. 평가 :
'게임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9) (0) | 2023.02.12 |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8) (0) | 2023.02.12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7) (0) | 2023.02.11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6) (0) | 2023.02.11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루나틱 클래식 공략(5) (0) | 2023.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