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4

팜파스 앤 셀레네 클리어 후기

이번 가을 세일에 구매해서 후딱 클리어한 팜파스 앤 셀레네 : 더 메이즈 오브 데몬  클리어 전까지 몰랐던 사실이지만 본작은 마성전설2편의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한다....그런데 마성전설 2편이 있었다고!? 내가 아는 마성전설은 미칠 정도로 신나는 미디음을 자랑하는 1편 뿐인데?   내가 기억하는 마성전설은 이거라서, 메트로배니아 스타일로 나온 2편은 여태 그 존재 자체를 몰랐었다.  여튼 팜파스 앤 셀레네는 마성전설 2편의 오마쥬라고 하는데, 플탐은 과하게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다. 맵 탐험하고 아이템 파밍만 해도 깔끔하게 끝나는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물론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플탐에 대해 계엄령을 내리려는 플탐 대통령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마성전설2편의 오마쥬답게 팜파스 앤 셀레네의 외견은..

게임/숏 리뷰 2024.12.05

고바야시 야스미, 육식저택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수록된 단편집 수록된 작품들이 재미가 없진 않지만, 전부 다 다른 장르를 다룬 것치곤 발상의 참신함이나 신선함은 부족한 편이다. 어떤 것은 젤라즈니 스타일, 어떤 것은 데니스 루헤인 스타일, 어떤 것은 이토 준지나 러브 크래프트 스타일의...거의 모든 단편들에서 기시감이 느껴진다(...).  스릴러인 짐승의 기억은 그 결말이 너무 뻔해서, 좋은 점수를 못주겠지만 그전까지가 괜찮았고, 나머지 단편들도 꽤 볼만한 편이다. 다만 읽고 난 뒤에 지려버리는 수준의 단편은 없다.

잡담/소설 2024.12.05

부세파란드라

몇몇 구엽의 상태가 안좋아보이는 다이애나  뭔 문제가 있나 싶어서 들쳐봤더니, 벌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새촉이 나오고 있었다 분촉해서 몇개는 수상으로 돌릴지 고민이 된다  피톤플랜츠 조배 케다강받았을 때부터 수형이 좀 구불구불했는데 여전히 지멋대로 자라는 중 케다강도 변이가 있는건지, 수상으로 키우는 것과 비교했을때 수형, 잎모양에서 큰 차이가 있다. 스토어를 훑어보면 조배, 오리지널, 년도별(...)로 다양하던데 뭐가 달라도 다른듯  코퍼 리프 뉴로케이션 처음 받았을 때는 왜 "copper"인지 이해가 안됐었다. 그런데 올여름 더위에 구엽들이 거의 다 녹은 뒤, 새로 나고 있는 잎들은 죄다 구리색이다.    케다강 라운드 미니아마도 올해 4월? 5월?쯤에 아쿠아유니버스에서 구매했던 것 같다 지금도 어항들..

잡담/물생활 2024.12.05

팜파스 앤 셀레네 판도라의 상자 위치

판도라의 상자는 리치전 전용 아이템으로 게임 최후반부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슬라임들을 잡았을때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스킬을 파밍해야 합니다. 하수구쪽 보스방에서 출발해서 조금만 이동하면 슬라임 무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킬 파밍 후 성 최상층 세이브 포인트나 근처의 신전에서 출발해서 아래 스샷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리치 보스방에서 아래로 2칸, 왼쪽으로 1칸에 위치한 방팜파스 위치에서 스킬을 사용한 후 오른쪽의 벽을 공격하면 숨겨진 길이 드러납니다.    숨겨진 방 안으로 들어가서 꼭대기의 보물상자를 열면 판도라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 2024.12.05